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익살란’ 매직패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테라 히어로’ 아만 검투사 ‘프라가’ 추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익살란’ 매직패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테라 히어로’ 아만 검투사 ‘프라가’ 추가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20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익살란’ 매직패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익살란’ 매직패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익살란’ 매직패스 시즌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에 플레인즈워커 선택권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매직패스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신규 매직패스 ‘익살란 시즌’에서는 플레인즈워커 ‘기디온 주라’, ‘타미요’, ‘개럭 와일드스피커’ 중 한 명을 획득할 수 있는 선택권을 비롯해 스킨선택권과 플레이어 아이콘 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매직 패스는 이용자들이 일정 기간 동안 게임 내 주어지는 목표를 달성하고 확정적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는 세계 최초의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인 ‘매직: 더 개더링’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이 게임은 ‘매직: 더 개더링’ 세계관의 플레인즈워커와 지역 등 새로운 테마의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선 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신선함을 제공한다.

‘테라 히어로’ 아만 검투사 ‘프라가’ 추가

크래프톤의 스튜디오 레드사하라가 20일 ‘테라 히어로(TERA HERO)’에 신규 캐릭터 ‘프라가’를 공개했다.

새로 추가되는 ‘프라가’는 아만 검투사로 영혼과 대화할 수 있는, 영능력을 지닌 검투사이다.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프라가’ 역시 에피소드 퀘스트만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또, 쟁탈의 전장 횟수 제한을 없애 유저들이 쟁탈의 전장에서 보다 다양한 조합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1의 마지막 업데이트로, 기존 원정대의 최고 레벨을 130에서 150으로 상향했다. 레드사하라 측은 “곧 소개될 ‘테라 히어로’ 시즌 2에 더 많은 콘텐츠를 공개하겠다”고 전했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작품 접수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오는 8월 31일까지 ‘원천 스토리’와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2개 부문으로 나눠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의 응모작을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원천 스토리’는 게임 또는 코믹스, 애니메이션, 웹드라마 등 다양한 멀티 콘텐츠로 제작 가능한 창작 스토리 부문이다. 형식, 장르 등에 제한없이 기승전결의 서사구조를 갖춘 스토리 창작물이라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

‘스토리게임 시나리오’는 스토리 기반의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창작 시나리오 부문으로, 기승전결을 갖춘 시놉시스 및 5화 분량의 시나리오를 접수 받는다.

전체 수상작품은 총 5편으로, 전체 부문에서 대상 1편을 선정해 상금 2000만 원이 수여되며 부문별 최우수상 및 우수상 1편씩에는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컴투스는 지난 2018년부터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을 개최하며 글로벌 게임 및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우수한 창작 인재 발굴과 지원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게임 시나리오’ 부문 최우수작인 ‘드래곤 퀸 메이커’를 자회사 데이세븐과 함께 실제 스토리 게임으로 제작하며, 단순한 공모전을 넘어 실질적인 창작자 등용문으로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올해 역시 실제 콘텐츠로의 확장 가능성이 높은 응모작품에 대해서는 작가와의 개별 협의를 통해 제작을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수상작가들의 창작 역량을 증진을 위한 특별 인턴십 프로그램과 유명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한 수상작품집 출간, 컴투스 및 데이세븐 입사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된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와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오는 8월 20일까지 진행되는 공모전 소식 공유하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엔씨,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음원 공개

엔씨소프트가 20일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음원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는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여름 대표 그룹 쿨(COOL)의 노래를 재해석한 음원이다. 쿨의 원곡의 멜로디를 살리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으로 재해석했다.

엔씨는 오는 24일 라비, 예리, 전웅(AB6IX)이 참여한 첫 번째 음원 ‘해변의 여인’을 발표한다. 니엘(틴탑), 김남주, 남도현이 부른 두 번째 피버뮤직 ‘운명’은 7월 31일, 라비, 예리, 김우석이 참여한 ‘애상’은 8월 7일에 공개하며, 8월 14일에는 히든 트랙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는 ‘해변의 여인’과 ‘애상’의 뮤직 비디오도 공개한다. ‘해변의 여인’ 뮤직 비디오에는 인기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출연진(이은재, 강율, 주현영)과 깜짝 까메오가 출연 예정이다. ‘애상’ 뮤직 비디오에는 곡 제작에 참여한 아티스트(예리, 라비, 김우석)가 직접 출연한다.

엔씨 제휴사업실 이민호 실장은 “오프라인 페스티벌 대신 ‘피버뮤직 2020 쿨썸머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만큼 제작 과정에서도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준비했다”며 “피버뮤직이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많은 힘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연희’ 신화 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연희’ 신화 각성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연희’는 ‘(구)사황’ 소속 영웅으로 적에게 관통 마법 피해를 입히는 강력한 스킬과 일정 확률로 수면 효과를 부여하는 고유 지속 효과 등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신화 각성하는 ‘연희’는 보다 강화된 스킬들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거나 자신의 피해를 무효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스페셜 영웅 그룹 ‘심연의 사도’의 첫 번째 영웅 ‘쥬다스’를 공개했다. 물리 및 암흑 타입이 결합된 만능형 영웅 ‘쥬다스’는 적 전체의 각성 게이지 회복 속도를 감소시키고,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크게 향상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세나의 달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4주 동안 출석만 해도 ‘루비(7000개)’, ‘6성 (구)세븐나이츠 선택권’, ‘스페셜 만능 영혼 조각’, ‘5성 불사의 반지’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선데이토즈, ‘아쿠아스토리’ 서비스 6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아쿠아스토리’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해 ‘수조 콘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내달 3일까지 진행하는 ‘아쿠아스토리’의 6주년 기념 ‘수조 콘테스트’는 이용자가 꾸민 수조 사진을 공식 카페에 올리고 다른 이용자들이 추천한 ‘좋아요’ 개수로 순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아쿠아스토리’ 최초로 이용자가 직접 순위 산정에 참여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또한 1~50레벨과 51~100레벨, 2개 구간으로 참여자의 무대를 나눠 이용 기간이 짧은 이들도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면서 모두가 즐기는 이색 온라인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우승자에게만 주어지는 전용 데코와 포세이돈 알 등 한정판 아이템을 비롯, 수상자 및 참가자 모두에게 주어지는 유료 재화와 인기 아이템 등의 선물은 이벤트의 재미를 더해줄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만 6년 동안 수조를 가꾸며 게임을 즐겨온 분들께 감사를 전하며 다양한 수조와 동식물들을 전시, 소개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나만의 수조 꾸미기와 이용자 협업이라는 ‘아쿠아 스토리’만의 재미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