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SG닷컴, ‘복날’ 맞아 반려동물 보양식도 잘나갔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SSG닷컴, ‘복날’ 맞아 반려동물 보양식도 잘나갔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1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SSG닷컴 반려동물 보양식 SSG닷컴
SSG닷컴 반려동물 보양식 ⓒSSG닷컴

SSG닷컴, ‘복날’ 맞아 반려동물 보양식도 잘나갔다

SSG닷컴은 초복을 전후해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약 35일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용 ‘보양식’ 상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150%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취급 상품 수도 2년 전에 비해 3배나 늘었다.

특히 올해는 ‘역대급 무더위’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까지 맞물리며 수요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고객이 보양식을 고를 때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도 덩달아 구매하면서 매출이 함께 늘고 있는 모습이다.

이는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인구가 늘면서 기념일을 가족처럼 공유하는 문화가 확산된 것에서 기인한다는 분석이다. 어린이날을 ‘개린이날(개+어린이날)’이나 ‘묘린이날(고양이+어린이날)’로 부르는 경향과도 일맥상통한다. 

실제로 반려동물 카테고리 중 건강, 보양식 상품 비중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현재 SSG닷컴에서 이들 영양제나 간식, 보양식 등은 반려동물 카테고리 전체 매출의 약 15%를 차지한다. 관련 업체들은 고급 식재료 사용 외에도 수의사나 한의사 등 전문가들이 영양소 등을 고려해 설계했다는 점을 내세우며 차별화를 시도하는 중이다.

푸르밀, 마시는 ‘프로바이오’ 출시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이 43년 발효유 연구 기술과 CJ제일제당 특허 유산균을 담은 프리미엄 기능성 발효유 ‘프로바이오’ 플레인과 사과 2종을 16일 출시했다. 

푸르밀 프로바이오는 CJ제일제당이 만든 독자 생산 특허 유산균 ‘CJLP243’이 함유돼 민감하고 더부룩한 장에 도움을 준다.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한 CJLP243은 한국인의 장 건강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유산균으로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력과 장 상피세포 부착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대인의 면역증진을 위한 소비자 건강연구와 식물유래 유산균 연구를 통해 우수한 기능의 균주만 추출&배양했다.

한국인은 보통 서양인에 비해 장의 길이가 긴데 한국인의 기다란 장에서도 끝까지 살아남기 위해서는 유산균의 강인한 생명력이 중요하다. CJLP243은 강한 산도의 위산에서도 잘 견뎌내 장 끝까지 살아가는 강인한 생명력을 가졌다. 신바이오틱스 프로젝트로 장 건강에 좋은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영양분으로써 장 내 정착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올리고당, 식이섬유)성분이 함유돼 있다.

국순당 “새로워진 백세주로 ‘복달임’ 하세요”

국순당이 16일 초복을 맞아 ‘복달임 술’로 우리나라 대표 약주인 ‘백세주’를 추천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일 년 중 무더위가 가장 절정인 복날에 허해진 기운을 보강하기 위해 삼계탕 등 보양식을 먹으며 더위를 이기는 복달임 문화를 즐겼으며 보양식의 맛과 풍미를 돋아주기 위해 복달임 술을 함께 즐겼다. 

우리나라 대표약주 백세주는 인삼,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남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 여름철 보양 음식인 삼계탕, 장어구이 등과 잘 어울려 복날 보양식과 함께 즐기는 복달임 술로 제격이다. 

특히 백세주는 지난달 말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하고 현대적 감각의 새로운 백세주로 거듭 태어났다. 음식 맛의 변화를 고려해 백세주에 들어가는 몸에 좋은 12가지 한약재의 비중을 조정하여 쓴맛을 줄이고 산뜻한 음용감을 더했다. 새로운 백세주는 목 넘김이 더욱더 부드럽고 깔끔해서 구이, 탕 등의 보양식이 부담스러울 경우 전복, 민어 등 산뜻한 해산물 요리와 함께 즐기는 복달임 술로도 적합하다.

백미당, 중국 디즈니타운점 오픈

남양유업은 프리미엄 식문화 브랜드 백미당이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중국 상해 디즈니 리조트에 위치한 디즈니 타운에 백미당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백미당은 지난해 뉴월드그룹과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중국에 진출하게 됐다. 지난해 8월 상해 K11아트몰에 백미당 1호점 오픈에 이어 상해의 유명 랜드마크인 디즈니타운에 상해 2호점을 오픈한다.

중국 상해 디즈니 리조트의 연간 방문객이 천만 명이 훨씬 넘는 만큼 많은 브랜드들의 입점 경쟁이 치열한 곳이다. 백미당은 국내 업체 최초로 입점하게 돼 지난해 12월 31일 최종 입점 브랜드로 선정돼 지난 3일 ‘백미당 디즈니타운점’을 정식 오픈했다.

백미당은 분기마다 3가지 메뉴를 디즈니타운점 한정 메뉴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분기에는 △백미당 달고나 아포가토△스페셜 멜론 아이스크림 △더블초콜릿 아이스크림 디즈니 한정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맥도날드, 플라워 버킷 챌린지로 ‘마이히어로’ 직원에 감사 전해

맥도날드는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 힘이 돼준 ‘마이히어로’로 선정된 직원들과 레스토랑에 고마움과 격려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와 함께 꽃바구니를 선물했다고 16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5월 28일 우리 주변을 돌아보고 감사와 응원을 전하자는 취지로 ‘마이히어로(My Hero)’ 캠페인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히어로’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어려운 시기 주변에 힘이 돼주고 안전한 레스토랑 운영을 위해 함께 노력한 동료 ‘히어로’의 사연을 응모 받는 사내 이벤트도 시행한 바 있다. 그 결과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한 전국 각 지역 레스토랑 직원들의 사연들이 응모됐다.

이번 마이히어로 캠페인을 통해 ‘바쁜 와중에 동료들에게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강남삼성DT점의 마스코트 박훈렬 팀 리더’, ‘비대면 딜리버리가 많아진 요즘 친절한 문자 메세지와 함께 버거를 따뜻하게 배달해주시는 신사역점 최원홍 라이더’, ‘76세 연세에도 매일 아침 레스토랑 문을 열고 따뜻한 웃음과 친절을 베푸는 선릉점 최대현 시니어 크루’,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모든 날씨에도 365일 아침 7시 밝은 모습으로 출근하는 포항남부DT점 임성길, 임성봉 쌍둥이 크루’ 등 총 7명의 동료가 ‘마이히어로’로 선정됐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