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KB국민은행, ‘KB맑은바다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KB국민은행, ‘KB맑은바다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6.2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리스크관리부분 임직원이 경기도 화성을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분 임직원이 경기도 화성을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 자매결연마을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 임직원 20여명은 지난 22일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 가시리마을를 찾아 포도봉지 씌우기 등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해당 지역의 남양농협(조합장 박호영) 임직원들도 함께하여 바쁜 농가에 힘을 보탰다.

리스크관리부문은 가시리마을과 8년째 자매결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영농철 일손돕기 활동과 함께 농산물 구매 등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에 힘쓰고 있다.

송수일 리스크관리부문 부행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일손 부족이 그 어느때보다 심각하다”며, “어려운 농가를 위해 범농협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농촌일손돕기 캠페인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홍윤희 WWF(세계자연기금) 사무총장,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허인 KB국민은행장 ⓒKB국민은행
(왼쪽부터) 홍윤희 WWF(세계자연기금) 사무총장,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허인 KB국민은행장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맑은바다 금융상품 패키지’ 출시

KB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KB맑은바다 금융상품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맑은바다 금융상품 패키지는 작년에 출시한 KB맑은하늘 금융상품에 이은 친환경 특화상품으로, 가입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맑은바다 조성에 사용한다. 패키지는 ‘KB맑은바다적금’과 ‘KB맑은바다 공익신탁’으로 구성됐다.

지난 22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출시 기념행사에서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KB맑은바다적금을 가입했고, WWF(세계자연기금) 홍윤희 사무총장도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KB맑은바다적금은 1년제 자유적립식 적금상품이다. 매월 1만원 이상 1백만원 이하 금액을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으며, 이율은 1년 기준 최고 연 1.75%(우대이율 포함)를 제공한다. 해양쓰레기 줄이기 활동에 동의하고, 종이통장을 발행하지 않는 등 친환경 실천을 하면 우대금리 혜택을 주는 특화상품이며, KB국민은행은 고객이 가입한 적금 한 좌당 5,000원씩 최대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해양쓰레기 클린업 활동에 쓰여질 계획이다.

KB맑은바다 공익신탁은 고객이 신탁상품 가입 시 부담하는 보수의 10%의 기부금으로 조성한다. 고객이 기부한 금액이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은행도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최대 2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한다. 조성된 기부금은 해양쓰레기 클린업 활동 및 제주도 양식장 정화를 통한 깨끗한 제주바다 만들기 사업에 쓰인다.

해양수산부 문성혁 장관은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맑은바다 만들기에 동참하는 공익상품을 출시한 KB국민은행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리딩뱅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은 “KB맑은바다 금융상품은 종이통장 줄이기 캠페인에 이어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의 일환이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Green Wave’는 종이통장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시하는 캠페인이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환경보호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