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오늘] 애경,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2분기 276% 매출 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패션뷰티오늘] 애경,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2분기 276% 매출 성장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8.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애경산업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긴 장마로 인해 매출 늘었다. 애경
애경산업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애경

애경,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2분기 276% 매출 성장

빨래를 쉽고 빠르게 말려주는 의류건조기 시장이 급성장하며 가정 내 보급량이 증가함에 따라 건조기에 사용되는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역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여름 역대 최장기간 이어진 장마가 맞물리며 건조기의 사용량이 증가하면서 건조기용 섬유유연제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20일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에 따르면 애경산업의 ‘르샤트라 1802 드라이시트’는 내부 매출액 기준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153% 매출 성장을 보였다. 특히 장마가 지속된 지난달에는 전년 동기 대비 276%의 높은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긴 장마철이 지속돼 눅눅한 습기로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 생길 수 있는 꿉꿉한 냄새로 인해 건조기 사용량이 증가하며 건조기용 섬유유연제의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건조기용 섬유유연제는 일반적으로 시트형으로 구성돼 사용하기가 간편하고, 건조기와 함께 사용 시 섬유의 마찰을 줄여줘 정전기 방지 및 섬유가 부드러워지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건조기 사용 후에도 향이 지속돼 인기를 끌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사회적, 환경적 변화로 인해 건조기 등 위생 가전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생활용품 또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8월 1~15일까지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02% 성장한 상황이며 앞으로도 건조기용 섬유유연제 사용량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웨덴 스킨케어 브랜드 ‘라부르켓’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화장품 사업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스웨덴 네츄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지난 15일 갤러리아 명품관 웨스트(WEST) 1층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라부르켓은 지난 2008년 스웨덴 서부 해안가 마을 ‘바르베리’에서 설립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스웨덴 서해안의 혹독한 추위와 거친 자연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자연에 대한 도전이 아닌 존중을 브랜드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대표 제품인 립밤과 핸드 크림은 자극적이지 않은 향과 성분, 세련된 패키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국내 정식 론칭 전부터 마니아층이 형성됐다.

라부르켓의 모든 제품은 스웨덴 청정해협의 해초, 바다 소금 등 자연 유래 성분을 엄선해 사용한다. 품질 관리를 위해 100% 스웨덴에서 생산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라부르켓의 제품에는 북유럽 혹한의 기후에 맞서기 위해 수백 년간 이어져 온 전통적인 피부관리 비법이 담겨 있다. 

라브르켓은 전 세계 매장 별로 색상과 인테리어 콘셉트가 다르다. 이번 갤러리아 명품관 매장은 라부르켓이 엄선한 그린 컬러가 메인으로 적용됐다. 특히 스웨덴 본사 스튜디오에서 직접 스케치한 인테리어 도면을 그대로 구현했다. 매장에서는 브랜드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솝바(Soap Bar: 비누)를 비롯해 다양한 향의 바디워시와 로션, 딱풀립밤이라는 애칭으로 잘 알려져 있는 립밤, 슈퍼푸드 성분이 포함된 브로콜리 씨드세럼, 씨 쏠트 배스(목욕용 소금) 등의 제품이 판매된다.

라부르켓은 바디 및 스킨케어 제품을 시작으로 디퓨저, 향초 등의 방향 제품과 글로벌 베스트셀러 린넨 워터(패브릭 퍼퓸) 등의 홈케어 용품까지 브랜드의 전 상품군을 국내에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홀리추얼, ‘마이크로 밸런싱 에센스’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홈에스테틱 브랜드 홀리추얼(HOLITUAL)이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적용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는 ‘마이크로 밸런싱 에센스’를 20일 출시했다.

지난 1월 론칭한 홀리추얼은 아모레퍼시픽의 탄탄한 기술력과 에스테틱 전문가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효능 제품과 감각적인 리추얼을 제안하는 홈에스테틱 브랜드다.

마이크로 밸런싱 에센스는 라피노-락토 트랩 워터™를 78.03% 함유해 피부 균형을 유지하고 장벽 기능을 강화해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준다. 라피노-락토 트랩 워터™는 마이크로바이옴을 구성하는 요소인 프리-프로-포스트바이오틱스 유래성분을 히알루론산 가교 구조로 안정화시킨 홀리추얼만의 독자적인 성분이다.

마이크로 밸런싱 에센스는 세안 후 스킨케어 첫 단계에 사용하는 퍼스트 에센스로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다음 단계에 이어지는 스킨케어 루틴의 효과를 높여준다. 가볍고 촉촉한 워터 제형으로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닥스 슈즈, ‘드라이빙 로퍼’ 출시

닥스 슈즈(DAKS SHOES)는 캐주얼 및 정장 등 다양한 스타일에 코디가 가능하면서 편안한 착화감과 세련된 멋스러움을 겸비한 ‘드라이빙 로퍼(DMM025)’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드라이빙 로퍼는 부드러운 소가죽으로 제작한 드라이빙 슈즈다. 도톰한 가죽 스트랩이 디자인 포인트로 구성돼 닥스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 감성이 강조됐다. 해당 제품은 라텍스 반까래를 적용해 우수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가벼운 착화감으로 장시간 신어도 불편하지 않다. 또한 끈이 없는 드라이빙 슈즈의 대표적인 특성을 살려 신고 벗기에 편리하게 구성해 기능적 요소도 강화했다.

드라이빙 슈즈와 로퍼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면바지나 청바지 모두에 어울리며 연령대 구분없이 편하게 신을 수 있는 디자인의 제품이다. 특히 닥스는 일반적으로 운전할 때 편한 기능성에 중점을 맞춘 드라이빙 슈즈를 세련된 일상 패션 아이템으로 개선하는 데 집중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