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오비맥주,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뮤즈로 한소희 발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오비맥주,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뮤즈로 한소희 발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6.2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모델 배우 한소희 오비맥주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모델 배우 한소희 ⓒ오비맥주

오비맥주,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뮤즈로 한소희 발탁

오비맥주는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Hoegaarden)이 여름 맞이 신제품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Green Grape)’의 신규 광고 캠페인 모델로 배우 한소희를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청량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배우 한소희가 상큼한 청포도 맛을 더한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와 어울린다고 설명했다. 일상 속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매력적인 한소희의 라이프 스타일 역시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잘 부합한다고도 봤다. 

한소희가 출연한 이번 광고 ‘호가든과 함께라면 우리집에서 호캉스’ 편은 한소희가 집에서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를 여유롭게 즐기는 모습을 세련되게 표현했다. 멀리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현 상황에서도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와 함께라면 그 어떤 휴양지 혹은 휴가도 부럽지 않은 나만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청포도 밭의 느긋한 삶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그린 그레이프는 호가든 본연의 산뜻한 밀맥주 맛에 청포도의 상쾌한 달콤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호가든 오리지널’ 제품(4.9도) 대비 낮은 3.5도로 목 넘김이 더욱 부드러워 더운 여름철 천천히 휴식을 취하며 음미하기에 제격이다.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내달 1일부터는 전국 편의점에서도 판매된다.

뚜레쥬르 메로나 시리즈, 출시 한 달 만에 30만개 판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빙그레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모티프로 출시한 ‘메로나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30만 개 이상 판매됐다고 22일 밝혔다.

메로나 시리즈는 아이스크림 메로나를 베이커리 대표 제품인 케이크와 빵에 적용한 쿨 브레드, 멜론 케이크 등 여름 한정 제품이다. 여름 대표 과일 멜론의 맛과 메로나 브랜드의 통통 튀는 개성을 녹인 비주얼로 이색적이고 희소성 있는 아이템에 열광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크게 어필하면서 출시 직후부터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가장 큰 인기 요인은 바로 ‘펀슈머’를 공략한 것이다. 메로나의 익숙한 맛을 새로운 맛과 비주얼의 제품으로 탄생시켜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최근 다시 유행한 ‘(집에) 올 때 메로나’라는 신조어를 제품명에 활용한 것과 외형적으로 일반적인 빵과 케이크인데 메로나 아이스크림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점이 의외의 재미를 선사한 것으로 보인다.

생기발랄한 매력을 담은 패키지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패키지 자체를 아이스크림 모양으로 디자인한 ‘얼려먹는 메로나 아이스박스’의 슬라이딩 방식의 제품 패키지는 젊은 세대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면서 인증 동영상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패키지 곳곳에 그려 넣은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손에 든 귀여운 식빵 모양 캐릭터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하림, 온라인 전용 제품 7종 쿠팡 단독 판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부분육 6종과 닭볶음탕용 절단육 1종 등 온라인 전용 제품을 출시하고, 22일부터 쿠팡에서 단독 판매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대표 보양식이자 다이어트 필수품이며, 홈핑, 홈크닉에 빠질 수 없는 닭고기 제품을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부위별, 용도별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품은 △하림 닭가슴살 △하림 닭다리 △하림 닭다리살 △하림 닭봉 △하림 닭윙 △하림 닭안심 △하림 닭볶음탕용이다.

닭다리와 닭다리살, 닭봉, 닭윙은 원하는 소스만 발라 구우면 육즙이 풍부한 바비큐가 완성된다. 닭볶음탕용 제품은 야채와 당면, 간장 소스를 넣고 끓이면 맛있는 찜닭을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은 나시고랭 소스, 팟타이 소스 등을 곁들여 볶으면 이국적인 동남아 요리도 쉽게 만들 수 있다.

국순당, ‘2020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 만찬주 제공

국순당은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국제 영화제인 ‘2020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PIPFF)’의 주요 행사에 백세주와 1000억 유산균 막걸리가 만찬주 및 환영주로 제공된다고 22일 밝혔다.

‘2020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지난 18일 개막돼 오는 23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일원에서 6일간 총 34개국 96편의 영화가 소개된다. 올해 2회째 개최되며 강원도 및 평창군이 후원한다.

국순당은 본사와 양조장이 강원도 횡성에 있는 우리술 대표 기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영화제의 성공을 위해 백세주와 1000억 유산균 막걸리 등 우리 술을 후원했다. 이들 제품은 각종 행사와 시상식 행사 및 폐막식 등에서 만찬주로 사용돼 영화인을 대상으로 우리 술을 알리고 있다. 이외에도 이번 영화제에 참석하기 위해 방문한 초청 영화인 및 VIP들에게 우리 술을 알기기 위해 공식 호텔의 숙소마다 환영주로 백세주와 1000억 유산균 막걸리 등을 비치했다.

백세주는 지난 199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28년 동안 꾸준하게 국민 약주로 사랑받는 우리 술이다.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하여 개발했고, 조선시대 실학서 지봉유설에 나오는 ‘구기백세주’에서 착안한 제품명으로 우리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술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이기도 하다.

정관장,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출시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8종’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비타민 3종(멀티비타민미네랄‧비타민B‧비타민D)과 유산균, 밀크씨슬, 칼슘마그네슘비타민DK, 엽산, 철분 등 총 8종이다.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는 합성합료, 착색료, 감미료, 식품첨가물까지 모두 빼고 꼭 필요한 영양소만 담은 ‘착한 건강기능식품’을 표방한다. 주원료뿐 아니라 부형제까지 식품첨가물 없이 건조효모, 해조칼슘, 인디안구스베리 등 건강한 소재만을 사용했다.

대표적으로 굿베이스 멀티비타민 미네랄 에센스는 인디안구스베리 추출 비타민C와 건조효모 등 총 14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해 활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부원료까지 과일채소혼합분말 12종과 같은 식물성 소재를 사용했다. ‘불필요한 것은 빼고 필요한 것을 필요한 만큼만 담겠다’는 브랜드 콘셉트처럼 하루의 영양 밸런스를 고려해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게 하루에 필요한 만큼의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도록 제품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