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장애인 고용 일터 ‘굿윌스토어’에 ‘그린포스’ 구축 완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BC카드, 장애인 고용 일터 ‘굿윌스토어’에 ‘그린포스’ 구축 완료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8.20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인증마크 제품 자동 인식 후 결제…관련 이벤트도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BC카드
©BC카드

BC카드는 20일 장애인 고용 재활용품 매장 '굿윌스토어'에 그린카드 전용 결제시스템 '그린포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BC카드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협업한 '그린포스'는 그린카드로 친환경 제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에코머니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시스템이다. 카드결제 단말기에서 친환경인증마크(환경표지, 저탄소, 탄소발자국) 제품을 자동 인식 후 결제되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는 갤러리아백화점, 하나로마트, CU편의점 등 전국 4만여개 가맹점에 적용돼 있다. 

이번에 그린포스가 적용된 '굿윌스토어'는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재활용품 매장이다. 개인, 기업, 기관에서 기증받은 의류, 도서, 가전제품 등을 상품화해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 9개 지점에서 약 250여명의 장애인 일자리 제공 및 자립을 돕고 있다. 

BC카드는 또한 오는 11월 30일까지 '10% 에코머니 적립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굿윌스토어에서 BC그린카드로 물품 구매 시, 결제금액의 5% 에코머니 포인트를 기본 적립해주며, 추가로 전 품목에 대해 5%를 특별 적립해준다. 또한 BC그린카드로 구매 고객 중 매장별 선착순 50명에게 그린카드 마스코트를 활용한 '물범이 텀블러'도 증정한다.

조용문 BC카드 영업2본부장은 "굿윌스토어 그린포스 적용은 고객의 일상 소비생활에서도 환경보호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이 가능한 점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면서 "앞으로도 BC카드는 고객에게 저탄소 소비는 물론, 공유·순환경제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Tag
#BC카드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