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이화의료원, 79세 중증 고령환자에 ‘TAVI 시술’ 성공…동아제약, 위장약 ‘애시컨정’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이화의료원, 79세 중증 고령환자에 ‘TAVI 시술’ 성공…동아제약, 위장약 ‘애시컨정’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 2Q 실적 전년比 매출20%·영업이익 52% ↑

㈜휴온스는 건강기능식품 신사업, K-방역용품 해외 수출 효과에 힘입어 2분기 호실적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1036억 원, 영업이익 13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 20%, 52% 성장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도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각 18%, 57% 증가한 943억 원, 141억 원을 기록하며 고성장을 기록했다.

휴온스는 2분기 성장 배경으로 국내에서는 여성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신제품 모멘텀이 강력하게 작용하면서 매출 신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했으며, 지난해 증설한 점안제 생산라인도 1분기에 이어 수탁사업부문의 성장을 이끌며 호실적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다.

해외 사업에서는 미국 법인 '휴온스USA'를 통해 워싱턴 주정부에 수출 중인 방역용품도 성장 동력으로 작용, 외형 성장과 수익성 증대를 모두 실현할 수 있었다고 상승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전년도 발생한 외주가공비 등의 일회성 비용의 해소도 수익성 개선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광동제약, 수해지역 이재민에 식수용 차음료 긴급 지원

광동제약은 40여일째 지속된 장마 피해로 식수난을 겪고있는 수재민을 위해 자사 차음료 2만 1000병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회사는 광동 헛개차와 옥수수수염차 등 식수로 활용 가능한 음료를 긴급 편성해 전국재해구호협회 측에 전달, 수해지역 주민에게 구호 물품으로 제공되도록 했다.

이번 장마가 역대 최장 기간 기록적인 강수량을 보이면서 홍수와 폭우 피해가 잇따르고, 수돗물과 전기가 끊기는 등의 환경에 놓인 이재민이 속출해 이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라는 설명이다.

광동제약은 지난 7월 말에도 수돗물 유충 사태로 식수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인천 지역 주민들에게 음료 1만 1000병을 제공한 바 있다. 이 회사는 당시 수돗물 음용에 불안감을 호소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측과 협의해 광동 옥수수수염차를 제공했다.

이화의료원, 79세 중증 고령환자에 'TAVI 시술' 성공

이화의료원 신상훈-강인숙 교수팀은 3개월 전 뇌졸중으로 쓰러진 뒤 가슴이 답답하고 돌연 실신하는 등 대동맥판막협착증으로 고통 받던 서모 씨(79)가 지난 6일 TAVI시술을 받고 시술 후 3일(8월 8일)만에 건강하게 퇴원했다고 13일 밝혔다.

TAVI 시술은 심장 내 대동맥 판막이 좁아지는 질환인 '대동맥판막 협착증' 환자의 대동맥판막을 인공 심장판막으로 교체하는 최신 치료법이다. 가슴을 열지 않고 허벅지 동맥을 통해 도관을 삽입하기 때문에 가슴에 흉터가 남지 않고 통증도 거의 없다. 시술 시간이 1~2시간 정도고 3일 정도면 회복해 퇴원이 가능하다.

서 씨의 TAVI시술은 이대목동병원과 이대서울병원의 협진으로 가능했다. 이대목동병원은 올 7월 보건복지부로부터 TAVI 승인 기관으로 지정을 받았다. 이에 신상훈 이대서울병원 순환기 내과 교수는 이대서울병원에 내원한 서 씨가 TAVI시술이 필요하다고 판단, 서 씨를 이대목동병원으로 이송해 TAVI시술을 집도했다.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100억 돌파

GC녹십자는 장 건강기능식품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출시 6개월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GC녹십자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차세대 유산균으로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 3종이 포함된 장 건강기능식품이다.

회사 측은 제품의 우수한 성능과 함께 TV홈쇼핑을 통한 마케팅 활동이 이 같은 성과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최근 진행한 CJ홈쇼핑 방송에서도 매진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의 핵심성분인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생성해내는 최종 대사물질로, 장내 환경을 유해균보다 유익균이 많은 건강한 상태로 조성해준다. 또한, 장 건강 개선효과 이외에도 항산화, 면연력 향상, 다이어트 등 다양한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 제품에는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 기업 '다니스코'의 특허받은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7종,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도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아제약, 위장약 '애시컨정' 출시

동아제약은 파모티딘 성분이 함유된 위장약 '애시컨정'(파모티딘10mg)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애시컨정의 주성분인 파모티딘은 위벽에서 위산의 분비를 자극하는 히스타민이라는 수용체에 작용을 억제하여 위산분비를 억제시키는 위장약이다. 제품명은 '위산(Acid)의 분비를 조절(Control)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애시컨정은 이미 과도하게 분비돼 있는 위산을 중화시키는 제산제와는 달리 위산분비를 억제함으로써 위점막의 자극을 완화시키며 위산과다, 속쓰림, 신트림 완화 등에 효과적이다.

애시컨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용법·용량은 만 16세 이상 성인의 경우 1일 1회 2정까지 복용하면 된다. 포장단위는 10정, 28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