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종근당건강, 충남 당진시 합덕에 대규모 스마트공장 착공…휴온스 골프단, 2020시즌 출격 공미정 영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종근당건강, 충남 당진시 합덕에 대규모 스마트공장 착공…휴온스 골프단, 2020시즌 출격 공미정 영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근당건강, 충남 당진시 합덕에 대규모 스마트공장 착공

종근당건강은 지난 18일 충남 당진시 합덕읍에 위치한 신(新)공장부지에서 최첨단 대규모 스마트공장의 착공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종근당건강의 합덕 신공장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25년간 쌓아온 종근당건강의 기술 경쟁력과 제품생산 노하우가 총 집약된 생산시설이다. 오는 2021년 11월 완공을 목표로 연면적 4만 1042㎡의 부지에 지상 5층, 지하 1층 규모로 건설된다. 국내 최대 유산균 전용 분말생산라인과 최첨단 연질캡슐 제조라인, 홍삼 등 액상제품 자동화 생산라인 등을 갖추게 된다.

합덕 신공장이 완공되면 판매액 기준 현재 2500억 규모의 생산시설이 1조 원 규모로 400% 증대된다. 특히 종근당건강의 주력 분야인 유산균 제품의 전용 생산라인이 기존보다 3배 이상 확대되고, 연질캡슐 제조라인은 3000억 규모로 신설된다.

종근당건강은 합덕 신공장 완공 후 기존 당진공장의 생산설비를 이전하고, 제조관리 고도화를 시작으로 창고관리, 품질경영, 실험실 정보관리, 고객관계관리 등 선진 생산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빅데이터를 수집,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전용 생산시스템과 자동화 물류시스템을 제어하는 최첨단 스마트 생산공장으로 건설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토스 행운퀴즈 이벤트 진행

대웅제약은 20일 오전 11시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에서 행운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토스 행운퀴즈에는 간건강은 물론 콜레스테롤 케어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제품과 관련된 문제가 출제된다. 문제의 정답을 맞힌 선착순 20만 명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소정의 토스 머니를 제공한다.

퀴즈 이벤트는 토스 행운퀴즈 메뉴에서 참여할 수 있고, 정답의 힌트는 대웅제약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웅제약몰에서도 건강기능식품 추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체험 기회를 넓혀 나간다.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대웅제약몰에서 '에너씨슬 콜레다운'을 2개 이상 구입하면 대웅제약몰에서 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 중 원하는 제품 1개가 추가로 증정된다.

휴온스 골프단, 공미정 영입…2020시즌 출격

㈜휴온스는 20일 올해 공미정(22)을 영입하며 최민경(27), 정슬기(24), 황정미(21) 등 총 4명의 선수로 구성된 2020시즌 골프단 출범을 알렸다고 밝혔다.

최민경은 다년 간의 투어 경험을 쌓은 휴온스 골프단의 맏언니로, 지난해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 준우승 기록을 넘어 올 시즌 우승에 도전한다. 정슬기는 2018년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해 이름을 알렸으며 큰 기복 없는 꾸준함이 강점이다.

새롭게 합류한 공미정은 타고난 재능에 노력을 겸비, 올 시즌 돌풍을 노리고 있다. 막내 황정미는 드라이버 장타를 무기로 지난 시즌 드림투어 상금랭킹 4위에 올라 1부투어에 올라온 신예 선수다.

휴온스 골프단은 지난 2018년 창단을 시작으로 해마다 우승을 기록하며 외부에서 큰 호평을 받아왔다. KLPGA 투어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에서 정슬기와 박교린이 각각 2018, 2019년 연달아 왕좌를 차지했고, 이승연은 지난해 열린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019에서 우승한 바 있다.

동국생명과학, '레메디'와 소형 포터블 엑스레이 국내 독점 판매 계약 체결

동국생명과학은 지난 19일, 의료용 방사선 기기 개발 전문기업 '레메디'(REMEDI)와 '소형 포터블 엑스레이'(Digital X-ray Simple Package)의 구성 제품 및 향후 개발될 신제품(모든 의료용 또는 업그레이드된 신형 제품이 포함된 이동형, 고정형 X-ray 촬영 장비)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한 소형 포터블 엑스레이는 부피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휴대가 가능하며, 방사선 피폭량이 낮은 저선량 X-선을 사용했음에도 영상 품질이 뛰어난 영상진단장비이다.

또한 별도의 '차폐 시설' 대신 '이동식 차폐막' 설치만으로도 촬영이 가능해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동국생명과학은 2017년 5월 동국제약의 조영제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됐다. 조영제뿐만 아니라 AI를 활용한 진단장비 등의 신사업을 통해, 국내 최고의 진단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대원제약, 고탄력 신축성 밴드 '큐어반F' 출시

대원제약은 신제품 고탄력 신축성 밴드 큐어반F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큐어반F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고탄력 밴드로, 고밀도 원단으로 구성돼 있어 굴곡진 부위에도 들뜨지 않고 부착되며 신체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늘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단의 통기성이 좋아 땀 등 수분이 밖으로 잘 배출됨으로써 피부가 하얗게 붇지 않으며, 부착력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밴드 패드에는 살균제가 첨가돼 있어 감염된 상처를 보호해 주며 기본적인 생활 방수도 가능하다. 일반용, 큐티용(작은 상처), 대형(큰 상처), 손끝용,  관절용, 가족용으로 구성돼 상처 부위 및 상황에 따라 골라서 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향후 대원제약은 큐어반을 상처 치료 전문 토탈 브랜드로 확장하고, 다양한 상처 치료용 제품을 속속 선보일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