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팔도, ‘비락 바나나식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팔도, ‘비락 바나나식혜’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2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비락 바나나식혜’ 팔도
‘비락 바나나식혜’ ⓒ팔도

팔도, ‘비락 바나나식혜’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비락 바나나식혜(이하 바나나식혜)’를 20일 새롭게 선보인다. 팔도는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바나나식혜로 1020세대를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바나나식혜는 지난 1993년 출시한 ‘비락 식혜’ 브랜드 중 과일 맛을 더한 최초의 제품이다. 식혜 특유의 달콤한 감칠맛에 바나나 과즙을 넣어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팔도는 식혜와 어울리는 과일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던 가운데 바나나가 가진 산미와 풍미가 식혜에 가장 적합하다 판단하고 이를 제품화했다.

식혜 제품의 핵심인 밥알이 들어있지 않은 것도 눈길을 끈다. 자체 소비자 선호도 결과 바나나맛과 밥알이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의견을 반영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했다. 비락 식혜를 상징하는 노란색에서 하늘색으로 바꿔 시원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여기에 SNS 상에서 화제가 된 ‘뾰로통’ 캐릭터를 적용했다. 뾰로통은 인기 캐릭터 ‘뽀로로’가 사춘기에 접어든 모습을 상상해 만든 오리지널 캐릭터다. 뽀로로가 안경과 헬멧을 벗고 뾰로통한 표정을 짓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동원F&B 한식 브랜드 ‘양반’, 국탕찌개 시장 본격 진출

동원F&B가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을 앞세워 국탕찌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가정간편식(HMR) 사업을 강화한다. 동원F&B는 국탕찌개 시장 진입과 동시에 ‘양반 국탕찌개’의 올해 매출액 500억원을 달성하고, 오는 2022년까지 1000억 원 규모의 제품군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동원F&B는 간편 파우치 형태의 HMR 제품 양반 국탕찌개 14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양반 국탕찌개는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자연 재료를 가마솥 전통방식으로 끓여내 정통 한식의 깊은 맛을 담아냈다.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면서 동시에 각각의 재료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동원F&B는 양반 국탕찌개의 생산을 위해 동원F&B 광주공장 3000평 부지에 400억원 규모의 신규 첨단 특수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의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그간 시중의 국탕찌개는 생산 과정에서 열에 장기간 노출되면서 재료의 식감이 물러지고, 육수의 색이 탁해져 맛이 텁텁해진다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동원F&B는 신규 설비를 통한 열처리 시간 단축에 성공하면서 이러한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양반 국탕찌개는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개별 재료를 따로 가열하지 않고 모든 재료를 한번에 담아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국물 맛이 깊고 재료의 식감이 우수하다.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 및 휴대도 간편하다.

양반 국탕찌개는 탕 6종, 찌개 5종, 국 3종 등 총 14종으로 구성됐다. 시원한 참치육수에 횟감용 통참치를 통째로 넣은 ‘통참치 김치찌개’, 진하게 우려낸 양지국물에 차돌양지를 듬뿍 담은 ‘차돌 육개장’, 진한 한우사골 국물에 소고기가 풍성하게 들어있는 ‘한우사골설렁탕’ 등이 주요 제품이다.

SPC그룹, 샐러드 전문점 피그인더가든 코엑스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은 스타필드 코엑스몰 1층에 4호점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피그인더가든 코엑스점은 여의도, 강남, 판교점에 이은 4번째 매장으로 코엑스몰 도심공항터미널 1층에 219㎡, 101석 규모로 마련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은 ‘도심 속 정원’을 콘셉트로 매장 곳곳을 다양한 식물로 꾸며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살렸으며, 오픈키친 콘셉트로 조리하는 모습을 고객들이 볼 수 있게 만들었다.

피그인더가든은 고품질의 샐러드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파인 캐주얼(Fine Casual) 샐러드 전문점으로 샐러드도 식사처럼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건강한 포만감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브랜드다. 메뉴는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지는 보울 샐러드 (Bowl Salad), 그릴 메뉴와 스쿱 샐러드를 골라 구성하는 플레이트(Plate)로 구성된다. 그릴메뉴와 스쿱 샐러드는 제철 채소를 활용해 주기적으로 새롭게 바뀐다.

코엑스점에서는 고온에서 회전하며 구워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로티세리 치킨을 활용한 신메뉴를 점포 한정으로 선보인다. △현미밥과 아보카도를 곁들인 로티세리 치킨 아보 라이스 △ 스쿱샐러드와 함께 제공하는 로티세리 치킨 플레이트 △로티세리 치킨과 아보카도를 넣어 만든 로티세리 치킨 아보 샌드위치 △맥주와 함께 곁들여 즐기기 좋은 로티세리 치킨 플래터 등 4종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스텔라 리유니언’ 캠페인 진행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배우 김서형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바쁜 일상 등의 이유로 한동안 서로 만나지 못한 사람들을 이어주는 ‘스텔라 리유니언(The Stella Reunion)’ 캠페인을 펼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20일부터 온라인 공모를 통해 ‘보고 싶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못 만났던 친구’를 주제로 한 일반인들의 사연을 접수, 일부를 선정해 사연의 주인공에게 만남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 희망자는 스텔라 리유니언 캠페인 공식 사이트에 다음달 3일까지 사연을 남기면 된다.

호스트로는 지난해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 캠페인 모델로 함께 했던 배우 김서형이 참여한다. 김서형은 스텔라 아르투아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에 게재된 캠페인 영상을 통해 “일 때문에 바빠 만나지 못했던 어린 시절 친구, 잊지 못할 프로젝트를 함께했던 직장 동료, 육아로 서로의 사이가 소원해진 워킹맘 친구 등 보고 싶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한 동안 보지 못한 모든 친구들에 대한 사연을 보내달라”며 “스텔라 아르투아가 보고 싶은 친구에게 깜짝 선물이 될 만한 놀랍고 꿈같은 만남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온유약품, 2030 여성 맞춤 건기식 브랜드, ‘처음온’ 론칭

온유약품은 2030 여성 소비자들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처음온’을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처음온은 ‘나에게 처음 온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론칭과 함께 선보인 ‘처음온 프롤린 유산균’과 ‘처음온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젊은 여성 직장인들이 공감할 만한 제품 구성과 감성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처음온 프롤린 유산균은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여성 직장인을 위한 제품이다. 세계적인 유산균 제조사 ‘듀폰 다니스코’사의 유산균 17종 외 프롤린과 모유에서 유래한 유산균 3종, 아연, 비타민A, 비타민D 등이 배합됐다. 프롤린은 미생물이 외부 환경의 공격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아미노산 성분으로, 유산균에 첨가되면 유산균의 생존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여기에 블루베리 맛까지 더해 텁텁함 없이 가볍게 섭취할 수 있다.

처음온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건조한 사무 환경에 장시간 노출된 여성 직장인을 위한 제품으로, 저분자 피쉬콜라겐 1320mg을 비롯해 히알루론산, 콜라겐 합성에 필수적인 비타민C 등이 함유돼 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보다 분자량(Da)이 작아 상대적으로 흡수율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상큼한 레몬맛이 피쉬콜라겐 특유의 비린 맛을 잡아준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