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소셜아이어워드’서 ‘증권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소셜아이어워드’서 ‘증권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8.1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금융투자, '소셜아이어워드'서 '증권 인스타그램' 대상 수상

신한금융투자는 19일 SNS 브랜드 채널 월급구조대가 소셜아이어워드 2020에서 증권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 2020'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분야별로 한 해 최고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국내 인터넷전문가들로 구성된 3만 8000여명의 회원과 3500여명의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수상작을 가린다.

월급구조대는 신혼부부, 사회 초년생 등 초보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지난 4월에 오픈한 신한금융투자의 SNS 브랜드다. 월급구조대는 월급 받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과외라는 콘셉트 하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팔로워 1만 4000여명을 기록하고 있다. 월급구조대는 이번 대상을 수상한 인스타그램 외에도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의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키움증권, '초보자도 알기 쉬운 해외선물 매매기법 세미나' 진행

키움증권 오는 26일 초보자도 알기 쉬운 해외선물 매매기법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선물옵션 온라인 아카데미(골든서퍼 홈페이지)와 유튜버 채널을 운영중인 골든서퍼 (유튜버 구독자 3만 명, 8월초 기준)가 진행한다. 1강에서는 적은 증거금으로 투자가 가능한 해외선물 마이크로상품 및 시황에 대해 알아보고, 2강에서는 영웅문G의 주요 화면 사용법과 경제지표 및 차트를 활용한 스윙 매매 기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채널K, 키움증권 유튜브를 통해 방송되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영웅문G, 영웅문SG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더불어 키움증권은 해외선물 20만원으로 투자하기 이벤트를 다음달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보유한 키움증권 개인고객이며, 해외선물옵션 계좌가 없다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 후 참여 가능하다.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 진행

KB증권은 19일 '2020년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올 연말까지 월 단위로 진행되며, 특히 소셜 트레이딩 개념이 추가돼 참가자들이 서로 소통하며 대회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참가자들은 자신과 유사한 자산, 매매스타일에 맞는 참가자에게 좋아요를 눌러 응원하고, 상대의 투자종목도 확인할 수 있어 투자에 도움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월 입상순위에 따라 부여되는 내공점수와 누적 좋아요 수에 따라 TOP 100 랭킹을 발표해 참가자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대회 리그는 월간 수익률을 바탕으로 국내, 해외 주식을 통합한 통합리그(1억·3천·1백리그), 대학(원)생리그(1백리그)로 나눠 각각 실시한다. 매월 각 리그 1위~3위에게는 골드바 및 상장, 내공 점수를 부여하고, 각 리그 4~50위까지는 상품권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대학(원)생 리그는 월간리그와 더불어 통합챔피언으로 확대 운영해, 참가일부터 대회종료일까지 전체기간의 수익률에 따라 1~3위에게 장학금과 인턴십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

대회 신청은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개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12월 22일까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HTS H-able(헤이블), M-able(마블), 영업점을 통해 할 수 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2020년 KB증권 투자왕 실전투자대회는 일회성으로 끝나는 기존 투자대회와 다르게 매월 입상자를 선정하고, 소셜 기반으로 참가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어 차별화된다"면서 "이를 통해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주식투자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한다. 또한 실전투자대회 리그 상위자 매매종목은 수익을 보장하는 것이 아닌 단순참고용으로 추종매매를 삼가해야 한다. 대회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