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빌 게이츠와 면담… “기부재단 윤곽 잡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안철수, 빌 게이츠와 면담… “기부재단 윤곽 잡았다”
  • 김신애 기자
  • 승인 2012.01.1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신애 기자]

▲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설립자인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전 회장을 만나 기부재단과 관련 조언을 얻었다. ⓒ뉴시스

미국을 방문 중인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원장은 11일(현지시간)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설립자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전 회장과 만나 기부재단과 관련 조언을 얻었다.

안 원장은 빌 게이츠 전 회장과의 면담 이후 재단 설립의 윤곽을 잡았다며 늦어도 다음달 기부재단을 출범시킬 계획을 밝혔다. 기부재단의 형태와 이사 선임 등 구체적 사항에 대해서는 이르면 이달 말 발표할 예정이다.

안 원장은 “재단 설립의 윤곽이 잘 잡혔다”며 “사회의 중요 문제에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을 찾아 해결하는 재단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안 원장과 게이츠 전 회장이 공동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두 사람은 ‘세계 경제’, ‘가난 구제’, ‘정보통신(IT) 산업의 동향’ 등에 대해서도 대화를 나눴으며, 특히 안 원장은 빌&멜린다 재단에 깊은 관심을 가져 빌 게이츠 전 회장에게 한국을 방문해 기부재단에 대한 조언을 해 줄 것을 부탁했다.

안 원장은 지난해 11월 안철수연구소의 보유주식 중 절반인 18.5%를 출연해 기부재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