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소상공인 위한 ‘Biz Credit’ 서비스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BC카드, 소상공인 위한 ‘Biz Credit’ 서비스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6.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신용평가, 휴폐업 예측 서비스 등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BC카드
©BC카드

BC카드는 18일 소상공인을 위한 새로운 신용평가 서비스인 'Biz Credit'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Biz Credit'는 BC카드 가맹점에서 발생된 카드 결제 정보와 프로세싱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 신용평가 △휴폐업 예측 서비스 △알람 서비스 △요약 정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우선, 소상공인 신용평가는 직장인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적용받거나 대출이 거절되는 등 불합리한 조건을 적용받았던 영세사업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휴폐업 예측서비스는 가맹점 생애주기 및 매출데이터를 실시간을 분석하고 소상공인의 휴폐업 가능성을 예측해 금융기관에서 사전 대응을 가능하게 해준다. 특히 머신러닝 기법으로 예측력을 극대화해, 가맹점의 휴폐업과 대손불량률에 대한 연관성을 분석한 데이터를 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알람서비스는 불법영업을 통해 고객에게 피해를 발생시킨 가맹점의 정보를 금융기관에게 전달한다. 가맹점 요약 정보 서비스는 가맹점과 관련된 주요 항목에 대한 분석을 해주는데, 사업자/대표자 개요 및 매출 실적, 지속성, 연체/사고 정보, 이용고객형태, 업종/상권 등 주요 가맹점 정보 영역 내 500여개의 항목으로 구성된 리포트가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원상헌 CB사업팀장은 "'Biz Credit' 서비스는 신용정보가 부족해 합리적인 금융혜택을 누리지 못한 소상공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신용정보법 개정에 맞춰 본격적으로 개인사업자 CB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Tag
#BC카드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