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우미건설, 동탄2 복합상업공간 레이크꼬모 오픈…효성화학, 폴리케톤 적용 전력량계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우미건설, 동탄2 복합상업공간 레이크꼬모 오픈…효성화학, 폴리케톤 적용 전력량계 출시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6.2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분양

대우건설은 오는 26일 '아현 푸르지오 클라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마포구 아현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8층, 전용면적 기준 30~45㎡ 239세대의 소형 공동주택으로, 이중 234세대가 일반에 공급된다. 분양가는 4억9400만~8억8900만 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며, 확장 시 드럼세탁기, 건조기, 콤비냉장고 등이 제공된다.

청약은 다음달 2~3일 진행되며, 군별 1인 1건, 청약신청금 100만 원으로 신청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8일이며, 계약은 같은 달 9~10일이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호반건설, 스마트시티 첨단 기술 보유 벤처기업과 업무협약 체결

호반건설은 스마트시티 관련 첨단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 ㈜플럭시티와 투자 약정·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전했다.

플럭시티는 도시·건물 3차원 가상화 모델링을 기반으로 스마트시티와 스마트빌딩 통합관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실제 공간을 컴퓨터상에서 구현해 시뮬레이션하는 '디지털 트윈' 원천기술을 갖고 있다. 호반그룹은 호반건설뿐만 아니라 향후 그룹 사업장에 해당 기술을 적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호반건설 측은 "도시와 주택 등 미래의 모든 공간에 삶의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고자 한다"며 "이번에 플럭시티와 함께 스마트시티에 적용할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플랜에이치벤처스를 통해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미건설, 동탄2신도시 라이프스타일 파크 '레이크꼬모' 그랜드오픈

우미건설은 오는 26일 경기 화성 동탄대로 일대에 위치한 '레이크꼬모'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레이크꼬모는 우미건설이 직접 개발 시공한 복합상업공간으로, 지하 3층~지상 3층, 6개층, 전용면적 2만3100㎡ 규모로 조성됐다. 동탄호수공원과 직접 연결돼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 가치를 제공하는 가치소비 중심 라이프스타일 파크로 꾸몄다는 게 우미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호수와 이어지는 레이크존,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플라자존, 그리고 스트리존 등으로 설계돼 다양한 개성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우미건설 측은 "레이크꼬모는 다양한 영역에 대한 개발 노하우를 가진 우미건설이 전체 면적의 70%를 직접 보유·운영하고 있다"며 "전형적 상업공간이 아닌 자연과 함께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복합상업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SK건설, '동반성장몰' 오픈…중소기업 판로 지원

SK건설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 강화 차원에서 '동반성장몰'을 열고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고 23일 전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동반성장몰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번 오픈으로 SK건설 임직원은 사내 포털을 통해 전용 쇼핑몰에 접속, 입점된 중소기업 제품들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SK건설 측은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통한 동반성장 강화를 위해 동반성장몰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호산업,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 분양

금호산업은 오는 7월 충남 천안 동남구 청수동 일대에 '청수행정타운 금호어울림'을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84세대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267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청수행정타운과 원도심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권 단지인 데다, 청수초병설유치원·청수초·구성초·가온초·가온중·청수고 등과 가까워 학세권 입지도 갖췄다는 게 금호산업의 설명이다.

입주는 오는 2022년 하반기 예정이다.

신세계건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 견본주택 오픈

신세계건설은 오는 25일 '빌리브 패러그러프 해운대'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3일 전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38층, 전용면적 22~159㎡ 총 284실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실거주 또는 세컨드하우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 스타일로 꾸민다는 게 신세계건설의 설명이다.

신세계건설 측은 "차별화된 주거공간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주력했다"라며 "새로운 주거문화를 제시할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효성화학, 전략랑계 소재 폴리케톤 적용·출시

효성화학은 친환경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폴리케톤을 전력량계에 처음으로 적용하고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계측기기제조업체 그린플로우와 함께 개발한 이번 제품은 기존 소재 대비 난연성이 우수해 화재에 강하고 강도가 2배 이상 높아 내구성이 우수하다는 게 효성화학의 설명이다. 또한 일산화탄소를 원료로 활용해 만드는 친환경 소재 폴리케톤이 적용된 만큼, 폴리케톤 소재 전력량계를 1만 개 대체 시 대기 속 일산화탄소를 약 1500kg 감소시키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효성화학 측은 "포케톤(효성화학의 폴리케톤 브랜드)은 친환경 플라스틱 시장을 대표하는 핵심 소재로, 건축자재를 비롯한 엔지니어링용 제품, 생활용품, 레저용품 등으로 적용을 확대해 차세대 친환경 소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