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면세점, 비대면 업무 시스템 확대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면세점, 비대면 업무 시스템 확대 도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6.0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면세점 본사 및 국내외 영업점 임직원들이 화상회의에 참석한 모습
롯데면세점 본사 및 국내외 영업점 임직원들이 화상회의에 참석한 모습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비대면 업무 시스템 확대 도입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화상회의 시스템 도입, 순환 재택근무 실시 등을 통해 ‘스마트 워크’ 체제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코로나 19의 확산이 본격화된 지난 3월부터 스마트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해 빠른 의사결정 및 선진 회의문화 조성에 활용하고 있다. 서울 롯데면세점 본사, 서울·김포·부산·김해·제주에 위치한 국내 영업점뿐만 아니라 해외 법인 및 사무소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순환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각 부서 인원을 4개 조로 나눈 후 일주일씩 번갈아 가며 재택근무에 들어가는 제도로 8일부터 시행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3월 재택근무제의 시범 도입을 통해 코로나 19 확산 방지는 물론 스마트 워크 시스템 환경 구축을 위한 점검의 기회로 활용한 바 있다. 이번 재택근무 정례화를 통해 롯데면세점 본사 임직원의 약 25%가 상시적 재택근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8일부터 본사 사무 공간 이원화도 진행한다. 본사 외부에 별도의 업무 공간을 마련해 사무실 근무 인원의 약 20%가 외부에서 근무하도록 조치함으로써 근무 밀집도를 완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사무실 근무자 간 이격거리를 최대한 확보하는 좌석 조정을 통해 ‘오피스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재택근무 정례화 및 사무 공간 이원화를 통해 본사 근무 인원을 기존 대비 55% 수준까지 유지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증진 및 사무실 근무 환경 개선을 도모할 계획이다.

SSG닷컴, 스페인 주얼리 ‘피디파올라’ 단독 입점

SSG닷컴은 스페인 주얼리 브랜드 ‘피디파올라(PDPAOLA)’를 단독 입점한다고 8일 밝혔다. 직구로만 구매할 수 있었던 해외 브랜드를 단독 유치해 구매 편의성과 플랫폼 경쟁력을 높인다는 복안이다.

피디파올라는 바르셀로나 출신의 디자이너 ‘파올라 사스플루가스(Paola Sasplugas)’가 지난 2014년 론칭한 브랜드다. 국내에서도 유명인을 중심으로 착용이 늘며 입소문을 얻고 있다. 이전까지 해외직구로만 구매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스페인을 제외한 가장 많이 판매된 국가에 우리나라가 꼽힐 만큼 인기가 높았다.

이에 8일 이후부터는 SSG닷컴에서 현지 판매가와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이달 한 달 동안 오픈 할인 이벤트도 단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총 160여종 상품이 판매되며 향후 400종까지 품목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해외 브랜드 조사 중 피디파올라가 심플하면서도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국내 고객 선호도가 높을 것이라고 판단, 입점을 결정했다. 피디파올라 측 역시 SSG닷컴이 높은 고객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 해외 패션 및 잡화 브랜드 운영 능력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단독 입점을 확정했다.

오비라거, 팝업스토어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 오픈

오비맥주는 서울과 수원의 인기 식당과 협업해 오비라거 브랜드의 팝업스토어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건대입구와 송파 먹자골목의 인기 식당인 ‘청춘갈비’와 ‘88선수촌’ 그리고 수원의 ‘불로군포차로’ 등 세 곳이다. 오비라거는 해당 지역이 2030세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이라는 특성에 맞춰 젊은 소비자층이 브랜드를 체험하며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는 다음달 31일까지 운영된다.

오비-라거 부드러움 연구소는 오비라거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랄라베어’의 대형 이미지와 ‘여기라곰~’ 등 재치있는 표현들로 단장됐다. 팝업스토어는 매장 내에 이벤트 엽서 월, 스탬프 적립, 포토존, 룰렛 등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또한 매장 입구에 ‘랄라베어 느린 우체통’을 설치해 방문객이 미래의 자신 또는 지인에게 편지를 써넣으면 1개월 뒤 직접 우편으로 받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랄라베어가 매장에서 직접 소비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본죽&비빔밥카페, 여름 한정 메뉴 ‘맥적구이열무비빔밥’ 재출시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는 지난 2016년 첫 출시 이후 매년 여름에만 선보이는 시즌 한정 메뉴인 ‘맥적구이열무비빔밥’을 재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맥적구이열무비빔밥은 새콤달콤한 맛과 알싸하고 아삭한 식감으로 사랑받는 ‘열무김치’와 본아이에프만의 특제 된장소스에 노릇하게 구운 ‘소고기 맥적구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철 별미 메뉴다. 

주재료인 열무는 원기회복과 항암효과에 좋은 사포닌이 다량 함유돼 ‘김치계의 인삼’으로도 불리는 등 여름철 대표 보양 채소다. 소고기 맥적구이는 과거 세종대왕이 체력 보강을 위해 먹은 역사 깊은 ‘행궁밥상’ 메뉴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은 물론 풍부한 단백질로 균형 잡힌 영양을 자랑한다.

피자알볼로, 브랜드 새 얼굴로 배우 이병헌 발탁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8일 배우 이병헌을 모델로 발탁했다.

회사 측은 피자알볼로가 메뉴, 사업 방향 등 다방면으로 진정성을 추구하는 브랜드라는 점과 이병헌이 연기에 대한 진정성을 지닌 배우라는 점이 부합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피자알볼로는 새 모델인 이병헌과 함께 브랜드 신뢰도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층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주력할 방침이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이번에 모델로 기용된 이병헌 배우가 대표 한류 스타인 만큼 피자알볼로 또한 모델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피자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