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종근당건강, 화훼 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한미사이언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한 6대 비전 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종근당건강, 화훼 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한미사이언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한 6대 비전 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은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가이아'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15일 오픈했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가이아'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15일 오픈했다. ⓒ동성제약

동성제약,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가이아' 온라인 공식 쇼핑몰 오픈

동성제약은 유산균 브랜드 '바이오가이아'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15일 오픈했다.

바이오가이아는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으로, 국내에서는 동성제약이 공식 수입원으로서 유통·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모유에서 유래한 특허받은 '락토바실러스 루테리'(루테리균)가 장 내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소화불량 등의 증상 감소에 도움을 준다.

특히 2020년은 바이오가이아 브랜드가 탄생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로, 동성제약은 이를 기념해 온라인 공식 쇼핑몰을 오픈하게 됐다. 쇼핑몰에서는 신생아·영아의 섭취가 용이한 액상 타입의 베이비드롭과 이지드롭을 비롯해 씹어먹는 정제 유산균 츄어블정, D3츄어블정, 가스트러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회원 가입 시 공식 쇼핑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가격과 함께, 회원 등급에 따른 다채로운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바이오가이아 유산균의 브랜드 스토리부터 프로바이오틱스의 이점, 바이오가이아와 함께 하는 동성제약의 사회공헌 활동까지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 화훼 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종근당건강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각종 행사와 모임이 취소돼 매출 부진을 겪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2월 SNS와 오프라인에서 시작된 공익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미션 실행 후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종근당건강은 농업회사법인 화랑농장에서 생화를 구매해 그동안 좋은 파트너십을 보여준 주요 협력사에 꽃을 선물하는 방법으로 챌린지를 완수했다.

종근당건강이 화랑농장을 캠페인 참여 업체로 선정한 것은 화훼 농가 돕기라는 캠페인 취지에 맞게 유통업체가 아닌 생화를 재배하는 농장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다. 화랑농장은 최근 KBS 휴먼다큐시리즈 인간극장의 '내 딸은 꽃 농부' 편에 출연한 계정은 씨가 운영하는 곳이다. 계정은 씨는 역도 선수로 활동하다 잦은 부상으로 27세에 운동을 그만둔 후 충남 부여에서 화훼 농업에 뛰어든 청년 농부다.

T커머스 홈쇼핑업체인 민택근 티알엔 대표이사로부터 추천을 받은 김호곤 종근당건강 대표는 다음 챌린지 주자로 캡슐 제제 및 건강기능식품 제조 전문기업 박금덕 서흥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대웅제약, 유망 제약바이오 벤처 직접 키운다

대웅제약은 제약바이오 분야 전문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로 유망 벤처 육성에 직접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액셀러레이터로 중소기업벤처부의 최종 등록을 지난 9일 마쳤다. 액셀러레이터는 유망 기업에 투자해 일부 지분을 취득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멘토링과 교육 세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민간기관을 말한다.

이에 앞서 대웅제약은 올해 초 열린 주주총회에서 액셀러레이터 활동, 벤처기업이나 창업자에 대한 투자 또는 조합 출자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한 바 있다. 또한 올해 4월, 중견 제약기업 중 최초로 창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년도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 1차 운영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향후 대웅제약은 스타트업 및 아이디어를 가진 연구자들에게 △아이디어 밸류업 프로그램 △사업화 검증 △기술사업화 전략지원  △상생협력 프로그램 등 제약,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상생 협력의 비즈니스 모델기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부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벤처기업 육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미사이언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위한 6대 비전 제시

한미사이언스는 15일 한미의 전통이기도 한 '티 타임' 임원 회의에서 한미사이언스의 6대 비전을 공개하고 포스트 판데믹 시대의 로드맵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혁신 과학의 현실화 위한 구체적 실행의 성과를 제시하는 임원에게 연봉 100% 인상 및 직급 부여를 통해 기존 호봉제 성격의 인사제도는 혁신적 파괴를 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특히 목표와 약속, Goal & Promise는 한미의 경영 목표 관리 실현의 하나의 인사 제도인데, 6대 비젼 사업 수행을 위한 직급을 초월한 사내 인재 발굴 및 참여를 공개 제안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한미약품 그룹(이하 한미)의 거시적 목표와 변화, 의지를 공식적으로 선언한 것이다.

싸이디오 시그마라는 줄임말로 이름 붙여진 한미사이언스의 6대 비전은 '교육', '디지털', '경구용', '도시', '친환경', '해양'의 주제어를 함축하고 있다. 6개 사업에 대한 각각의 항목은 사이버 교육(Cyber Education), 디지털 바이오(Digital Bio), 오럴 바이오(Oral Bio), 시티 바이오(City Bio), 그린 바이오(Green Bio), 마린 바이오(Marine Bio)를 내포한다.

휴온스, '메노락토 YT1' 돌풍…출시 두 달 만에 매출 52억 돌파

㈜휴온스는 국내 최초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가 출시 두 달 만에 매출 52억 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휴온스는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판매량이 2만 6000세트(12주분)로 매출 52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출시 후 두 달간 이어진 홈쇼핑 방송 판매분과 온라인 공식 스토어(이너셋) 판매량을 합산한 수치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이너셋몰 접속자 수가 크게 늘고, 고객들의 문의도 끊이지 않고 있다고 휴온스 측은 전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여성 갱년기 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특허 균주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Lactobacillus acidophilus YT1, 이하 YT1)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이다.

YT1은 건국대학교병원과 국림암센터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 섭취 시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 생체이용률을 높여주는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의 발현을 도와 체내 에스트로겐 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해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사나, 한정판 '뉴트리밀 카푸치노맛' 출시

글로벌 세포과학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뉴트리밀'의 시즌 한정판 제품으로 '카푸치노맛'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유사나 뉴트리밀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자사 인기 제품이다.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은 더치 초콜릿, 프렌치 바닐라, 와일드 스트로베리 맛 3가지이며, 올 여름 뉴트리밀 카푸치노맛을 새롭게 출시해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은은한 카푸치노 커피의 풍미와 함께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하루에 꼭 필요한 열량을 고려해 단백질, 식이섬유는 물론 10가지의 비타민과 5가지 미네랄이 함유돼 있다.

또한 유청단백과 콩, 쌀 등 곡물에서 유래한 단백질이 함유돼 있어 동·식물 단백질을 고루 섭취할 수 있다. 더불어 비타민B군과 비타민 A·C·D·E, 엽산, 칼슘, 철, 아연 등도 함유돼,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보충할 수 있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이 밖에도 대두식이섬유, 이눌린, 건자두분말 등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1회 제공량(59g) 기준 9g의 식이섬유가 들어가 있으며, 바쁜 일상 속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현대인들의 식사 대용과 영양 간식으로도 좋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