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eezn, 언택트 라이브쇼 ‘뮤시즌’ 론칭…LG전자, ‘IFA 2020’서 뉴노멀 시대의 고객가치 소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eezn, 언택트 라이브쇼 ‘뮤시즌’ 론칭…LG전자, ‘IFA 2020’서 뉴노멀 시대의 고객가치 소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1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Seezn, 언택트 라이브쇼 ‘뮤시즌’ 론칭 ⓒKT
Seezn, 언택트 라이브쇼 ‘뮤시즌’ 론칭 ⓒKT

Seezn, 언택트 라이브쇼 ‘뮤시즌’ 론칭

KT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이 언택트 라이브쇼 ‘뮤:시즌’을 오리지널 콘텐츠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뮤:시즌’은 뮤지컬과 시즌이 합쳐진 단어로 시대와 세계를 초월해 사계절 내내 팬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해온 뮤지컬 한 편을 매 회 선정해 작품을 집중 조명하고 뮤지컬 배우들의 라이브 무대와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음악 라이브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관객과 만날 기회가 줄어든 공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뮤지컬 팬들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간 뮤지컬 배우로 활약해왔을 뿐만 아니라 여러 예능 방송을 통해 남다른 입담과 진행 실력을 인정받은 슈퍼주니어의 규현과 국내 최정상 뮤지컬 음악 감독으로 활동해온 김문정 음악감독이 MC를 맡는다. 특히 김문정 감독이 이끄는 하우스 밴드가 함께 참여해 뮤지컬 배우들의 고품격 라이브 무대를 더 빛나게 할 예정이다.

오는 7월 20일부터 Seezn(시즌)에서 공개되는 ‘뮤:시즌’의 첫 회에서는 올해로 한국 공연 2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렌트’를 다룬다. 출연 배우 오종혁, 최재림, 김호영, 김수하, 전나영, 정다희가 출연해 ‘Another day’, ‘Today 4U B’, ‘Take me or leave me’, ‘I'll cover you’, ‘Seasons of love’ 등 ‘렌트’의 주요 넘버의 현장감 넘치는 라이브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뮤지컬 무대에서는 볼 수 없던 배우들의 진솔한 모습과 이야기도 함께 안방 1열에서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다.

한편 1996년 뉴욕에서 초연된 록 뮤지컬 ‘렌트’는 파격적인 형식과 아름다운 음악으로 브로드웨이에서 일대 혁명을 일으키며 토니상, 퓰리처상 등의 각종 상을 휩쓰는 등 많은 뮤지컬 팬들에게 오래도록 사랑 받아온 작품이다. ‘렌트’는 2000년 7월에 처음 국내의 관객들을 찾아왔고, 당시 한국 정서에는 맞지 않다는 우려에도 큰 인기를 누리며 성공을 거뒀다. 특히 국내에서 처음으로 뮤지컬 팬클럽이 생겨나는 등 한국 뮤지컬 문화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한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누구나 친숙하고 편하게 뮤지컬에 다가설 수 있게 해주는 뮤지컬 음악 프로그램 ‘뮤:시즌’의 첫 회는 20일 월요일 저녁 8시 Seezn(시즌)에서 생중계 되며,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방송 중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뮤지컬 배우들에게 직접 인사를 하거나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도 있어 양방향 소통의 재미도 더했다.

KT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 유현중 담당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공연계과 뮤지컬 팬들에게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언택트 라이브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공연이나 팬미팅 등의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고객들의 갈증을 해소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라이브 콘텐츠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LG전자, ‘IFA 2020’서 뉴노멀 시대의 고객가치 소개

