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百, 유명 맛집 레시피 담은 신제품 5종 출시…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갤러리아百, 유명 맛집 레시피 담은 신제품 5종 출시…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자사가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식품 PB 브랜드인 '고메이 494'가 지난 31일 유명 맛집 레시피와 우수한 원재료, 편의성을 강화하여 중화짜장, 수제잼, 스틱형 참·들기름 등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자사가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식품 PB 브랜드인 '고메이 494'가 지난 31일 유명 맛집 레시피와 우수한 원재료, 편의성을 강화해 중화짜장, 수제잼, 스틱형 참·들기름 등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더 플라자 '도원' 공동 개발 신제품 5종 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자사가 선보이고 있는 프리미엄 식품 PB 브랜드인 '고메이 494'가 지난 31일 유명 맛집 레시피와 우수한 원재료, 편의성을 강화해 중화짜장, 수제잼, 스틱형 참·들기름 등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인 중화짜장은 유명 특급호텔 중식당의 레시피를 더해 만들었다. 고메이 494 중화짜장은 44년 전통의 명문 중식당 도원의 수석 셰프와 공동 개발한 레시피로 만들어 전통 중화 짜장의 맛 그대로를 담았다.

신선한 소고기, 새우, 오징어를 넣어 풍미를 살린 깊은 맛이 특징으로 기호에 따라 볶은 양파, 돼지고기를 곁들여 요리하면 도원의 노하우가 담긴 짜장을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갤러리아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에 걸 맞는 원재료를 발굴, 맛과 향을 최대한 살린 수제잼과 한우 함박스테이크를 출시했다. 수제잼은 갤러리아가 직접 엄선한 원재료를 최적의 조합으로 블랜딩해 재료 본연의 깊은 맛과 향을 살린 프리미엄급 수제잼으로 총 4종(△블루베리잼 △장미딸기잼 △파인애플유자잼 △둥글레밀크잼)을 출시했다. 

국내산 유기농 블루베리,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 딸기, 유자 등의 식재료를 으깨지 않고 썰어 과일 본연의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한우 함박스테이크도 원재료의 맛을 최대한 살렸다. 국내산 한우(함량 65%)를 사용, 고기를 얇게 썰어 식감을 살렸고 인공 감미료가 아닌 생 야채로 맛을 냈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3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4일), 목동점(11일), 압구정본점(25일) 식품관에 반찬 큐레이션(Curation) 매장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를 연다고 밝혔다.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4월부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 식품관에서 팝업스토어 형태로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를 운영해 왔다.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는 전문 영양사 2~3명이 매장에 상주하며 고객들에게 일대일 영양 상담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반찬'을 추천해주는 프리미엄 반찬 매장이다. 그리팅 전용 온라인몰(그리팅몰)에서 선보인 건강반찬·죽·샐러드·연화식 등 200여 종 가운데 80여 종을 선별해 판매한다.

특히 이번에 오픈하는 4개 매장은 지역 상권을 고려해 품목수·물량 등을 지역 맞춤형으로 차별화했다. 아파트 등 주거 상권이 인접해 있는 압구정본점과 목동점은 죽·연화식(軟化食)·자장소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을 다른 두 매장보다 20% 가량 늘렸고, 오피스 상권과 가까운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은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샐러드 품목 수를 압구정본점·목동점(각각 10개 품목 수준)보다 두 배 늘려 선보인다.

CJENM '시네트롤다이어트 시크릿', SNS 공구마켓서 인기

CJENM 오쇼핑부문은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에서 론칭한 '시네트롤 더바디슬림 다이어트 시크릿'이 SNS  공구마켓에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3일 밝혔다. SNS 공구마켓이란 인플루언서가 직접 선별한 브랜드의 제품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 팔로워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플랫폼을 말한다.

시네트롤다이어트 시크릿은 과일 유래 폴리페놀 복합물 시네트롤이 들어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 2월 CJ오쇼핑이 TV홈쇼핑 최초 론칭했다. 자몽 속 체지방 감소 핵심성분인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을 원료로 재가공한 이 제품은 TV홈쇼핑 판매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하지만 최근 2030 여성을 중심으로 건강한 다이어트가 트렌드가 되면서 자연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증가했다. 이에 CJ ENM 오쇼핑부문은 영 타깃 방문·구매율이 높은 SNS 공구마켓으로 판매 채널을 발빠르게 다각화했다.

실제 고객 반응도 좋았다. 뷰티·헬스 인플루언서 '위드나미'(팔로워 17만), '최선정'(팔로워 8만)과 SNS 공구마켓을 총 4차 진행한 결과 약 8억 이상의 주문 금액을 기록했다. 1년의 사전기획을 거쳐 시네트롤이라는 신소재로 제품을 만든 CJ ENM의 상품기획력과 인플루언서의 홍보·마케팅이 시너지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된다. 고객 성원에 힘입어 이날부터 오는 5일까지 인플루언서 최선정과 함께 제5차 공구마켓도 진행한다.

NS홈쇼핑, 빅마마 '빅쇼' 뒷이야기 '리틀빅쇼' 진행

NS홈쇼핑은 화요일 오후 6시 35분 정규 편성해 운영하고 있는 인기 식품 방송 이혜정 빅마마의 '빅쇼'에 더해 오는 4일부터 매주 방송직후 빅쇼의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리틀빅쇼'를 오후 8시40분부터 20분간 진행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라이브로 진행되는 리틀빅쇼는 오는 4일 빅마마의 빅쇼 방송이 끝난 직후 NS홈쇼핑 인스타그램에서 방송된다. 리틀빅쇼는 빅쇼의 기존 방송 구성을 뛰어넘어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추가로 만든 방송으로 NS홈쇼핑 인스타그램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40분부터 20분 동안 만날 수 있다.

리틀빅쇼 방송 중에는 라이브 채팅창을 통해 질문하면 빅마마가 나서 직접 질문에 대답 해주고, 알짜 요리팁과 빅쇼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도 들려준다. 또한 리틀빅쇼에서 소개되는 다음주 빅쇼 상품에 대한 활용 요리를 소비자가 직접 제안해 방송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다.

전자랜드, 혼수·이사 가전 다품목 구매 시 호캉스 사은품 증정

전자랜드는 오는 31일까지 혼수·이사 가전을 다품목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호캉스 사은품을 증정한다고 3일 밝혔다.

이 기간 전자랜드는 TV, 양문형 냉장고, 드럼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김치냉장고, 에어컨, PC 총 8개 품목 중 3개 이상을 1000만 원 넘게 구매한 고객에게 서울 시내 특급 호텔 주말 1박 2일숙박권 또는 40인치 TV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혜택은 삼성전자·LG전자의 제품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현금으로 결제한 고객에 한해 적용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