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해외 수출 본격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해외 수출 본격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7.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에어 베이크드 모델 제니 ⓒ롯데제과

롯데제과, ‘에어 베이크드’ 해외 수출 본격화

롯데제과는 ‘에어 베이크드(Air Baked)’의 해외 수출을 본격화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어 베이크드는 지난달 출시 직후부터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적극적으로 납품 요청을 받아왔다. 여기에는 에어 베이크드 광고모델인 한류스타 제니의 영향이 컸다. 제니의 에어 베이크드 광고 영상은 현재 조회수 1400만뷰를 넘겼다. 이 영상에는 수많은 해외 팬들의 댓글이 달려 있으며 일부 온라인 마켓에서는 해외 소비자들의 ‘역직구’가 이뤄지고 있다.

이에 롯데제과는 이달부터 에어 베이크드를 수출을 본격적으로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까지 홍콩, 괌 등지에 수출했으며 중국과 미국 등지로 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각 국가에 맞는 포장 및 배합을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할 예정이다.

에어 베이크드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로 감자칩과 팝칩 2종이 있다.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다.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맛있는 스낵이라는 호평 속에 에어 베이크드는 출시 한 달 만에 25억 원 어치가 판매됐다.

에어 베이크드의 인기 비결 중 하나는 빅모델 전략이다. 롯데제과는 최고의 스타로 손꼽히는 블랙핑크의 제니를 모델로 발탁, 전면에 내세우며 신제품의 인지도를 높였다. 시장에 없던 새로운 스낵이라는 점과 제니의 당당하면서도 신선한 이미지가 잘 어울려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원할머니보쌈·족발, 맵쌈 출시 기념 티몬 할인 진행

대한민국 대표 외식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은 맵쌈 출시 기념 e쿠폰을 최대 34%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타임커머스 티몬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원할머니보쌈·족발 베스트메뉴를 담았다. 대상 메뉴는 ‘보쌈 도시락’과 ‘의성마늘떡보쌈’, ‘의성마늘떡맵쌈’ 등 3종으로 오는 27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된다. 

이번 티몬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원할머니보쌈·족발의 ‘보쌈 도시락’은 34%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e쿠폰은 티몬 내 특가매장 플레이타임 카테고리에서 구매 가능하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티몬 할인 프로모션으로 구매한 e쿠폰은 직영점과 특수점 등 일부 매장을 제외한 원할머니보쌈·족발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매장 방문 및 포장 주문, 배달 전화 주문 시 사용이 가능하다. 1인 3장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쿠폰 사용 기한은 구매일로부터 최대 90일이다.

KFC, 중복 맞아 치킨 버켓 반값 행사 실시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중복을 맞아 2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나흘간 치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KFC는 블랙라벨치킨 8조각과 핫크리스피치킨 8조각, 총 16조각이 담긴 치킨 버켓을 약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프로모션 제품인 블랙라벨치킨은 닭다리살만 사용한 프리미엄 순살 치킨으로,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이다. 핫크리스피치킨은 특유의 매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은 시그니처 메뉴다.

동시에 KFC는 치킨과 버거 세트, 사이드 메뉴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칠성, 언택트 업사이클링 봉사활동 진행

롯데칠성음료는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에코백을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Re:Sync(리싱크) 캠페인 (다시 태어난 에코백 컬러링)’으로 펼친 이번 친환경 봉사활동은 전국 각지에서 사용됐던 현수막을 재활용해 가볍고 튼튼한 에코백을 제작, 임직원이 각자의 개성을 담아 색칠하면 된다. 에코백은 희망을 상징하는 고래와 칠성을 의미하는 7개의 별로 디자인돼있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의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각자 가정에서 자유롭게 만드는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졌다.

완성된 에코백 150여개는 서울 종로구 숭의 지역에 위치한 3개 도서관에 기부되며 도서대여, 반납 시 도서관 장바구니로 유용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