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한국콜마, 연이은 특허로 ‘R&D’ 전문 기업 위상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한국콜마, 연이은 특허로 ‘R&D’ 전문 기업 위상 강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한국콜마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한국콜마

한국콜마, 연이은 특허로 ‘R&D’ 전문 기업 위상 강화

한국콜마가 최근 특허등록에 연이어 성공하며 R&D 중심 ODM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한국콜마는 이달 기준 올해 등록한 특허 건수가 18개, 출원은 43개라고 29일 밝혔다. 특허 외에도 실용신안 등록 6개, 출원 3개, 디자인 등록도 65개, 출원 58개에 달한다. 월 평균 38개의 출원 및 등록을 하고 있는 셈이다.

특허 주요 부문을 살펴보면 소재, 기술, 용기 등 다양하다. 지난 4월에는 국내 대부분 지역에서 자생하는 별꽃, 해바라기, 월귤의 추출물에서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성분을 개발해 특허로 등록했다. 또한 화장품의 효능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탄성리포좀’을 개발해 특허도 취득했다. 지난 21일에는 하나의 용기에 다른 제형의 내용물을 넣어 화장품 사용시 편의에 따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이종 내용물 용기’를 개발해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한국콜마는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기술개발 중심의 ODM사업을 도입한 만큼, R&D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틀 통해 기술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기준 한국콜마의 총 출원·등록 수는 특허 등록 283개, 출원 468개, 실용신안 등록 28개, 출원 53개, 디자인 등록 354개, 출원 412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2020년 화장품 업계 간담회’ 진행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대한화장품협회, 화장품 기업 CEO들이 함께 2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2020년 화장품 업계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주관으로 대한화장품협회장,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코스맥스, 한국콜마, 클리오 등 기업 CEO들이 참석했다.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맞춤형 화장품 제도와 조제관리사 운영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화장품 산업의 성장을 고민하고 글로벌 규제 지원, 신소재 개발과 수출 제고 등 정책방향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마지막으로 기업들의 규제 장벽 해소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 글로벌 규제조화센터 운영 계획이 소개됐다.

간담회를 주관한 이의경 처장은 “우리나라 맞춤형 화장품 제도를 화장품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규제조화 지원을 통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과 더불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전 세계의 경제 활동이 위축되고 있는 환경에서 우리 모두가 한 몸처럼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화장품 산업은 업계의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 식약처의 적극적인 규제 개선과 육성 지원책에 힘입어 지금껏 성장해 올 수 있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도 새로운 기회를 모색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일상으로의 복귀를 지원하는 화장품 업계가 되겠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숨37°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 출시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 스킨케어와 딥 클렌징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원스텝 클렌저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을 29일 출시했다.

시크릿 더블 클렌징 밤은 딥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이중 효과를 선사하는 밤 타입 클렌저다. 선크림, 메이크업, 미세먼지 등에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딥 클렌징해주고,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안티에이징 오일인 시크릿 오일을 담아 세안 후에도 피부를 보호하고 각질까지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피부에 닿는 순간 녹는 셔벗 타입의 밤 제형이 오일로 변하고 다시 한 번 물을 묻혀 손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우유빛 에멀전으로 바뀌며 부드럽게 각질과 잔여 노폐물을 클렌징해준다. 캡에 자석으로 부착 가능한 스틸 소재의 전용 스패츌러가 내장돼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랜드월드 스파오, 파자마 페스티벌 개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스파오는 시원한 여름을 위한 파자마 페스티벌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파자마 페스티벌은 여름 파자마 100종을 한 데 모은 온·오프라인 행사다. 이번 페스티벌 라인업은 펭수,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스폰지밥, 디즈니 등 스파오와 협업을 진행한 캐릭터들이 담긴 파자마로 구성돼 있다.

스파오는 이번 페스티벌을 기념해 5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주토피아 스마트톡’을 증정한다. 증정 매장은 스파오 온라인몰, 강남, 명동, 홍대1호점, 신촌, 타임스퀘어, 코엑스, 안녕인사동, 스타필드고양, 성신여대, NC서면, 동성로중앙, 수원(AK), 성신여대, 롯데영플점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