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업데이트 통해 새로운 이야기 시작하는 게임사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규모 업데이트 통해 새로운 이야기 시작하는 게임사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트아크 시즌 2, 대규모 업데이트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사전등록 시작
넥슨, ‘FIFA 온라인 4’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VLA 손흥민’ 임대 선수팩 ‘눈길’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스틸얼라이브’에 신규지역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로스트아크 시즌 2, 대규모 업데이트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사전등록 시작ⓒ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시즌 2, 대규모 업데이트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사전등록 시작ⓒ 스마일게이트

3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새로운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는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로스트아크 시즌 2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2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신규 탈 것 아이템인 ‘트로피칼 참크리’가 지급되며, 시즌 2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성장을 도와줄 수 있는 ‘업그레이드 된 베아트리스의 축복’, ‘시즌 2 기념 선물상자 3종 세트 등 특별한 보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선물상자 3종세트에는 성장 및 전투 지원 아이템, 원정대 영지 설치물과 같은 다양한 보상이 포함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 시즌 2를 앞두고 이용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추첨을 통해 고사양 그래픽 카드와 로스트아크 주변 기기 패키지, 최고급 젠하이저 헤드셋을 지급하는 사전등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가한 이용자는, 해당 감사 이벤트에도 자동 추첨 대상으로 등록 된다.

로스트아크 시즌 2에서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지난 1일 오픈 된 사전 등록 페이지에는 ‘리샤의 편지’에서 선공개 된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에 대한 새로운 전투 영상과 함께 더욱 자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신규 클래스 스카우터의 새로운 각성기와 함께 드론과의 합작 스킬을 추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로스트아크 시즌 2의 이야기가 시작될 신규 대륙 ‘파푸니카’에 대한 정보와 모험가들 간의 소통의 장이 될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공간 ‘원정대 영지’도 미리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로스트아크 시즌 2에서 새롭게 선보일 대규모 개편 내용도 공개 됐다. ‘초보 모험가 지원 강화’, 신규 엔드 콘텐츠 ‘어비스 던전’, 신규 파밍 시스템, 콘텐츠 리포지셔닝, 생활 및 항해, 전투 시스템 개편이 주요 내용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리샤의 편지’코너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또 오는 7월 29일에는 아직 미공개 상태인 시즌 2 추가 콘텐츠가 소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 시즌 2는 개발적 완성도를 더 높이기 위해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에 집중하며 기획, 개발 단계에서 많은 것을 다듬고 준비했다. 로스트아크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대규모 업데이트 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사전등록에 이용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넥슨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4월 도입된 스트리트 풋볼모드 ‘볼타 라이브’가 프리시즌을 끝마치고 정규 시즌을 오픈했다. ‘볼타 라이브 공식경기(랭크전)’ 추가와 함께 ‘친선 경기’에서 상대팀 초대가 가능해졌다.

또 ‘볼타 라이브’에도 선수 컨디션이 적용되고, 기존에는 포지션별 오버롤 상위 3명만 선택할 수 있었으나 정규 시즌부터는 원하는 선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정규 시즌 오픈을 기념해 7월 23일 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VLA 손흥민’ 임대 선수팩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테스트 구장 운영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크로스와 중거리, 감아차기, 개인기 시전 속도, 로빙 스루 궤적, 자동 스탠딩 태클 발동 범위 등 다방면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4th Next Field’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또 패스를 받을 선수를 결정하는 시점을 설정할 수 있는 ‘패스 리시버 결정’ 옵션을 추가했다.

마지막으로 19-20시즌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7개 리그 161명 선수들로 구성된 ‘20 TOTS(Team of the season)’ 클래스를 출시하고, 과거 TOTS 클래스 선수를 활용해 ‘20 TOTS’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에이전트 의뢰를 추가했다. 또한 연도에 상관없이 해당 클래스 선수를 모으면 팀컬러를 적용 받을 수 있도록 ‘TOTS 통합 팀컬러’와 ‘TOTY 통합 팀컬러’도 추가했다.

한편 넥슨은 8월 19일까지 8주간 진행하는 ‘FIFA 온라인 4 썸머 페스타’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 참여 시 ‘2020 Summer Festa 선수팩’과 ‘2천만 BP’등 다양한 보상을 즉시 지급하고, 2주 단위로 추가 보상과 누적 보상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을 출시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인 ‘소미어스’가 추가됐으며 캐릭터 최대레벨이 기존 120레벨에서 140레벨로 확장됐으며 확장됐으며, 이에 맞춰 사도 최대 레벨은 60으로 스킬 최대 레벨은 40으로 확장됐다. ‘소미어스’에서는 신규 월드보스 ‘공포수확자 스케로우’가 새롭게 등장한다.

최대 레벨 확장에 맞춰 130레벨 장비와 140레벨 장비를 비롯해 세트 장비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세트 장비 장착에 따라 스탯 증가, 스킬 데미지 증가 및 세트 스킬 추가 등 다양한 세트 옵션을 보유할 수 있어 성장을 통해 더욱 강해질 수 있게 됐다.

신규 레이드 ‘황혼의 묘지’를 선보이며 ‘황혼의 묘지’에는 강력한 레이드 몬스터인 ‘몽환의 아르케’가 등장하며 클리어 시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설 등급 장신구를 세트 장신구로 각성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7단계 망토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각성 가루를 사용해 7단계 망토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다.

신규 서버 ‘클로아’도 추가됐다. ‘클로아’ 서버에서는 오는 7월 24일까지 주차별 최고 전투력, 최초 무지개 슬롯 등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4일까지 클로아 서버를 제외한 각 서버에서 140레벨을 최초로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140레벨 전설 배경 장비 조각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일주일 동안 매일 다른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영웅 5성 확정 소울스타, 120 레벨 전설 장비 선택 상자 등을 지급하며, 다양한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불꽃 송이를 획득하고 다양한 보상과 교환을 할 수 있는 신규 교환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