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프라이빗 바캉스 렌탈 시승 이벤트 실시…BMW 코리아, 뉴 3시리즈 투어링 공식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프라이빗 바캉스 렌탈 시승 이벤트 실시…BMW 코리아, 뉴 3시리즈 투어링 공식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7.0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 프라이빗 바캉스 렌탈 시승 이벤트 실시

현대자동차는 고객들이 여름 휴가 기간 내 4박 5일간 현대차의 다양한 차종들을 경험해볼 수 있는 ‘프라이빗 바캉스 렌탈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3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개 차수로 운영되며, 차수당 250명씩 총 500명의 고객에게 △팰리세이드 △아반떼 △쏘나타 △쏘나타HEV △그랜저 △그랜저HEV △베뉴 △코나 △코나HEV △투싼 등의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6일부터 15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시승센터와 차종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현대차는 추첨을 통해 오는 21일 총 500명의 당첨자를 홈페이지 및 개별공지 방식으로 알릴 계획이다.

당첨자에게는 시승차 4박5일 무상 렌탈 기회와 함께, 손 소독제, 소독 물티슈, 마스크, 국내여행책자 등으로 구성된 ‘안심 여행 키트’도 제공한다.

BMW 코리아, 뉴 3시리즈 투어링 공식 출시

BMW 코리아는 SUV 수준의 적재공간과 활용성을 지니면서도 3시리즈 특유의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뉴 3시리즈 투어링을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6세대 뉴 3시리즈 투어링은 이전 세대 대비 차체 길이가 76mm, 폭은 16mm가 증가해 보다 날렵한 비율을 자랑한다. 휠베이스 역시 41mm 늘어 한층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적재공간은 기본 500리터이며, 2열 등받이를 모두 접으면 최대 1510리터까지 확장된다.

3시리즈 투어링 특유의 스포티한 주행성능도 한층 강화됐다. 뉴 3시리즈 투어링은 이전 세대에 대비 차체강성이 25% 향상되고 앞뒤 무게배분도 50:50으로 구현됐다. 또한, 앞뒤 윤거가 각각 43mm, 21mm씩 넓어져 민첩한 핸들링 반응과 안정적인 코너링 성능을 발휘한다.

뉴 3시리즈 투어링에는 총 3가지 엔진이 탑재된다. 먼저 뉴 320i 투어링 럭셔리 모델은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내는 2.0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된다. 뉴 320d 투어링 M 스포츠 모델에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하는 2.0 4기통 디젤 터보 엔진이 장착되며, M 스포츠 서스펜션이 적용돼 강력한 토크와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뉴 M340i xDrive 투어링 모델은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하는 3.0 직렬 6기통 엔진이 탑재된다. 여기에 xDrive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 M 스포츠 브레이크, M 스포츠 디퍼렌셜,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돼 보다 역동적인 주행 가능하다.

모든 트림에는 △LED 헤드라이트 △3존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컴포트 액세스 2.0 △파노라마 선루프 △앰비언트 라이트 △뒷좌석 선블라인드 △무선충전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킹 어시스턴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등이 기본 탑재된다.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으로 뉴 320i 투어링 럭셔리가 5590만 원, 뉴 320d 투어링 M 스포츠는 5870만 원, 뉴 M340i xDrive 투어링은 8000만 원이다.

볼보차코리아, 전국 전시장·서비스센터서 종이 사용 안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탄소배출량 저감을 위해 모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사용하는 모든 인쇄물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본사의 지속가능한 전략에 맞춘 행보로, 2040년까지 기후 중립화를 달성한다는 기후 대책 계획의 일환이다. 이에 따라 국내 모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된 제품 브로셔 및 액세서리 리플렛, 전시장 내 차량 제원표, 그리고 시승서약서 등의 인쇄물은 태플릿 PC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된다.

전국 전시장에 준비된 태블릿 PC는 전자계약서 작성 및 서명에도 활용돼, 고객들이 보다 진보한 세일즈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센터에서도 정비 상담과 서명 절차를 태블릿 PC로 디지털화한다. 단 금융 상품 계약과 보험 등 법적 구속력을 지닌 문서들은 인쇄물 형태로 유지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서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미래가 이야기하는 지구의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함께 해결해나갈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넥센타이어, 비대면 타이어 방문 교체 서비스 TV 광고 진행

넥센타이어는 업계 유일의 비대면 타이어 방문 교체서비스 '넥스트레벨 GO'의 TV 광고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넥스트레벨 GO는 타이어 전문가가 최첨단 장비와 함께 고의 차량이 위치한 장소로 방문, 소비자와 대면하지 않고도 타이어를 교체하는 신개념 서비스다.

이번 TV 광고는 ‘넥스트레벨 GO, 방문교체’ 편으로 주인공이 집에서 외출 준비를 하는 동안타이어 전문가인 넥스트레벨 GO 서비스 매니저가 주인공의 집 앞에서 고객과 대면하지 않고 타이어를 교체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해당 영상은 넥센타이어 공식 유튜브 내 사전공개를 통해 1261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기도 하다.

이 외에도 비대면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을 다양한 에피소드형태로 제작한 ‘직장인’ 편, ‘슈퍼맘’ 편도 넥센타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넥센타이어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가 중에 있으며, TV 광고 런칭를 기념해 오는 12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넥스트레벨 인스타그램에서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