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한미약품, 경구용 치질약 ‘치쏙정’ 내달 출시…동아제약, 혈행·기억력 개선·눈 건강에 도움 줄 수 있는 ‘써큐란 오메가-3’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한미약품, 경구용 치질약 ‘치쏙정’ 내달 출시…동아제약, 혈행·기억력 개선·눈 건강에 도움 줄 수 있는 ‘써큐란 오메가-3’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미약품은 간편하게 복용하는 경구용 치질약인 '치쏙정'(디오스민600mg)을 내달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간편하게 복용하는 경구용 치질약인 '치쏙정'(디오스민600mg)을 내달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 '치쏙정' 내달 출시…먹고 바르는 치질약 라인업 완성

한미약품은 간편하게 복용하는 경구용 치질약인 '치쏙정'(디오스민600mg)을 내달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일회용 바르는 치질약 '치쏙크림'과 병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치질치료제 라인업을 강화해 환자들의 불편함을 적극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치쏙정의 주성분인 디오스민은 약해진 혈관벽을 강화하고 혈관 기능을 회복시키며, 염증 반응을 억제해 통증 및 붓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혈관질환 치료에 사용된다. 또한 치질뿐만 아니라 정맥부전(venous insufficiency)으로 인한 다리 통증과 부종 등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한미약품은 작년 1회용 주입기에 담겨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치질약인 치쏙크림을 출시해 약국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치쏙크림은 주입기 너비가 현재 시판중인 치질 치료 크림 중 가장 좁은 6mm로, 약물을 도포하거나 항문 삽입 시 거부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치쏙정은 치질 치료시 1일 1정씩 2~3회, 정맥부전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1일 1회 1정을 복용하면 된다.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되는 일반의약품으로, 소비자가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직접 구입할 수 있다.                    

대웅제약, 잼라이브 이벤트 진행

대웅제약은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에서 오는 31일 오후 9시부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잼라이브 퀴즈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산균 락피더스' 관련 문제뿐만 아니라 '간 건강은 물론 콜레스테롤 케어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에너씨슬 콜레다운' 등에 대한 문제가 출제된다.

퀴즈 이벤트는 잼라이브 어플리케이션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문제의 정답을 맞힌 사람들에게 현금으로 상금이 지급된다. 퀴즈 진행 중에는 소비자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대웅제약은 잼라이브 퀴즈 이벤트를 기념해 오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더와이즈몰에서 건강기능식품 구입시 가격을 최대 25%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동제약, 코로나19 관련 싱가포르에 감염증치료제 공급

일동제약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싱가포르에 자사의 감염증 치료제 아지탑스 주사를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지탑스 주사는 지역사회획득성 폐렴, 골반감염증 등에 사용하는 아지트로마이신 성분의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다. 일동제약은 싱가포르 정부가 주관하는 의약품 긴급 입찰에 참여해 해당 품목을 수주했으며, 현재 항공 수송 등 현지 공급 절차를 진행 중이다.

싱가포르는 지난 1월 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첫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지금까지 누적 확진자 수는 3만 명을 넘어섰다.

동아제약, 혈행·기억력 개선·눈 건강에 도움 줄 수 있는 '써큐란 오메가-3' 출시

동아제약은 혈행 및 기억력 개선,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써큐란 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써큐란 오메가-3에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PA 및 DHA 함유유지 1000mg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E 11mgα-TE가 함유됐다.

써큐란 오메가-3는 생체 흡수율과 EPA 및 DHA 함량이 높은 rTG형 오메가-3다. 정제어유는 오메가-3 품질등급을 시험하고 검증하는 국제어유인증프로그램(The International Fish Oil Standards Program, IFOS)에서 최고등급인 별 5개를 받은 원료를 사용했다. 또한 대형 어종일수록 작은 어종을 잡아먹으면서 몸 속에 중금속이 많이 축적되는데 써큐란 오메가-3는 멸치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해 중금속으로부터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 밖에도 오메가-3 특성상 공기, 온도, 습도, 빛에 취약한 점을 고려해 PTP(Press Through Pack) 개별 포장, 산패 가능성을 낮춰 안정성을 확보했다. 써큐란 오메가-3의 섭취 방법은 1일 1회, 1회 2캡슐로 간편하며,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광동제약, '프리바이오틱스 차(茶) 돼지감자차' 대용량 출시

광동제약은 '프리바이오틱스 차(茶) 돼지감자차' 1.5리터 대용량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광동 돼지감자차는 최근 장 건강을 챙기는 열풍에 맞춰 장내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인 이눌린 성분을 일상에서 쉽게 마실 수 있는 음료이다. 광동 돼지감자차 1.5리터 1병에는 이눌린 3000mg이 함유돼 있다.

'일상에서 편하게 차로 마시는 프리바이오틱스'라는 콘셉트로 개발됐으며, 돼지감자 원물을 볶아 추출하는 방식을 통해 구수한 풍미와 깔끔한 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 돼지감자차는 주로 알약이나 과립형태로 복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액상차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기존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 함께 섭취하면 좋다"며 "가정에서 마시기 좋은 1.5리터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