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FIFA 모바일’ 론칭 50일 기념 이벤트 실시…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넥슨, ‘FIFA 모바일’ 론칭 50일 기념 이벤트 실시…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업데이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0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EA SPORTS™ FIFA 모바일’ 론칭 5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
넥슨, ‘EA SPORTS™ FIFA 모바일’ 론칭 5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

넥슨, ‘EA SPORTS™ FIFA 모바일’ 론칭 50일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에 론칭 5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8월 6일부터 8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퓨처스타 포함] OVR 85~97 선수팩(평일 3개, 주말 15개)’, ‘200 FV(주말 1000 FV)’와 ‘스킬부스트’, ‘훈련 경험치’, ‘코인’, ‘TP’ 등 접속한 요일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8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 3, 5, 7, 10 누적 접속일에 ‘[퓨처스타 포함] OVR 85~97 선수팩’과 ‘ICON 서프라이즈팩’, ‘훈련 경험치’, ‘스킬 부스트’, ‘스페셜 찬스 이용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와 복귀에 해당하지 않는 유저들은 접속 1일차와 10일차에 각각 ‘5000 FV’, 총 ‘10,000 FV’를 받을 수 있다.

한편, FIFA 모바일은 36개 리그, 650개 이상의 클럽, 1만7000명 이상의 실제 선수를 반영한 FIFA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유일한 모바일게임으로,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여 언제 어디서든 축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신규 작물, 패션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여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내 이용자 개인의 특별 공간인 ‘홈’에서 키울 수 있는 신규 작물 ‘스페셜 워터멜론 젬’, ‘스페셜 아나벨 퍼퓸’ 2종을 추가했다. 신규 작물은 3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최고 단계에 도달한 작물 개수에 따라 플라워 잼 화분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수영복, 모자, 패턴 셔츠, 스니커즈 뮬 등 여름 패션 아이템과 신규 음원 5곡도 공개했다.

넷마블은 오는 8월 27일까지 여름맞이 특별 이벤트도 연다. 블랙 에디션 이벤트, 싹쓰리 친구 초대 이벤트, 스페셜 캔디 이벤트 등을 진행해 참여자에게 수영복, 캔디, 행운석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누적 출석 보상이 개편돼 30일 출석 시 이용자들은 ‘미니 바이크-블랙’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15주년 케이크 등장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특집 업데이트 ‘앙리성 페스티벌’의 두 번째로 15주년 기념 케이크와 신규 맵 ‘테일즈 볼’을 추가하고 마지막 미솔로지 아이템 ‘러스트’를 업데이트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 동화나라의 ‘공원’에 15주년 기념 케이크가 등장했다. 이용자들은 앙리성 페스티벌 채널을 플레이 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15주년 생크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생크림을 공원으로 가져와 케이크에 넣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총 10단계로 이뤄진 케이크의 누적 생크림 수를 채워야 하고, 각 단계의 한도에 도달할 경우 케이크의 단수가 상승한다.

