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한국콜마, ‘플래닛 147’ 가동…K뷰티 주인공 발굴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한국콜마, ‘플래닛 147’ 가동…K뷰티 주인공 발굴한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6.0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종합기술원_대표사진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한국콜마

한국콜마, 플래닛 147’ 가동…K뷰티 주인공 발굴한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사업에 필요한 전방위 서비스를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게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 브랜드 ‘플래닛 147’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3일 밝혔다. 플래닛147의 운영을 시작으로 화장품 사업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 사업에 시동을 건다는 계획이다. 

플래닛147은 화장품에 대한 전문 지식이나 사업 경험이 충분하지 않은 고객들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화장품 개발 과정에 대한 교육부터 내용물 제작, 패키지 개발, 브랜드 기획까지 화장품 사업에 대한 전 분야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내곡동에 위치한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로비층에는 화장품 개발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396㎡ 규모의 공간을 마련했다. 화장품 원료와 그 원료를 배합해 만든 대표 제형들이 전시돼 있는 이 공간에서 고객은 개발하고자 하는 품목의 다양한 제형을 직접 확인하면서 원하는 제형으로 구체화할 수 있다. 

체험 공간과 바로 이어지는 상담 공간에는 제형, 패키지, 브랜딩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어 고객이 구상하는 아이디어를 바로 제품에 반영해 제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공간에는 상담 진행 시 수천개의 원료 옵션이 탑재된 제품 개발 시스템(PDS)을 구축했다. 시스템 내에는 화장품 제형 개발에 필요한 옵션뿐만 아니라 3차원 이미지로 구현된 패키지 옵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패키지의 모양과 색상, 재질을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래닛147은 내부상담자 전용으로 구축된 현재의 PDS 시스템을 오는 2021년까지 모든 고객이 온라인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 형태로 전환할 계획이다. 전 세계 어디에서든 플래닛147에 접속만 하면 누구나 자신만의 화장품을 기획하고 제품 주문, 브랜드 기획에 대한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게 한다는 것이 목표다. 플랫폼 서비스 분야도 화장품에 이어 건강기능식품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명작수천’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진귀한 5대 원료를 담은 앰플 ‘명작수천’을 3일 출시했다. 명작수천에는 최고급 녹용, 인삼 열매, 침향, 송엽, 백화고 등이 담겼다.

녹용은 조직이 치밀해 상급으로 분류하는 분골과 상대만을 고집하며 뉴질랜드 대자연에서 건강하게 자란 적록의 녹용을 선택했다. 뉴질랜드 정부의 품질관리 시스템을 비롯해 10단계의 자체 검증을 통과했다. 인삼 열매는 인삼의 청춘기라 할 수 있는 4년근 이상 인삼에서 1년 중 단 한 번, 7일간만 얻을 수 있는 귀한 원료로, 흔히 알려진 홍삼보다 사포닌과 유효 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물에 가라앉는 향나무’라는 의미의 침향은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고서에서도 다룬 귀한 향 중 하나로 미세 분말 가공법을 거쳐 고유의 기품 있는 향을 유지한다. 소나무 중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울진 금강송에서 자연 건조 상태로 겨울에 채취한 금강송엽도 함유했다. 한라산 해발 900m 고지 산간에서 자연 재배 방식으로 겨울을 난 뒤 100시간의 자연 건조를 거친 백화고도 진귀한 재료다.

명작수천은 앰플을 열어 향을 깊게 음미한 뒤 3~5회에 걸쳐 천천히 마시면 된다. 앰플 하나를 따뜻한 물에 섞어 섭취하면 향과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오에스티, 목걸이·시계 ‘오직 컬렉션’ 출시

이월드가 전개하는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O.S.T)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한 ‘오직(OSIC)’ 컬렉션을 3일 선보인다.

오직 컬렉션은 2000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스토리를 제품에 입히고, 제품의 유형과 기능까지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기존 오에스티의 스테디 상품인 달모양 목걸이를 기능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문나잇 컬렉션’ 목걸이 4종으로 선보이며, 420가지의 조합이 가능한 다이얼·밴드 분리형 ‘오직 이지 컬렉션’ 시계로 구성된다.

이번 문나잇 컬렉션 목걸이 중 풀문, 오로라, 디어유 목걸이는 아즈키 체인과 팬던트형 목걸이의 형태로 선보인다. 주력상품인 멀티 풀문(Multi Full-moon) 목걸이는 초승달과 만월 2가지의 팬던트로 출시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오직 이지 시계 컬렉션은 여러 형태로 쉽게 연출할 수 있는 베이직한 패션 시계로 선보이며 밴드와 다이얼이 분리되는 교체형 시계 디자인으로 출시한다. 이지 시계 컬렉션은 총 420가지의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밴드, 다이얼 사이즈를 다양화해 커플 아이템으로 착용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