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종근당건강, 닥터락토 ‘세븐배리어 버블 클렌저’ 홈쇼핑 론칭…동아제약, 복합 성분 무좀치료제 ‘터비뉴더블액션겔’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종근당건강, 닥터락토 ‘세븐배리어 버블 클렌저’ 홈쇼핑 론칭…동아제약, 복합 성분 무좀치료제 ‘터비뉴더블액션겔’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0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근당건강은 유산균 화장품 닥터락토의 '세븐배리어 버블 클렌저'를 오는 14일 CJ홈쇼핑에서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은 유산균 화장품 닥터락토의 '세븐배리어 버블 클렌저'를 오는 14일 CJ홈쇼핑에서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 닥터락토 '버블 클렌저' 홈쇼핑 론칭…페이백 이벤트 진행

종근당건강은 유산균 화장품 닥터락토의 '세븐배리어 버블 클렌저'를 오는 14일 CJ홈쇼핑에서 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세븐배리어 버블 클렌저는 종근당건강이 독자기술로 개발한 '락토-세븐 배리어'(Lacto-7 Barrier™)를 함유한 유산균 클렌저다. 락토-세븐 배리어는 피부에 유익한 7가지 유산균을 함유한 원료로 피부 장벽 강화,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준다. 최근에는 임상을 통해 피부 곰팡이균, 트러블 원인균, 여드름 원인균 감소 효과를 확인받았다.

이 제품은 용기에서 거품이 직접 배출되는 워터 투 폼(Water to Form) 제형을 적용해 피부 마찰과 자극을 최소화했다. 제품이 노폐물 및 메이크업 잔여물과 접촉해 거품현상을 일으키며 클렌징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13가지 인체 적용 시험 테스트를 통해 피부 수분, 밝기, 자극 완화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입증했으며 기초 메이크업뿐 아니라 립스틱, 아이라이너 등 포인트 메이크업에도 세정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싱글 기획세트(본품 190ml 3개 + 리필 200ml 5개)와 더블 기획세트(본품 190ml 6개 + 리필 200ml 10개)이 판매된다. 종근당건강은 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온라인 CJ몰에서 사전 주문한 고객 선착순 777명에게 구매금액 100%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아제약, 복합 성분 무좀치료제 '터비뉴더블액션겔' 출시

동아제약은 여름철을 앞두고 복합 성분 무좀치료제 '터비뉴더블액션겔'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터비뉴더블액션겔에는 무좀 원인균을 없애주는 테르비나핀염산염, 가려움을 완화해주는 리도카인, 디펜히드라민염산염, 항염증 작용의 에녹솔론, 이소프로필메틸페놀 5가지 성분이 함유돼 무좀, 완선(사타구니 백선), 백선 등에 효과가 있다.

특히 동아제약 특허기술을 적용, 사용 시 필름막을 형성해 약물의 피부침투력이 개선됐다. 또한 겔 타입으로 흡수와 건조가 빨라 약을 바른 후 끈적한 발로 걸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신제품 터비뉴더블액션겔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1일 1회 무좀 등 질환부위에 바르면 된다.

한편 동아제약은 지난 2008년 단일 성분의 무좀치료제 터비뉴겔을 국내 처음 선보였다. 이어 2015년 기존 제품 대비 약물피부투과도를 50배 개선한 터비뉴겔을 시장에 내놨다. 2018년에는 1회 적용으로 간편한 무좀치료제 터비뉴원스를 발매한 바 있다.

유한양행, 암앤해머 세탁세제 국내 공식 론칭

유한양행은 174년 역사를 지닌, 미국 1등 베이킹소다 브랜드 암앤해머의 세탁세제를 공식 수입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암앤해머 베이킹소다는 미국 내 판매량 1위이며(2019 닐슨데이터 기준), 원료는 미국 와이오밍주의 그린리버 호수에서 채취해 사용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일찍이 암앤해머 베이킹소다의 실용성과 우수함에 주목해 지난 2003년 암앤해머를 도입했으며, 최근 암앤해머의 모회사인 미국 C&D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암앤해머 치약 국내생산을 시작했다. 2020년 5월부터는 암앤해머 세탁세제를 도입해 판매할 예정이다.

유한양행이 수입하는 암앤해머 세탁세제는 '클린버스트'(Clean Burst)와 '트로피컬파라다이스'(Tropical Paradise) 2종이다. 암앤해머 오리지날 베이킹소다를 원료로 사용하며, 물 10L당 5.4㎖만 사용하는 저용량 사용 세제로 세탁향 또한 은은하고 지속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드럼세탁기, 일반세탁기, 고효율(HE 세탁기) 세탁기 구분 없이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차가운 물에도 용해도가 뛰어나다.

에스티팜, '2020 에스티팜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 실시

에스티팜은 '2020 에스티팜 오픈이노베이션 연구과제 공모'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구과제 공모는 산학협력의 발전을 도모하고, 에스티팜의 혁신신약 연구와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이다. 공모분야는 mRNA기반 신약개발을 위한 기초연구로서, 항암 백신(Cancer Vaccine)에 관한 자유 주제와 항바이러스 백신(Viral Infection Vaccine)에 관한 자유 주제 총 2가지다.

기초 신약연구에 필요한 제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 및 병원의 교수, 연구원이면 접수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15일부터 7월 3일까지로, 에스티팜 홈페이지에서 제안요청서(RFP)와 연구계획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과제는 1차 서류심사, 2차 구두 발표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1차 서류심사 결과는 오는 7월 24일, 최종 결과는 8월 17일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연구과제는 에스티팜이 1년간 최대 1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일동제약, '바이오USA'서 신약파이프라인 홍보

일동제약은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 BIO USA)에 참가해 자사의 신약 R&D 파이프라인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BIO USA는 바이오·제약 산업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콘퍼런스 행사로, 관련 기업체 및 종사자, 전문가 등이 사업적, 학술적 교류를 꾀하는 자리다.

올해의 경우 당초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현지 행사 대신 8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 플랫폼 및 콘텐츠 등을 활용한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동제약은 영상 발표를 통해 암(종양), 내분비대사계, 안과, 신경정신계 등의 분야와 관련한 자체 신약 후보물질을 공개하고 오픈이노베이션, 라이선스 아웃 등 사업성을 타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고형암 치료제 후보물질 ID13009, ID11902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ID11014, ID11052 △NASH(Non-Alcoholic Steatohepatitis, 비 알코올성 지방간염) 등 간 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ID11903, ID11905 △노인성 황반변성, 안구건조증 등 안과 질환 치료제 후보물질 ID13010, ID11901, ID11041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 ID11904 등 자체 보유한 신약 R&D 파이프라인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