언택트 서비스로 사회적 거리두기 기여하는 이통사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언택트 서비스로 사회적 거리두기 기여하는 이통사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경남교육청에 온라인 수업용 스마트기기 300대 기탁
KT, ‘코로나19’로 불안한 고3 수험생 위해 언택트 입시설명회 개최
SKT, 자사 재택근무 경험 토대로 다양한 ‘비대면 소통’ 서비스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KT는 지난 16일 올레 tv와 Seezn(시즌),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대한민국 대표 입시강사 윤윤구 선생님이 들려주는 고3 대상 입시설명회 생중계를 진행했다. ⓒKT
KT는 지난 16일 올레 tv와 Seezn(시즌),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대한민국 대표 입시강사 윤윤구 선생님이 들려주는 고3 대상 입시설명회 생중계를 진행했다. ⓒKT

19일 업계에 따르면 이통사들은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시점에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초·중·고등학생들의 원활한 온라인 수업 진행을 위한 교육용 스마트기기 300대를 경상남도 교육청에 기탁했다.

스마트기기 지원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상 첫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 교육용 스마트패드 지원을 통해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함이다.

경남교육청은 LG유플러스로부터 기탁 받는 스마트기기를 교육복지 우선 지원사업 학교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경상남도 내 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학교가 속해있는 창원, 진주, 통영, 김해, 양산, 밀양 지역 내 10개 학교에 오는 22일까지 전달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김도완 동부기업영업담당은 “언택트 사회가 가속화됨에 따라 학교 등 교육일선 현장에 스마트기기의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상남도 교육청 최형숙 재정복지과장은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에 꼭 필요한 물품을 기증해 준 LG유플러스에 감사하다”며 “이번에 기증받은 스마트패드는 교육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전달해 수업에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서울을 포함한 전국 15개 교육청에 교육용 스마트패드를 지원키로 하고 이번 경남교육청 300대 기탁을 마지막으로 당초 계획한 수량 1만대 기증을 완료했다.

KT는 지난 16일 올레 tv와 Seezn(시즌),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대한민국 대표 입시강사 윤윤구 선생님이 들려주는 고3 대상 입시설명회 생중계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입시 일정이 변경되면서 불안하고 답답한 시기를 겪고 있는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마련됐다.

입시 대표강사 윤윤구 선생님과 함께한 이번 강연은 효율적인 대입 준비 방법을 소개하고, 수험생·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약 1시간 40분 동안 진행됐다. 코로나19가 수시와 정시에 끼치는 영향, 정시를 앞둔 재학생 공부법, 논술 준비 방법, 학사일정 연기에 따른 입시 로드맵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고, 윤윤구 선생님은 명쾌한 답변으로 수험생·학부모들과 소통했다.

고3 수험생 자녀를 둔 학부모 김영수씨는 “코로나19로 입시 일정도 바뀌고 재학생이 불리하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많이 불안했는데, 올레 tv를 통해 전문가의 입시설명회를 듣고 질문도 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강연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아이와 함께 차근차근 입시 전략을 수립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KT는 생중계를 시청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올레 tv ‘라이브 특집관’ 메뉴에서 ‘윤윤구쌤과 함께하는 명쾌통쾌 입시설명회(고3 과정)’를 VOD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서, 오는 23일 오후 1시에는 중3 대상 명쾌통쾌 입시설명회도 생중계한다.

SK텔레콤은 자사의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 경험을 토대로 일반 고객에게도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전화 콜라(callar)는 언택트 시대에 상대방의 얼굴을 직접 보며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대표적 서비스로 5G의 경우 QHD(Quad HD)급, LTE/3G의 경우에도 FHD(Full HD)의 화질을 제공해 그 어떤 영상통화 서비스보다도 선명하게 상대방의 얼굴을 보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또한, △얼굴에 활용하는 ‘마스크’ △애니메이션 배경을 이용하는 ‘포토부스’ △사용자간 상호작용을 통해 오늘의 운세, 타로카드 결과, 얼굴나이 분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놀이터’ △영상통화 배경과 인물의 분리가 가능한 ‘배경 꾸미기’ 등 4개 메뉴를 통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한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려면 T전화 그룹통화가 제격이다. T전화의 그룹통화 기능은 최대 30명까지 함께 통화가 가능하며, 수신자는 이통사 및 앱 설치 유무와 상관없이 통화가 가능하다. 그룹통화를 시도한 사람에게만 통화료가 부과되며, 통화료 이외 별도 이용요금이 없어 부담없이 다른 사람들에게 연락해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아울러 30명 이상 대인원의 그룹통화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별도 앱인 ‘T그룹통화’를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이미 SK텔레콤 내에서도 박정호 사장을 비롯한 임원 100여명이 ‘T그룹통화’를 통해 약 한 시간 반 가량 회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장시간 다인원 회의에도 음질이 깨끗하고 딜레이가 전혀 없는 좋은 통화품질을 보여 호평을 받았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외출 시에는 T맵택시를 이용하면 대면 커뮤니케이션 없이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최근 T맵택시에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탑승 시 기사님들께 알려주는 ‘승객 요청사항 전송기능’을 추가했다. 승객 요청사항 전송기능’은 승객이 택시 탈 때 기사에게 직접 말하기 부담스러운 요청 사항을 택시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택시 호출 앱 화면에서 ‘기사님께 탑승 중 바라는 점을 선택해 주세요’ 메뉴를 터치 후 ‘조용히 가고 싶어요’와 ‘천천히 가더라도 과속, 급정거 없이’ 등 두 가지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T맵택시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 후 해당기능을 사용하면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없이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어, 승객과 기사 양 측에 모두 도움이 되는 ‘언택트’ 기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