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티머니·캐시비와 반값 할인 프로모션 진행…글로벌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 대한민국 7만 1100호점 달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24, 티머니·캐시비와 반값 할인 프로모션 진행…글로벌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 대한민국 7만 1100호점 달성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7.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티머니·캐시비와 손잡고 비식품 190여 개 품목을 선불식 교통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티머니·캐시비와 손잡고 비식품 190여 개 품목을 선불식 교통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티머니·캐시비와 반값 할인 프로모션 진행

이마트24는 티머니·캐시비와 손잡고 비식품 190여 개 품목을 선불식 교통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 5월 생활 속 거리두기 체계로 전환된 이후 교통카드 충전금액이 증가함에 따라 선불식 교통카드 이용 고객이 알뜰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마트24가 올해 교통카드 충전 금액을 살펴본 결과, 5, 6월 교통카드 충전 금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27.4%, -1.2%로 회복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선불식 교통카드 이용 빈도가 높은 청소년이 많이 찾는 볼펜, 샤프 등 문구용품의 비중을 115개 품목으로 늘려 행사를 준비했다. 최근 수요가 높은 손세정제, 물티슈 등 위생용품 31개 품목과 풋커버, 선케어 용품 등 여름 시즌 상품 15개 품목도 판매한다.

티머니(티머니카드/모바일티머니/티머니페이)로 문구용품 115개, 휴대용 티슈 6개 , 물티슈 24개 등 총 145개 품목 결제 시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손세정제 2개, 선케어 용품 9개, 풋커버 6개, 패션잡화 29개 등 총 46개 품목은 캐시비 교통카드(캐시비카드/모바일캐시비)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상품 192개 품목 중 1+1, 2+1 상품에 대해서도 50% 할인이 적용되며, KT 멤버십 할인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일 할인 한도 또한 8000원으로 매일 최대 1만 6000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글로벌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 대한민국 7만 1100호점 달성

세계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의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역사상 전례 없는 7만 1100호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이날 오전 글로벌 세븐일레븐 7만 1100호점인 '푸드드림 방배점'(서초구 방배동 소재)을 오픈하고 기념식을 가진다.

이번 글로벌 7만 1100호점은 세븐일레븐 브랜드를 상징하는 숫자로서 의미를 지닌다. 세븐일레븐은 1927년 미국 댈러스에 태동한 세계 최초 편의점으로 현재 한국, 대만, 태국,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 18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창립 이후 1946년 여타 소매점과 달리 영업시간을 오전 7시(Seven)부터 오후 11시(Eleven)까지 확대하는 혁신으로 지금의 세븐일레븐 브랜드가 탄생했으며, 지금도 하루 평균 방문 고객 수 6000만 명, 3.5시간마다 1개 매장이 오픈되는 글로벌 편의점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코리아세븐이 1988년 미국 세븐일레븐과 기술제휴 계약을 맺고 1989년 국내 1호 편의점 '세븐일레븐 올림픽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편의점 시대를 열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32년간 편의점 최초로 삼각김밥, 세븐카페 등을 선보였고, 도시락카페, 푸드드림, 시그니처 등 다양한 콘셉트의 미래형 플랫폼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브랜드로 성장했다.

CU X 11번가, 라이브 방송 통해 얼음컵 3만 개 할인 판매

CU는 커머스포털 11번가와 손잡고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편의점 대표 여름 상품인 델라페 과일맛 얼음컵을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유튜브 생방송은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이날 오후 7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방송된다. 개그우먼 이은형, 허안나가 진행하는 이번 방송은 11번가 앱 프로모션 페이지 '이은형&허안나 쿨~한 라이브' 배너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방송 콘셉트는 델라페 과일맛 얼음컵의 색다른 모디슈머 레시피로 쇼호스트로 나서는 이은형, 허안나가 방송을 통해 본인만의 얼음컵 믹스 레시피를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시청자들로부터 추천받은 다양한 레시피를 즉석에서 제조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 중 델라페 과일맛 얼음컵을 기존 1000원에서 70% 할인된 단돈 3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상품권 3만 개를 11번가를 통해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방송에 안내되는 11번가 구매 링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 LG생활건강과 손잡고 프리미엄 '시그니처' 치약·칫솔 출시

GS25는 생활용품 1위 기업 LG생활건강과 손을 잡고 프리미엄 브랜드 '시그니처'로 기능성 치약과 칫솔을 개발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GS THE FRESH, 랄라블라에서 오는 10일 단독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편의점 GS25에서 2020년 전년대비 상반기(1월~6월) 위생용품 치약, 칫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치약 카테고리는 기능성치약(특수 성분, 미백 효과 등) 매출 신장이 일반 치약 대비 16%P 높은 23%의 신장을 보였다. 칫솔 카테고리도 고가 라인 칫솔이 저가 칫솔 대비 21%P 높은 31%의 신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생과 건강에 대한 고객 관심 증대와 일상에서 나만을 위한 작은 사치를 찾는 소비트렌드가 반영됐다고 판단된다.

GS리테일은 이와 같은 소비트렌드에 맞춰, LG생활건강과 공동 업무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상품 '시그니처죽염치약150G', '시그니처죽염칫솔'을 출시한다. 시그니처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6개월 기간 동안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과 LG생활건강 '죽염' 브랜드 마케팅팀, 디자인팀 등 제품 개발 부서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비자의 양치 패턴, 선호하는 칫솔 헤드 사이즈, 성분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류를 통해 이번 프리미엄 상품을 개발했다.

시그니처죽염치약150G은 LG생활건강 구강 건강 28년 연구 노하우를 결합한 상품이다. 1000도 이상 고온에서 아홉 번 구워낸 죽염을 넣고, 항산화 및 항균력이 뛰어난 '그린 프로폴리스'와 일명 호랑이풀로 알려진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을 함유해 잇몸 관리를 도와주는 기능성 치약이다. 국내 치과대학 임상시험 결과 비(非) 죽염치약 대비 5일 만에 잇몸 출혈 지수가 75%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 가격은 9900원이다.

시그니처죽염칫솔2입은 초극세모를 사용해 입안 구석 구석을 쉽게 세정할 수 있으며, 손잡이를 대나무로 형상화해 편리성을 높이며, 죽염 칫솔 이미지를 살렸다. 가격은 2개입 9900원이다.

NS홈쇼핑, 차승원 깜짝 출연 랭킹닭컴 매진

NS홈쇼핑은 지난 8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 프리미엄 닭가슴살 간편식 '랭킹닭컴'이 7889세트가 판매되며 매진 기록을 세웠다고 9일 밝혔다.

닭가슴살은 운동하는 사람들이 단백질 쉐이크에나 갈아먹는, 퍽퍽하고 맛없는 음식이라는 편견에 맞서 탄생한 랭킹닭컴은 닭가슴살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잡내 없이 맛있게 조리해 남녀노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낸 프리미엄 닭가슴살 요리다.

NS홈쇼핑에서 8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 랭킹닭컴 론칭방송에는 랭킹닭컴 모델인 배우 차승원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방송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당일 론칭 방송에서는 차승원 효과로 준비한 수량을 초과한 7889세트(1세트 총 40팩(팩당 100g), 4만 9900원)가 판매돼 매진 기록을 세웠다. 차승원의 출연으로 31.5톤 상당의 닭가슴살 요리를 방송 한 번 만에 팔아 치운 셈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