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BMW, 초고성능 모델 ‘뉴 X5 M·뉴 X6 M’ 출시…넥센타이어, 내마모 강화 신제품 ‘마일캡 2’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BMW, 초고성능 모델 ‘뉴 X5 M·뉴 X6 M’ 출시…넥센타이어, 내마모 강화 신제품 ‘마일캡 2’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6.2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BMW 코리아, 초고성능 모델 ‘뉴 X5 M·뉴 X6 M’ 출시

BMW 코리아는 초고성능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인 '뉴 X5 M'과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 '뉴 X6 M'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BMW 뉴 X5 M과 뉴 X6 M은 X 시리즈 중 가장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모델로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뿜어내는 V8 4.4 M 트윈파워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여기에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 BMW M xDrive 시스템이 조합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9초만에 가속한다.

외관은 전면부에 검정색 M 전용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이 장착되며, 앞범퍼는 공기역학성능과 냉각성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됐다. 뉴 X5 M의 전폭은 일반 모델 대비 10mm, 뉴 X6 M은 15mm가 넓은 덕분에 차체 비례감도 한층 안정적이다. 후면은 검정색 디퓨저와 함께 듀얼 트윈팁 배기구가 적용된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탑재된다.

추가적으로 뉴 X5 M은 21인치 더블스포츠 경합금 휠을, 뉴 X6 M은 앞 21인치 뒤 22인치 더블스포츠 휠을 장착해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다. 실내는 12.3인치 M 전용 계기판과 M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 각종 주행정보를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 블랙 메리노 가죽으로 제작된 M 스포츠 시트와 M 전용 드라이브 모드 버튼이 장착된 M 가죽 스티어링 휠, M 기어 셀렉터와 탄소섬유 인테리어 트림은 스포티한 조작성과 실내 감성을 강조한다.

이 외에도 △BMW 레이저 라이트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4존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바우어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사운드 시스템 △소프트 클로징 도어 △파노라마 글라스 스카이 라운지 △냉/온 컵홀더 등의 편의사양을 갖췄다.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1.5% 적용 기준)은 뉴 X5 M이 1억6460만 원, 뉴 X6 M이 1억6760만 원이다.

넥센타이어, 마일리지 성능 강화 신제품 ‘마일캡 2’ 출시

넥센타이어는 국내 지형과 기후 특성에 맞춰 마일리지 성능을 극대화한 사계절용 타이어 ‘마일캡 2’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일캡 2는 내마모 중심형 신구조로 기존 제품보다 더욱 길어진 마일리지를 자랑한다. 내마모성을 극대화한 와이드 바디를 채용해 제품 내구성을 강화했으며, 기존보다 도로와 접지되는 트레드의 면적을 넓혀 편마모를 완화함과 동시에 마모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또한 타이어 숄더 부위 강성 업그레이드를 통해 주행 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강화했고, 최적화된 사이프 설계와 넓은 그루브 디자인을 적용해 마모 후에도 접지력과 제동 성능을 일정 수준 유지한다. 마일캡 2는 넥센타이어 전문 유통 브랜드인 타이어테크 매장 및 타이어 대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최근 마모 수명 향상을 위한 마일리지 성능뿐만 아니라 주행 안정성까지 중요시 생각하는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합리적인 소비자와 영업용, 법인용 차량에 적합한 사계절용 고성능 제품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벤츠 사회공헌위, 대학생 대상 ‘모바일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 성료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자동차 관련 학과 대학생의 전문성을 길러주고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는 '모바일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의 12기 행사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경력개발 워크숍은 벤츠의 기술력과 글로벌 교육 노하우를 국내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에 제공하는 산학협동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의 활동 중 하나로, 자동차 관련 전공 졸업 후 관련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번 경력개발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수원에서 진행하는 합숙 방식 대신 대학별 찾아가는 워크숍 방식으로 지난 8일부터 11일간 12회에 걸쳐 진행됐다. 인하공업전문대학, 두원공과대학교 등 전국 총 6개 대학 총 84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채용 시장 현황, 실무 지식을 공유하며 직업 선택 및 진로 개발의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주차 워크숍에는 벤츠 딜러사 8곳의 채용 담당자가 참여해 실제 면접과 유사한 형태의 모의 면접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참여 학생들의 면접 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마이바흐 S 560 4MATIC, AMG E 63 4MATIC 플러스 등 실제 차량을 체험하는 한편, 경력 멘토 및 채용 담당자와의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