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신한카드, 정부지원 소비활성화 쿠폰 행사 진행…BC카드, ‘TOP2020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신한카드, 정부지원 소비활성화 쿠폰 행사 진행…BC카드, ‘TOP2020 이벤트’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7.3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정부지원 소비활성화 쿠폰 행사 진행

신한카드는 31일 코로나19로 침체된 농촌여행과 어촌체험관광 회복을 위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정부지원 소비활성화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반기 내수경기 부양 및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할인소비쿠폰 사업 중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주관하는 농촌여행 할인 사업과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사에서 주관하는 어촌체험관광 할인 사업에 신한카드가 참여한다.

이와 관련, 신한카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와는 지난 22일,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공사와는 지난 2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촌여행 할인 행사는 7월 27일부터, 어촌체험관광 할인 행사는 7월 30일부터 각각 진행중이다.

해당 할인 행사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신한PayFAN이벤트 페이지에서 신한카드 고객 누구나 응모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별도의 선정 절차 없이 이용 가능하다(신한BC/법인카드 제외).

신청 고객당 이용금액의 30%를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 형식으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응모 후 선착순으로 사용되므로 사업예산 소진 시 혜택 제공이 불가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 19라는 전 국가적 재난을 극복하기 위한 정부 사업에 참여한 만큼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철저히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혜택 제공뿐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신한카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하나카드, '1tact(원택트) 방송' 진행

하나카드는 31일 '1tact(원택트) 방송'을 지난 10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방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임직원간의 소통방식을 기존 강당에서 임직원들이 모여 진행했던 방식에서 탈피해 영상 등을 이용한 새로운 소통 방법이다.  

이번 '1tact(원택트) 방송'은 하나금융그룹과 하나카드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디지털 정보회사'로의 전환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필요성에 의해 진행하게 됐다.

하나카드는 그동안 건강한 직원 소통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조직문화 개선 TFT 운영, 직원과의 소통의 장 등 각종 사내 소통 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방송은 기획부터 연출–출연까지 하나카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였고, 사전 녹화한 영상을 생방송 형식의 스트리밍으로 진행하여 코로나19 상황하에서도전 임직원이 참여·시청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이번 '1tact(원택트) 방송'의 주요 내용은 △20년 상반기 실적 리뷰 △20년 하반기 사업 전략 공유 △디지털, 기업사업, 구독경제, IT개발 등 상반기 주요 핵심 사업 추진 부서 업무 및 성과 공유 △CEO·노동조합 위원장의 노사 화합 이벤트 등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여 One Company로의 하나카드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 나가는데 초점을 맞췄다.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어려워진 카드업권의 환경을 극복하고 헤쳐 나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덕목은 직원 상호간의 꾸준한 미래 지향적인 소통"이라며 "이번 '1tact(원택트) 방송'은 언택트–디지털을 가장 잘 활용한 직원 소통 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BC카드
©BC카드

BC카드, 'TOP2020 이벤트' 실시

BC카드가 31일 고객에게 혜택 가득한 결제 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TOP포인트를 최대 22만점 추가 적립해주는 'TOP 2020'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BC카드 이벤트 홈페이지 또는 페이북 앱 ‘#마이태그’를 통해 응모하고 TOP가맹점에서 BC카드로 20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2만 TOP포인트(선착순 2만명) △20만 TOP포인트(200명 추첨)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BC카드는 전국에 8만5천여 TOP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대부분이 연 매출 5억원 이하의 영세가맹점으로, BC카드는 TOP포인트 서비스를 통해 TOP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고객은 TOP가맹점에서 TOP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카드결제대금을 차감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해 본인 계좌로 입금 할 수 있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상무)은 "감염병 확산으로 인해 사업이 어려워진 영세가맹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카드회원과 가맹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TOP포인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