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오는 17일 ‘SUB-SOVAC’ 온라인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그룹, 오는 17일 ‘SUB-SOVAC’ 온라인 세미나 개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6.1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SK그룹은 민간주도 사회적가치 축제 SOVAC(Social Value Connect)의 사전행사격인 'SUB-SOVAC'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17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나는 이런 사회적 기업소셜벤처에 투자하고 싶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SOVAC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코로나19발(發) 비대면 시대를 맞아 대두한 사회 문제들은 무엇인지, 투자자들이 공익과 수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은 무엇인지, 사회적 기업은 효율적 투자 유치를 위해 어떤 경영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등에 대해 집단지성을 토대로 논의하고자 마련했다는 게 SK그룹의 설명이다.

행사는 강연과 토론으로 구성된다. 마동훈 고려대 교수, 박상욱 서울대 교수, 김성우 김앤장법률사무소 환경에너지연구소장, 장용석 연세대 교수 등이 코로나19에 따른 교육, 과학기술, 기후·환경, 사회 등 변화상을 진단한다.

이어서 열리는 토론은 허재형 루트임팩트 대표가 진행을 맡고, 정경선 HGI 의장, 한상엽 SOPOONG 대표, 이덕준 D3쥬빌리 대표, 진윤정 소프트뱅크벤처스 이사 등 인사들이 참여해 사회 변화로 인한 임팩트 투자(수익-공익 동시 추구 투자)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SK그룹 측은 "앞으로 매월 온라인을 통해 SUB-SOVAC을 열 예정"이라며 "코로나19가 초래한 급격한 사회 변화를 시의적절하게 점검하고, 비대면 시대에 맞춰 상시적으로 관련 논의들을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제안으로 지난해 5월 출범한 SOVAC은 일반 기업, 사회적 기업, 투자기관, 공공 기관, 시민단체, 대학 등 80여개 기관과 시민 등이 모여 일자리 부족, 환경 오염 등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민간주도 사회적가치 축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