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테마 업데이트로 다양한 재미 전하는 게임사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규 테마 업데이트로 다양한 재미 전하는 게임사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7.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트라이더’ 중세 왕국 ‘카멜롯’ 테마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시즌 8 세계관 공개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최초의 확장팩 ‘안타라스 분노’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카트라이더’ 중세 왕국 ‘카멜롯’ 테마 업데이트 ⓒ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중세 왕국 ‘카멜롯’ 테마 업데이트 ⓒ넥슨

24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 테마 및 세계관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재미를선사하고 있다.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신규 테마 ‘카멜롯’을 추가했다.

‘카멜롯’ 테마는 중세시대 아서 왕 전설을 모티브로 하며, 성검 엑스칼리버를 두고 펼쳐지는 모험을 배경으로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4종의 신규 트랙 ‘카멜롯 외곽 순찰로’, ‘카멜롯 기사단 훈련장’, ‘카멜롯 펜드래건 캐슬’, ‘카멜롯 바다 하역장’을 추가했다. 이 트랙에서는 중세의 구조물과 지형을 활용해 박진감 있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또 성검과 전차를 형상화한 카트바디 ‘X 칼리버’, ‘채리엇 X’와 카멜롯 왕국의 왕자 ‘케이’, 비밀을 지닌 천방지축 소녀 ‘아서’ 등 매력적인 캐릭터를 선보였다. 이들의 숨겨진 이야기는 ‘카멜롯’ 시나리오 모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테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5일까지 ‘엑스칼리버를 뽑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이 모은 ‘카멜롯 보석’의 전체 누적 개수에 따라 ‘전설의 카트 박스’, ‘티타늄 기어’ 등 단계별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게임 내 퀘스트와 이벤트를 완료하고 ‘전설의 카멜롯 상자’를 오픈하면 ‘카멜롯 보석’을 얻을 수 있으며, 유저들이 힘을 모아 마지막 8단계까지 달성할 경우 특별한 보상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같은 기간 ‘카멜롯’ 시나리오 모드를 모두 완료한 이용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00만 원(5명), 50만 원(10명), 5만 원(100명), 1만 원(3000명)을 지급한다.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8.1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에 앞서 시즌 8 세계관 영상인 ‘사녹 테이프’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녹 테이프를 통해 배틀그라운드를 운영하는 배후 세력에 대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영상은 사녹 섬에서 불법 배틀로얄 경기인 배틀그라운드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들 간의 라이브 컨퍼런스콜 장면으로 시작한다. 경기 중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며 이때 섬을 탈출하는 네 명의 전투원이 ‘사녹의 4인’으로 칭해진다. 사녹의 4인을 둘러싼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영상에서 신규 차량 루트 트럭, 사녹에 추가된 비밀 지하 벙커 등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시즌 8 콘텐츠에 대한 힌트도 찾아볼 수 있어,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서비스 3년 7개월만에 모바일 게임 최초로 ‘확장팩- 안타라스 분노’를 업데이트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은 6개월 시즌제로 운영되며, 확장팩만의 세계관(시나리오), 캐릭터, 던전, 레이드가 존재한다.

넷마블네오 박태욱 PD는 “기존에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였다면, 확장팩은 고유의 콘텐츠를 갖고 시즌제로 운영되는 특징이 있다. 시즌2는 또다른 스토리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확장팩은 이용자들이 거대한 지룡 ‘안타라스’를 잠재우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 전투를 벌인다는 스토리로 진행되며, 4종의 캐릭터를 수집하며 육성할 수 있다.

특히, 확장팩의 상징 ‘안타라스’를 토벌하는 레이드 전투는 이용자들의 전략과 협업을 최고 난이도로 요구하며, 최초로 토벌한 서버에게는 희귀한 아이템 등 특전을 제공한다.

또, 넷마블은 확장팩에 방치형 플레이를 지원해 최대 30분만으로도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신규 서버 ‘안타라스’를 오픈한다.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320레벨, 300만 이상 전투력이 기본으로 주어진다. 또 415레벨까지 빠른 속도로 성장시킬 수 있는 혜택과 ‘장비 강화권’ 1000개도 준다.

아울러 넷마블은 신규 서버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8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장비, 집혼석, 펫장비 등 성장 비용이 최대 70%까지 할인되며, ‘서버 최고 레벨’, ‘최고 전투력’ 등 다양한 기록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칭호와 보상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확장팩 영웅카드, 영웅 성장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성장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상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