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오늘] 경북문화관광공사, 이웃 사랑·나눔 실천 '훈훈'…경북소방, 전국 최고의 소방관 배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경북오늘] 경북문화관광공사, 이웃 사랑·나눔 실천 '훈훈'…경북소방, 전국 최고의 소방관 배출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5.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직원들이 기증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공사 직원들이 기증물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진=경북문화관광공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29일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아름다운 하루’ 행사 개최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이웃 사랑·나눔의 실천운동 일환으로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대구경북본부와 함께 ‘아름다운 하루’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전 임직원이 2000여 점의 옷과 책 등의 물품을 모아 아름다운가게 대구 경북 본부에 기증했으며, 기증물품들은 아름다운 가게의 검수과정을 거쳐 대구시 수성구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수익금 전부를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 최주희(38) 씨는 “꼭 필요했던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사서 좋은데다 수익금이 모두 소외계층 돕기에 쓰여진다니 평소 생각만 해오던 지역주민 돕기에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과 직접 소통하며 친환경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지역민과의 상생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119특수구조단 손재호 소방위, KBS119상 본상 수상

경북소방본부는 119특수구조단에 근무하고 있는 손재호 소방위가 지난 27일 KBS본관 TV공개홀에서 개최된 제25회 KBS119상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KBS119상은 지난 1995년 삼풍백화점 붕괴사고를 계기로 인명구조 활동에 헌신한 구조·구급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국민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1996년 제정돼 지난해까지 537명의 수상자를 배출한 의미와 역사가 깊은 상이다.

올해는 소방공무원이 국가직으로 전환된 원년의 해로서 전국의 각종 재난현장에서 적극적인 현장활동으로 타 직원의 귀감이 되는 22명의 구조 및 생활안전대원을 시상했다.

손재호 소방위는 2003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17년간 크고 작은 재난현장에서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활동을 수행해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왔을뿐만 아니라 구조기술 향상과 대국민 소방안전교육에도 헌신 노력해 국민의 안전의식 향상에 이바지했다.

특히, 2018년 10월 동해안을 강타한 태풍 ‘콩레이’로 침수된 영덕 강구시장에 출동해 60여 명의 주민을 구조했으며, 2019년 10월 발생한 독도헬기 추락사고 현장에서 2주일간 수중수색활동을 펼치는 등 몸을 아끼지 않는 현장 활동으로 칭송이 자자하다.

손재호 소방위는 “재난 현장에서 함께 활동하는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동료 구조대원들이 있었기에 이런 큰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경북도, '나만의 숲 여행 처방전 in 경북' 주제 공모

경상북도는 ‘2020 산림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나만의 숲 여행 처방전 in 경북'이란 주제로 공모해 앞으로 산림치유 및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기간은 이달 29일부터 7월 24일까지 56일간 실시하며, 참가대상은 산림관광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 예정인 개인 또는 법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단, 선정된 콘텐츠에 대해 25명 내외의 팸투어 모집 및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된 콘텐츠는 기획능력, 실현가능성, 활용성, 운영능력 등 4가지 심사기준에 따라 5개를 선정해 300만원에서 100만원의 범위에서 차등 시상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8월 14일까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콘텐츠는 국내 유명 여행전문기자, 파워블로그, 여행작가 등을 대상으로 경상북도 포레스트 힐링투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한편, 산림관광코디네이터들이 유튜브 등 SNS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 알림마당을 참조하거나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북부지사 북부관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대진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경상북도에는 코로나19에 지친  마음을 쉬게 하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숲이 많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의 산림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산림관광 자원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