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文 대통령, “국가방역에 도전” 일부 교회에 경고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文 대통령, “국가방역에 도전” 일부 교회에 경고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0.08.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전광훈 보석 취소 검토해야”
안철수 “文 대통령, 오기정치 버려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15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경축사를 하는  문재인 대통령. ⓒ뉴시스
15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경축사를 하는 문재인 대통령. ⓒ뉴시스

文 대통령, “국가방역에 도전” 일부 교회에 경고

문재인 대통령이 16일 일부 교회를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한 것과 관련, "국가방역 시스템에 대한 명백한 도전"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코로나 확진자 수가 일부 교회를 중심으로 폭증하며 하루 사이에 279명으로 급격하게 늘었다"면서 "정부는 강제수단을 동원해서라도 매우 단호하고 강력한 조치를 취해 나가지 않을 수 없다. 공공의 안녕과 질서를 훼손하는 불법행위를 엄단함으로써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고 법치를 확고히 세워나가는 정부의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이 1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교회 신도들을 데리고 광복절 집회에 참석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에 대한 보석을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시스

이낙연 “전광훈 보석 취소 검토해야”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이 1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교회 신도들을 데리고 광복절 집회에 참석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에 대한 보석을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 목사는 보석으로 풀려난 후에도 수천 명이 모이는 집회를 지속적으로 열면서 코로나 종식을 위해 애쓴 방역 당국의 노력을 헛되게 만들고 있다. 교인들의 건강도, 사회적 안전도 안중에 없다"면서 "경찰은 불법 행위자를 철저히 찾아내 엄중 처벌해주기 바란다. 검찰은 전 목사에 대해 보석 취소 신청을 적극 검토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뉴시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6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오기 정치를 버리고 야당과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때 코앞으로 닥쳐 온 레임덕이라는 정권의 위기와 국가적 위기를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뉴시스

안철수 “文 대통령, 오기정치 버려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6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오기 정치를 버리고 야당과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일 때 코앞으로 닥쳐 온 레임덕이라는 정권의 위기와 국가적 위기를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날을 세우면서 "문 대통령의 8·15 기념사에서 국정 운영 기조의 대전환과 인적 쇄신을 약속하는 과감한 반전카드를 기대했다. 그러나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였다"면서 "레임덕이 문턱을 넘느냐, 아니면 멀리 쫓아버릴 수 있느냐는 오로지 대통령 의지에 달려있는데 중요한 카드를 걷어차 버렸다"고 지적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