이용자들은 케이크에 생크림을 투입할 때마다 반복해 개인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케이크의 단수가 상승할 때마다 각 단계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생크림 넣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15주년 선물 상자’에는 테일즈 월계관 주머니, 페스티벌 보물상자 등 이벤트 채널 관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신규 아이템 ‘물의 결정’에서는 신규 아이템 ‘나이아스 물방울’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물방울로는 신규 복장 ‘나이아스’ 아이템 6종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테일즈 볼’이 추가됐다. 테일즈볼은 6 대 6 팀전으로 진행되며 본인 팀의 대포를 밟아 공을 발사하고 몸으로 부딪쳐 드리블하는 등 상대팀 골대에 공을 골인시키는 점수로 승부하는 신규 럼블 모드다. 이용자들은 테일즈 볼 맵 플레이 시 확률적으로 카인의 흔적 재료인 ‘박쥐의 발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이용자들이 기다렸던 마지막 미솔로지 아이템인 ‘7번째 죄악 ‘욕망(러스트)’도 추가됐다. 러스트는 레전더리 트리플 에스(SSS) 등급의 미솔로지 아이템으로 뿔 모양의 머리 아이템이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최초 접속 시 1개의 ‘7대 죄악의 상자 제작서’를 얻을 수 있으며, 같은 기간 이벤트 미션 완료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7대 죄악 미션 완료 증표’와 조합하여 상자를 제작, 이후 재료를 모아 미솔로지 아이템을 1종을 확정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미솔로지 스토리 카드 7장이 추가로 추가 됐으며, 카드 콜렉션을 완성할 수 있다. 콜렉션 보상으로는 각 미솔로지 아이템을 기간제로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페스티벌 2차 캡슐에 꼬마 뱀파이어의 복장과 마법사의 빗자루가 있는 키드 뱀프 아이템 7종이 신규 캡슐로 추가됐고, 휴몽의 추억의 뽑기판 2탄으로 지난해 진행 됐던 ‘테일즈 아케데미’, ‘이매망량’ 등의 테마 속 악세서리 아이템들을 뽑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15주년 기념 케이크를 동화나라에 놓고 고객들과 함께 테일즈런너의 생일을 축하한다는 의미를 담고자 준비했다”라며 “지금까지 테일즈런너에 보내주셨던 고객 분들의 사랑에 풍성한 혜택으로 보답하고자 하니 많은 분들이 접속해 주셔서 즐겨 주시길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테일즈런너 최상급인 마지막 미솔로지 아이템 러스트를 여러분 앞에 선보여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아이템과 콘텐츠를 개발해 이용자들에게 더 큰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여름맞이 ‘2020 온라인 바캉스’ 개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여름맞이 축제 ‘2020 온라인 바캉스’ 이벤트를 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0 온라인 바캉스’는 여름 휴가를 ‘검은사막’ 테르미안 해변 지역서 즐길 수 있게 마련한 이벤트다. 이용자는 8월 26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해변과 멀리 떨어져 있는 이용자를 위해 이벤트 기간 테르미안 노선 ‘그믐달 하늘 마차’가 무료로 운행된다.

‘2020 온라인 바캉스’는 ‘으스스한 유령선 이야기’와 ‘스릴 넘치는 다이빙’, ‘커다란 조개 터뜨리기’, ‘고래 보살피기’, ‘빙의 정령 퇴치하기’, ‘날개풍선 사격하기’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테르미안 해변 이벤트를 해결하면 테르미안 주화와 인장을 지급한다. 테르미안 주화는 특정 시간대 해변에 나타나는 ‘보물 상자’를 열 수 있으며 보물 상자를 개봉하면 △기억의 파편 △블랙스톤 △단단한 흑결정 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테르미안 인장은 특별한 수영복 의상 ‘스윔수트’와 ‘비키니’로 교환이 가능하다. 인장을 사용해 △산호초 왕관 △해마 잠수모 △테르비 깃털 마면 △샤카투의 진귀한 상자도 구매할 수 있다.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 무료 사전등록 시작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을 개최하며, 무료 사전등록이 시작됐다고 5일 발표했다.

게임 엔진 업계 최초로 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 시작한 언리얼 엔진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은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과 정보를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자리로, 매년 개발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해 2019년부터 이틀에 걸쳐 진행된 바 있다.

올해 ‘언리얼 서밋 온라인 2020’은 3일에 걸쳐 에픽게임즈 개발자들과 업계에 종사하는 외부 언리얼 엔진 전문가들이 준비한 교육과 게임, 건축과 M&E 등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알찬 세션들을 보다 온라인의 장점을 십분 살려, 더욱 인터랙티브한 포맷으로 제공한다.

첫째 날인 9월 1일에는 교육을 주제로, ‘언리얼 엔진 강의를 효과적으로 도입하기 위한 노하우’, ‘언리얼을 활용한 교육 과정 설계: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교육 케이스 소개와 교육 효과’, ‘미디어 아트를 위한 언리얼 엔진: 교육 방법부터 창작까지’ 등의 강연들이 진행된다.

게임이 주제인 둘째 날은 두 개의 트랙으로 나눠 진행된다. 프로그래밍 관련 세션들로 구성된 트랙 1은 ‘최신 언리얼 엔진 4 모바일 플랫폼 주요 업데이트와 로드맵’, ‘사례로 배우는 성능 최적화와 프로파일링’, ‘익스트림 풋볼에 사용된 주요 기술 : Unreal.js 와 언리얼 데디서버’, ‘차세대 게임을 위한 언리얼 엔진’ 등의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트랙 2는 ‘언리얼 엔진에서 대기 표현하기’, ‘나이아가라로 군집 애니메이션 만들기’, ‘TA가 구현해 본 대규모 캐릭터 시스템: 1000개의 캐릭터를 끊김 없이 나오게 하기’, ‘9M 프로야구의 리얼함을 표현하기 위한 언리얼 엔진 활용기’ 등의 비주얼아트 관련 강연이 진행된다.

