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오늘] 경주시-통합당, 내년도 국·도비예산 확보 공조체계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주오늘] 경주시-통합당, 내년도 국·도비예산 확보 공조체계 구축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5.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낙영 경주시장
주낙영 경주시장 사진제공=경주시청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25일 당정협의회 개최 및 국비확보방안 논의

경주시는 25일 미래통합당과 당정협의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국·도비예산 확보 및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공조체계 구축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당정협의회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김석기 국회의원, 배진석 도의원, 윤병길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미래통합당 시의원, 읍면동 운영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국가투자예산 건의사업 보고 및 확보방안을 논의하는 등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시는 내년도 국가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한 대응전략을 마련하고, 당정이 견고한 공조체계를 유지해 중앙부처 방문 및 핵심사업 건의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시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뛰어주시길 부탁드린다”며 “국·도비사업 예산이 지역 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 노인 다중이용시설에 비접촉식 체온계 배부

경주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 21일부터 건강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다수 이용하는 노인 다중이용시설에 체온계를 지원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노인 다중이용시설인 경로당 703개소, 노인교실 4개소, 무료급식 경로식당 4개소 및 YOYO클럽 2개소, 여성실버합창단 1개소,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1개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제공기관 5개소,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6개소 등에 비접촉식 체온계 727개를 배부한다.

지난 2월부터 노인 다중이용시설에 코로나19 감염대비 포스터 부착과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을 배부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는 코로나19 감염대비를 위해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발열체크로 미리 증상을 확인하는 것이 감염대비에 우선 사항”이라며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들이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및 개인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경주시, 5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경주시는 지난 22일 코로나19로 2월 이후 잠시 멈췄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재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제288차 안전점검의 날은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을 중점으로  ‘클린 & 안심 경주’ 캠페인과 같이 함께 실시했다.

이날 주낙영 시장, 지역 기관·단체 지도자 및 도·시의원, 중심상가연합회, 안전보안관, 시민 등 100여명이 참여해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 다짐대회, 중심상가 거리 캠페인 및 방역활동 실시하고, 매주 ‘금요일’ 방역·대청소의 날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착한 임대인 운동’도 함께 전개했다.

주 시장은 “마스크 착용은 기본이며, 생활 속 거리 두기 일상화와 개인·집단 방역 5대 핵심수칙을 모든 시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실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고사장 아웃리치 

경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3일 제1회 검정고시 고사장(포항 대도중학교)을 찾아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합격 응원과 함께 아웃리치(Out-reach: 찾아가는 거리상담)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아웃리치는 경주·포항·울진 등 경북지역 3개 꿈드림 센터가 합동으로 진행해 코로나19로 시험이 연기돼 힘든 시간을 보냈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다양한 학교 밖 사업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 꿈드림 센터는 학습전용 공간인 스마트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1:1 맞춤형 학습지도, 기출문제 제공 및 인터넷 강의 상시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검정고시에도 경주시 47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응시해 노력의 결실을 기대하고 있다. 

경주 꿈드림 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있지만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통해 학업을 지속해 새로운 꿈을 설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