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 동행세일에 중소 대리점 등 계약 증가…롯데百, ‘위생 서비스’로 오프라인 고객 서비스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 동행세일에 중소 대리점 등 계약 증가…롯데百, ‘위생 서비스’로 오프라인 고객 서비스 강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 이후 전국 가구 대리점 계약 금액이 행사 실시 전보다 14% 증가하며 중소 대리점주 매출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 이후 전국 가구 대리점 계약 금액이 행사 실시 전보다 14% 증가하며 중소 대리점주 매출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한샘

한샘, 동행세일에 중소 대리점 등 계약 증가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참여한 이후 전국 가구 대리점 계약 금액이 행사 실시 전보다 14% 증가하며 중소 대리점주 매출 활성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동행세일 실시 이후 한샘인테리어 등 가구 대리점의 최근 2주 주말(6월 27~28일, 7월 4~5일) 계약 금액은 직전 2주 주말 대비 (6월 13~14일, 6월 20~21일) 약 14% 증가했다. 가구 직영매장은 같은 기간 약 7% 증가했다.

한샘은 신혼 및 이사시즌을 비켜가며 매출이 정체되는 여름철임에도 불구하고 고관여 제품인 소파, 침대 등 가구 계약이 증가한 것을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가구, 가전 등을 구매하는 '인도어 소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홈 인테리어 제품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한샘은 전국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등에서 오는 12일까지 동행세일 마지막 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세라믹 식탁인 '바흐 701 인칸토' 세트는 최대 30만 원 할인한다. 침대와 매트리스를 구매한 고객이 80만 원 이상의 소파 또는 옷장을 구매하면 최대 47만 9000원 상당의 거실장 또는 서랍장을 증정한다.

바흐 703 시어터 소파는 최대 60만 원 할인하고 스테디셀러인 '유로 601 키안티' 소파도 최대 50만 원 할인한다. 바흐 702 인피니 소파는 최대 30만 원 할인 판매한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VR 전시 콘텐츠'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건축을 주제로 해외 유명 그림책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말도 안돼! No Way!'를 '오디오 VR 전시 콘텐츠'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시를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장에서 보는 듯한 360도 영상과 전문 큐레이터의 요약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서비스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볼 수 있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데이비드 위즈너' 등 총 9개 전시도 'VR 전시 콘텐츠'로 제작해 홈페이지에 게시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말도 안돼! No Way!에서는 실제 건축 과정을 사실적으로 묘사해 건축의 원리를 담아낸 '데이비드 맥컬레이'의 '고딕성당', 건축의 원리를 이용해 어려움에 빠진 상황을 재치있게 극복하는 '데이비드 로버츠, 안드레아 비티'의 '꼬마 건축가 이기 펙' 등이다.

갤러리아 명품관, '마스터 자이로투르비옹 Ⅰ' 선봬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오는 15일까지 전 세계 단 한 점뿐인 20억 상당의 예거 르쿨트르 '마스터 자이로투르비옹 Ⅰ'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장인들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 59.5 캐럿을 브레이슬릿부터 베젤까지 셋팅, 상품 가격이 20억 대에 달해 흡사 '집 한 채' 값을 호가한다. 일반 투르비옹과 달리, 공중에 떠있는 듯한 플라잉 투르비옹을 통해 중력의 오차를 최소화하고 시간의 정확성을 극대화한다.

한편, 예거 르쿨트르는 시계의 심장이라 불리는 동력장치인 무브먼트 제조사로 시작한 스위스 대표 시계 브랜드로, 시계 제조 역사상 최초로 단일축 투르비옹을 넘어서, 다축 투르비옹을 상용화한 브랜드이다.  

롯데百, '위생 서비스'로 오프라인 고객 서비스 강화

롯데백화점이 오프라인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에 대한 우려가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위생 서비스를 강화했다. 롯데백화점은 이전부터 방역 수칙에 따라 손 소독제 비치, 체온 측정 등 기본적인 생활 방역을 지키며 위생 관리 운영에 집중해 왔으며, 장기화 되는 코로나 환경에 보다 적극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안심 쇼핑을 도울 계획이다.

우선, 본점/잠실점에서는 발렛 서비스를 이용하는 MVG 고객들에게 '차량 살균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쇼핑하는 동안 자외선 살균기를 통해 차량 내부를 살균 케어 해주는 서비스로, 타인에게 차량을 맡기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 줌과 동시에 차량 내부까지 청결하게 해주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손이 많이 닿는 핸들, 기어봉, 카시트, 자동차키, 도어 손잡이는 물론 고객이 추가적으로 원하는 소지품도 즉석에서 살균 케어 해준다. 살균 케어 서비스는 지난 5월 본점에서 시범 시행 이후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잠실점, 부산본점까지 확대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추가적으로 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면역에 취약한 어린 유아 방문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백화점 전 점 유모차 대여소에서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어린 자녀를 위해 유모차를 대여할 수 있도록 대여 유모차를 대상으로 자외선 살균기를 이용한 살균 서비스를 제공한다.

CJ오쇼핑, '강주은의 굿라이프' 론칭 3주년 새 단장

CJ ENM 오쇼핑부문은 '강주은의 굿라이프'가 론칭 3주년을 맞아 프로그램을 새롭게 기획하고 시청자를 찾아간다고 9일 밝혔다. 고객의 의견을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모바일 채널을 통해서도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TV프로그램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서 월별 테마를 선정한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20분부터 두 시간 동안 CJ오쇼핑 채널에서 방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제안 프로그램이다. 배우 최민수의 아내로 잘 알려져 있는 25년 차 베테랑 주부 강주은이 직접 사용하고 검증한 상품만을 소개하는데,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강주은의 살림 노하우가 같은 입장의 주부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TV  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비대면 쇼핑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시청자와의 접점을 늘리고,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 '고객 맞춤형상품 제안' 프로그램으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모바일 향(向) 젊은 시청자가 증가함에 따라 CJ몰 '굿라이프클럽서비스' 기능을 강화했다. '부탁해요 굿팸' 탭에 방송, 상품 관련 질문을 올리면 강주은이 직접 TV방송 중에 '굿라이프톡' 코너에서 답변을 해준다.

해당 탭에 고객들의 특정 상품 판매 요청이 일정 수준이 넘으면, 방송 관계자가 상품을 직접 구해와 '굿팸공구' 탭에서 좋은 조건으로 판매한다. 짧고 재미있는 유튜브 스타일의 영상 클립에 강주은이 직접 출연해서 상품 사용법, 요리 레시피 등에 대해 생동감 있게 소개한다.

에누리 가격비교, 여름맞이 이벤트 진행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는 다음달 2일까지 'HOT SUMMER 여름에누리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기간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참여가 가능한 '얼음 속 아이스티를 찾아라!' 게임에 당첨되면 스타벅스 라임 패션 티를 증정한다. 에누리 앱을 통해서는 구매 고객들을 위한 경품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바일 앱에서 에누리가 제안하는 여름 인기상품을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68명에게 딜라이트소다 셰프 탄산수 제조기와 피자헛 메가콤비A세트, 스무디킹 스트로베리 익스트림 등을 증정한다.

선착순 타임특가도 준비했다.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가기획전에는 전기모기채, 전격살충기 등 여름철 인기상품과 굽네치킨세트, 동원샘물 생수 등을 최대 97%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