LG전자가 오는 9월 3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0의 프레스 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개막 첫 날인 3일 뉴노멀 시대의 변화된 고객의 삶을 짚어보고 새로운 고객가치를 소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재택 근무가 늘어나고 온라인 교육이 활성화되는 등 집안의 생활이 더욱 의미를 갖게 되는 만큼 B2C와 B2B를 아우르는 글로벌 가전회사로서 차별화된 미래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컨퍼런스에는 CTO 박일평 사장이 연사로 나선다. 박 사장은 지난 2018년 열린 IFA 2018과 2019년 美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에서 연이어 개막 기조연설자로 나선 바 있다. 박 사장은 두 번의 기조연설에서 제품 중심의 제조업체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을 포괄하는 라이프스타일 회사로 변모하는 LG전자의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옌스 하이테커 IFA 사장은 “LG전자의 IFA 2020 참가를 환영한다”며 “글로벌 가전시장을 이끌고 있는 LG전자가 그려내는 미래의 삶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IFA는 올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예년 대비 축소해서 진행된다. 주최 측인 메세 베를린(Messe Berlin)은 일반 관람객들의 방문을 제한하고 참여업체와 글로벌 미디어 등을 대상으로 행사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IFA 2020 프레스 컨퍼런스는 온택트(Ontact) 방식을 적극 활용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 엠에프지코리아와 외식 플랫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T가 매드포갈릭 등을 운영하며 국내 외식업계를 대표하는 엠에프지코리아와 17일 오전 서울 종로구 매드포갈릭 광화문D타워점에서 ‘외식 플랫폼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와 엠에프지코리아는 KT의 5G, AI, 로보틱스, 빅데이터 솔루션 등의 기술력과 전국 44개 직영 매장을 운영하며 20년 경영 노하우가 담긴 엠에프지코리아의 통합 IT 솔루션인 M-PLATFORM(엠-플랫폼)이 만나 온·오프라인 외식 통합플랫폼 고도화 및 추가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외식업 통합 플랫폼 기반 디지털 이노베이션 추진 △5G, AI, 로보틱스, 빅데이터 기반 외식업 통합 서비스 개발 및 제공 △디지털 이노베이션 위한 마케팅 협력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검색, 대기/예약, 주문/결제, 서빙, 배달, 적립 등 통합관리가 어려운 외식업 서비스의 가치 체인(Value Chain)에 디지털 혁신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추후 240만 가정의 기가지니와 전국 매드포갈릭 매장에서 시범 적용할 예정이다.

엠에프지코리아 윤나라 대표는 “외식 시장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와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비롯한 빠른 시장 변화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KT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 현재 개발 중인 ‘M-Platform’을 고도화하여 외식 산업의 디지털 혁신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남다른 외식업 노하우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엠에프지코리아와의 업무협약으로 외식 플랫폼에 새로운 디지털 혁신이 이뤄지기를 희망한다”며 “KT는 AI, 빅데이터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산업에 혁신을 리딩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벅스, 회원간 결합상품 ‘크루(Crew)’ 가입 편의성 강화

NHN벅스는 국내 음악 서비스 최초의 회원간 결합상품 ‘크루(Crew)’에 ‘조르기’ 기능을 추가해 가입 편의성을 높였다고 17일 밝혔다.

벅스가 3월 선보인 크루는 2명 이상의 회원이 모여 유지 기간 동안 평생, 멤버에게 최대 79%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결합상품이다. 한 명의 리더(Leader)가 1~3명의 멤버(Member)를 초대해 전체 이용권을 결제하면 크루가 구성된다. 멤버 전원에게는 22~25%의 기본 할인이 적용되며, 멤버 1인에 한해 79%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리더를 포함한 모든 크루 구성원은 각각 별도의 계정으로 음악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벅스는 기존 리더의 ‘초대’ 기능 외에 멤버의 ‘조르기’ 기능을 추가해 가입 편의성을 높였다. 크루 구성을 원하는 벅스 회원 누구나 ‘무제한 듣기’, ‘모바일 듣기’, ‘Premium 듣기’ 중 원하는 이용권을 선택한 후 ‘조르기’를 하면 요청받은 회원이 결제하는 방식이다.

해당 기능은 간편하게 크루 결합상품에 가입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미성년자, 국내 거주 외국인 등 직접 결제가 어려운 이용자에게도 유용하다.

벅스 측은 “크루 결합상품은 리더가 멤버들의 요금까지 한번에 결제할 수 있는 편리함과, 평생 안정적으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 구성원 모두가 각각의 계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등의 차별화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음악 서비스 최초의 결합상품인 크루의 다양한 혜택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