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0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 ⓒ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하사신‘ 출시

펄어비스가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썸머 시즌 서버’를 7일 선보였다.

‘하사신’은 검은사막의 20번째 신규 클래스로 변칙적인 공격과 사막에서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하사신은 PC-모바일-콘솔 3개 플랫폼에 동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썸머 시즌’은 ‘스프링 시즌’에 이은 두 번째 시즌 서버로, 특정 기간에만 운영하며 빠른 성장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하사신과 썸머 시즌 서버 오픈을 기념한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8월 4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접속 일차별로 △장인의 기억 △샤카투의 희귀한 상자 △발크스의 조언 △그믐달 비전서 △반려동물 △카마실브의 축복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을 보상 받을 수 있다.

하사신 육성 이벤트도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하사신 클래스 레벨 달성에 따라 금괴, 강화 지원 상자, 액세서리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핫타임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시즌 서버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250%, 기술 경험치 25%를, 기존 서버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200%, 기술 경험치 30% 증가 효과를 받아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다.

아울러 ‘검은사막에 불어온 모래 폭풍’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 사냥터서 발생하는 모래 폭풍과 상호 작용하면 3시간동안 기술 경험치 300%, 아이템 획득 활률 20% 증가 버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발렌시아를 제외한 모든 영지에 우두머리 몬스터 ‘라이텐’이 습격하는 이벤트를 7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라이텐을 처치하면 △라이텐의 동력석 △흑결정 조각 △고대 정령의 가루 △흑정령의 발톱 조각 △검은 마력의 수정 꾸러미 △고급 비약 상자 △크론석 △고어로 기록된 두루마리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더 편하고 더 즐겁게 새로워졌다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를 더욱 편하고,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체인지 1.0’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해외 시장에서 롱런 중인 인기 RPG 로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글로벌 마니아들을 확보하고 있다.

확 바뀐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미궁탐험대’, ‘극한의 나락 던전’, ‘나락 몬스터의 표본 연구’, ‘우주용 탐사’ 등 새로운 즐길 거리들이 대거 등장했다.

이번에 처음 모습을 드러낸 ‘미궁 탐험대’는 타일로 구성된 맵을 이동하면서 몬스터와 전투를 하며 숨겨진 보물을 찾고 주어진 미션을 찾아 클리어 하는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개인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는 콘텐츠로서 경쟁 요소에 지친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안겨준다.

‘극한의 나락 던전’은 던전을 탐험하고, 보스 몬스터와 대결해 ‘몬스터 표본’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다른 신규 콘텐츠인 ‘우주용 탐사’에서는 ‘아크버스터’를 출격시켜 거대한 우주용을 물리치고 ‘희귀 결정’을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희귀 결정은 ‘엘가이아의 보석’으로 변환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한 퍼스트임팩트 등급 영웅들도 흥미를 끈다. 소환사 ‘그리드’, 마법사 ‘레아’, 궁수 ‘바이올렛 리스크’, 사제 ‘엔비’ 등 4종의 퍼스트임팩트 영웅들은 각각의 포지션에 특화된 막강한 능력을 지니고 있어 획득한다면 파티 전력 강화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선물잔치도 열린다.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이 모험의 시작을 모든 신위 동료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103명의 신위 동료들을 전부 지급한다. 9월 22일까지는 신위 동료 103명의 ‘인피니티 카드’를 비롯해 ‘스페셜 인피니티 카드 선택권X4’ 5장, ‘SS등급 엘가이아 무기 소환권 2장’ 등도 추가로 지급한다.

아울러 이달 20일 까지 ‘오늘의 할 일’을 모두 완료하면 일 1회, ‘인피니티 9회 소환권’을 1개 지급하며, 로그인 시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1장을 지급한다. 또한 이달 21일까지는 도전자 던전에서 ‘CHANGE 박스’가 드랍되는 이벤트, ‘변화하는 자’ 칭호 지급 이벤트, 인피니티 소환 시 최대 5장의 동료가 소환되는 ‘인피니티 소환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 ‘마구마구2020 모바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넷마블은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사전 다운로드를 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출시 당일 게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등을 미리 받는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식 출시는 8일 오전 11시를 목표로 한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이다. 마구마구 개발사 ‘넷마블앤파크’가 만든 첫 모바일 야구게임이기도 하다.

이 게임은 ‘마구마구’의 핵심 게임성을 100% 이식하면서 동시에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기존작의 특장점인 역동적인 수비, 공수간의 수싸움, 날씨시스템 등을 적용함과 동시에 2020 KBO리그와 연동되는 ‘라이브 카드’,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이적 센터’, 스포츠게임에서 보기 드문 ‘자동파밍 시스템’등을 도입한다.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기계 침입’ 오픈 기념 스페셜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첫 레이드 콘텐츠 ‘기계 침입’ 오픈 기념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5일까지 매일 오후 8시 이용자들에게 푸시 보상을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인기 펫 3종 얀기로, 만모, 도라비스 계열의 펫을 획득할 수 있는 알들을 비롯해 게임 내 필수 재화 중 하나인 스톤도 최대 150만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우선 ‘기계 침입’과 다양한 콘텐츠 참여 횟수에 따라 조련사의 밧줄, 펫 코인, 활력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기계 박멸 이벤트’가 열리며 석기생활 참여 횟수에 따라 티켓을 지급하는 ‘티켓 이벤트’를 통해서는 영혼석, 개조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지난 3일 새롭게 추가된 ‘기계 침입’은 ‘스톤에이지 월드’가 처음으로 선 보이는 레이드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니스 대륙을 침입한 기계 펫을 물리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요일 한정으로 오픈 되어 일별 최대 10회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보상 획득은 물론 누적 데미지 랭킹에 따라 추가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