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넘치는 신규 스토리로 또 다른 재미 선사하는 게임사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매력 넘치는 신규 스토리로 또 다른 재미 선사하는 게임사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부 2장 스토리 업데이트 실시
에픽세븐, 여름 시즌 맞이 신규 서브 스토리 오픈
‘마블 퓨처파이트’, 외전 스토리 ‘세기의 전쟁’ 추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부 2장 스토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2부 2장 스토리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17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매력 넘치는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스토리 2부 2장 ‘꺼지지 않는 불꽃의 쾌남아’를 업데이트 했다.

2부 2장은 최후의 인류가 된 마스터(이용자)가 서번트들과 함께 세계를 구하기 위해 두 번째 이문대인 북유럽을 찾아가고, 그곳에서 일어나는 모험과 전투를 담고 있다.

이번 스토리 업데이트와 함께 마스터 최대 레벨이 140에서 150으로 상향됐으며, ‘페이트/그랜드 오더’ 히로인 ‘마슈 키리에라이트’의 클래스 스킬이 추가됐다. 신규 클래스 스킬은 인연 포인트 획득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2부 1장 메인 퀘스트 이후로 사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시구르드(세이버/5성)’, ‘브륀힐드(랜서/5성)’, ‘발키리(랜서/4성)’ 픽업 소환을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스토리에 등장하는 ‘시구르드’와 ‘브륀힐드’는 특정 날짜에만 등장하며, ‘발키리’는 이벤트 기간 상시 등장한다.

한편 지난 7월 1일 넷마블은 2부 2장 영상을 ‘페이트/그랜드 오더’ 공식 SNS에 공개하고, 이 영상을 SNS에 공유하면 달성 수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영상 공유 횟수는 7000건을 돌파해, 넷마블은 전원에게 성정석(게임재화) 10개와 각종 게임 내 아이템을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여름 시즌을 맞아 신규 여름 서브 스토리 ‘해변의 무법자들’을 업데이트 했다.

오는 7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스토리에서는 카린의 초대를 받은 팬텀 부대 일원들이 레인가르 휴양지에서 휴가를 즐기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미궁 ‘닉시드 성소’의 다섯 번째 구역 ‘얼지 않는 계곡’이 추가로 오픈 되며, 탐험 주요 보상으로는 78레벨의 장비 6종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실시간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의 첫번째 시즌 ‘대결의 시즌’이 종료 되고 또다른 프리 시즌이 시작된다. 그동안 대결의 시즌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쳐온 이용자들에게는, 등급에 따라 환영의 테네브리아 전설 스킨인 ‘그믐달의 폭군’과 영웅의 초상화를 꾸밀 수 있는 테두리, 배경팩 등의 보상이 지급된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협동 전투 콘텐츠 ‘원정대’를 업데이트 했다. 원정대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친구 혹은 기사단원 동료들과 협력해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콘텐츠로 원정대 참가자들이 입히는 피해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한다.

원정대 전투는 최대 6명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으며 ‘토벌’을 통해 획득한 ‘수배 전단’을 사용해 원정대를 구성하면 된다. 원정대 참가자들은 전투 종료 후 승리 포인트와 전투 참여 보상, 전투 결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추후 누적된 승리 포인트를 사용해 원정대 보급소에서 추가적인 보상 획득도 가능하다.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는 마블 코믹 시리즈 ‘이모탈 헐크’를 테마로 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드 쉬-헐크’, ‘어보미네이션’ 캐릭터 2인이 새롭게 ‘마블 퓨처파이트’에 합류했다. 또 ‘헐크’의 ‘이모탈 헐크’, ‘쉬-헐크’의 ‘어벤져스’, ‘헐크 (아마데우스 조)’의 ‘브론’ 유니폼을 각각 선보였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토리 ‘세기의 전쟁’을 공개했다. 아스가르드 테마로 진행되는 ‘세기의 전쟁’은 이용자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이야기로 메인 스토리와는 별개로 진행된다.

기존 영웅들과 신규 영웅들의 승급 및 잠재력 개방도 가능해졌다. ‘헐크’의 티어 -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 ‘레드 쉬-헐크’, ‘어보미네이션’의 잠재력 개방 기능이 추가됐으며 ‘헐크 (아마데우스 조)’는 잠재력 각성을 통해 새로운 각성 스킬을 장착했다.

더불어 이야기 모드가 개선됐으며 고정 캐릭터가 아닌 이용자 본인의 캐릭터로 스테이지 진행이 가능한 커스텀 모드가 도입됐다. 또한, PvE 콘텐츠 섀도우랜드를 개선해 이용자들은 35층까지 확장된 섀도우랜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