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KB손해보험, ‘KB슬기로운간편건강보험’ 출시…교보생명, ‘다윈서비스’ 교육인원 100만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KB손해보험, ‘KB슬기로운간편건강보험’ 출시…교보생명, ‘다윈서비스’ 교육인원 100만명 돌파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슬기로운간편건강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오는 30일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출범 5주년을 기념해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유병자보험에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탑재한 유병자전용이다. 또한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은 고혈압,고지혈증,당뇨 등 경증 만성질환자가 투약 및 치료를 꾸준히 받고 있어도 합리적 보험료 수준(기존 유병자 전용보험 대비80%수준)으로 가입이 가능한 경증 유병자전용 보험 상품이다.

이 상품은 비교적 건강상태가 양호한 표준체 고객이 가입하는 종합형 건강보험과 유사한 상품구조와 담보구성을 유지하면서, 계약전알릴의무(고지사항)는 기존 유병자보험의 간편고지를 통해 심사를 간소화했다. 

이전에는 고혈압,고지혈증,당뇨 등 경증 만성질환자의 경우 기존 유병자전용 보험에 가입하거나 보험료 할증심사를 통해 보험을 가입할 수는 있었다.

하지만 기존 유병자전용 보험은 상대적으로 보험료 수준이 높았으며,보험료 할증심사의 경우 모든 치료 및 투약 등에 대해 상세고지를 해야 하고 건강상태 별 개별심사를 거쳐야 하는 등 보험 가입심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출시된 경증 유병자전용 ‘KB슬기로운 간편건강보험’은 최근 3년 이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및 5년 이내 8대 중대질환(암,백혈병,협심증,심근경색,심장판막증,간경화증,뇌졸중증,에이즈)으로 진단받거나 입원 또는 수술 여부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 합리적인 수준의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우선 부작용이 현저히 낮은 최신 암치료 기법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유병자보험에 탑재했으며, 기존 유병자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던 양성종양, 통풍, 류마티스, 요로결석 등 생활질환도 보장해 건강한 표준체 고객이 가입하는 종합형 건강보험과 유사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납입면제 페이백(Pay-Back)' 기능 탑재를 통해 고객선택에 따라 보험료 납입기간 중5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 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 면제는 물론 이미 납입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신상품은 경증 만성질환자의 건강회복을 돕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면서 "KB손해보험은 기존 유병자보험과 비교하여 저렴한 보험료와 차별화된 보장을 통해 경증 유병자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지난 27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교통환경챌린지 2기'에 선발된 5개팀이 DB손해보험 김영만 부사장(사진 왼쪽 4번째) 및 임직원들과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5개팀 : 사진 왼쪽부터 블루윙모터스 김민호 대표, 소프트기어 김현철 대표, 지이디 강동연 대표, 엘케이그린 권용진 대표, 엘비에스테크 이시완 대표, 김영환 팀장 ©DB손해보험
지난 27일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교통환경챌린지 2기'에 선발된 5개팀이 DB손해보험 김영만 부사장(사진 왼쪽 4번째) 및 임직원들과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5개팀 : 사진 왼쪽부터 블루윙모터스 김민호 대표, 소프트기어 김현철 대표, 지이디 강동연 대표, 엘케이그린 권용진 대표, 엘비에스테크 이시완 대표, 김영환 팀장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 2기' 최종 5개팀 선발

DB손해보험은 28일 한국생산성본부와 '교통·환경 챌린지 2기'의 최종 5개팀을 선발했다. 

DB손해보험 교통·환경 챌린지는 손해보험업과 밀접하게 연관된 교통·환경 관련 사회이슈에 대해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발굴, 지원 및 육성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국내 금융업권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고 있다. 

교통·환경챌린지 2기 선발을 위해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6주 동안 참가팀을 모집했으며, 서류심사와 1차 대면심사 및 PT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 소셜벤처를 선정했다. 

선발 과정에는 DB손해보험과 한국생산성본부, 환경부, 언더독스가 공동으로 참여해 참가팀이 제안한 비즈니스 솔루션의 사회문제 해결 가능성 및 사회적 가치 창출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최종 선정된 5개 소셜벤처는 △소프트기어 △엘비에스테크 △지이디 △블루윙모터스 △엘케이그린이 선발됐다.   

DB손해보험은 2기에 선발된 소셜벤처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지원금과 법무, 세무, 회계, 마케팅 등 창업 핵심 역량에 대한 1:1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선발된 1기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기업 진단 및 후속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사회 전반의 소비 심리 위축과 수요 감소로 그 어느 때 보다 소셜벤처에 힘든 환경이었지만 교통 환경 분야의 사회문제 해소를 위해 참가해주신 모든팀 에 감사드린다"면서, "챌린지가 교통·환경 사회 문제 해결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여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문제의 근본적인 해결과 변화를 이끄는 사회공헌 활동의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 '다윈서비스' 교육인원 100만명 돌파

교보생명은 고객과의 상생 프로그램인 '다윈(DA-Win)서비스'의 누적 교육 인원이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다윈서비스는 공공기관, 의료기관, 일반기업체 등에 CS(고객만족) 교육과 컨설팅 등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고객과 다 함께 윈윈(Win-Win)하자'를 기치로 삼았다.

교보생명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을 다하고, 재능기부(Pro Bono)를 한다는 측면에서 지난 2005년 6월 업계 최초로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올해로 16년째 확대 운영하며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 단체만 1만7700개 이상으로 늘어났다. 외부기관 누적 교육 인원만 109만7000명을 돌파하면서 총 2만1천 회 이상의 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교보생명은 지금까지 대법원, 국민연금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교통안전공단 등과 다윈서비스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1명의 전담 CS컨설턴트가 고객사의 상황과 니즈에 따라 맞춤형 교육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 이후에도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방안을 제시하며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다윈서비스는 회사의 경영철학인 '고객을 이롭게 해야 회사도 이로워질 수 있다'는 자리이타(自利利他) 정신에 부합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 단체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