셋째 날 강연은 산업을 주제로, 건축과 M&E(미디어&엔터테인먼트) 세션들이 준비돼 있다. 건축 트랙에서는 ‘트윈모션을 통한 신속 시각화와 BIM 데이터 피드백 소통의 개선’, ‘AEC 산업에서 언리얼 엔진의 역할과 적용’,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건축용 콘텐츠 제작 팁’, ‘가상화, 건축 환경의 진화를 가속시키다: 프로페셔널 건축가의 실제 프로젝트 워크플로’ 등의 강연이, M&E 트랙에서는 ‘버추얼 프로덕션의 표준: 언리얼 엔진 버추얼 프로덕션 기능 살펴보기’, ‘언리얼 엔진을 중심으로 둔 애니메이션 제작 파이프라인 구축기’, ‘당신도 모르게 언리얼 엔진은 공중파를 타고 있었다’, ‘방송, 언리얼과의 필연적인 만남’, ‘황금판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애니메이션 제작기’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언리얼 엔진과 관련된 국내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인 ‘언리얼 서밋’을 최초로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됐다”라며, “게임뿐만 아니라 건축과 영화, 방송, 교육 등 다양한 산업 종사자분들을 위한 깊이 있는 강연들이 라이브 채팅 및 Q&A 등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제공될 계획이고, 특히 이번에는 장소와 인원수의 제약 없이 그리고 참여의 부담이 전혀 없도록 무료로 제공되므로 주위에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초대하셔서 더욱 많은 분들이 ‘언리얼 서밋’을 통해 최신의 언리얼 엔진 기술과 정보를 얻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리니지2M, 첫번째 공성전 ‘디온성’에서 열린다

엔씨소프트가 5일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3’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를 열고 첫번째 공성전을 예고했다.

리니지2M의 첫번째 공성전은 ‘디온성’에서 열린다. 8월 16일 저녁 7시부터 공성 선포가 가능하며, 본격적인 공성전은 한시간 후 8시에 시작한다. 5레벨 이상 혈맹이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게임 내 ‘성관리’ 메뉴에서 공성전 참여 및 성 획득 방법, 보상 등 공성전의 운영 규칙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대규모 업데이트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를 6월부터 순차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6월 에피소드1에서 ‘아덴’ 영지와 ‘바이움’ 서버, ‘창(Spear)’ 클래스를 공개했다. 7월 에피소드2를 통해 ‘배신의 악마 케르논’ 등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두번째 월드 던전 ‘오만의 탑’을 선보였다.

펍지주식회사, 2020년 네 번째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CS3’ 추가 진행 발표

펍지주식회사가 올해 네 번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3’를 11월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를 향한 팬들의 변함없는 성원에 보답하고, 글로벌 실전 무대를 준비해온 선수와 프로팀 지원 등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의 지속 가능성과 보는 재미를 증대시키기 위한 결정이다. PCS3는 기존과 동일하게 권역별 총상금 20만 달러를 놓고 △아시아 △아시아퍼시픽 △유럽 △북미 등 네 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팬들에게 보다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PCS2의 대회 기간 및 매치 수를 늘려 확대 운영한다. PCS2는 8월 27일부터 9월 13일까지 3주간, 총 24매치가 펼쳐진다.

한국이 포함된 ‘PCS2 아시아’는 한국과 중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의 16개 프로팀이 8월 27~28일, 9월 3~4일, 8~9일에 일 4매치씩 대결을 펼치게 된다. ‘PCS2 북미’는 8월 27일부터 9월 11일까지,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PCS2 아시아퍼시픽’과 ‘PCS2 유럽’은 8월 29일부터 9월 13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PCS2에 출전할 팀은 8월 16일까지 지역 선발전을 통해 가려진다. 국내에서는 6장의 진출권과 상금을 놓고 16개 팀이 7월 31일부터 8월 15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오후 5시 30분에 한국 대표 선발전을 펼치고 있다.

PCS2의 승자를 예측하는 ‘Pick’Em 챌린지’ 이벤트도 계속된다. 늘어난 대회 기간만큼 Pick’Em 챌린지 이벤트도 3주에 걸쳐 진행된다. 8월 19일부터 9월 8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로비의 ‘이스포츠’ 탭에서 보다 다양해진 PCS2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고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는 4개 권역에 동일하게 배분, 참가 프로팀과 공유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