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문화재단,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 개최…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라이벌 시스템’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문화재단,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 개최…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라이벌 시스템’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2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군단장 ‘매그너스’ 추가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군단장 ‘매그너스’ 추가 ⓒ넥슨

넥슨, ‘메이플스토리M’ 신규 군단장 ‘매그너스’ 추가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군단장 ‘매그너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M’ 세 번째 군단장으로 등장한 ‘매그너스’는 높은 스킬 대미지와 ‘운석’, ‘수면가스’, ‘매그너스 존’ 등 고난도 패턴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적이다.

‘매그너스’ 공략 시에는 전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모의 전투’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며, ‘하드’ 모드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스펙 ‘폭군의 위상’ 목걸이와 ‘검은 노바의 휘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9월 16일까지 여름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보상이 있는 ‘호텔 메이플’ 이벤트를 진행하고, ‘인피니티풀’ 이용, 미니게임 ‘원카드’, ‘펀치킹’ 플레이, ‘바비큐’ 제작 등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하는 유저에게 ‘호텔 메이플 코인’을 제공한다.

‘호텔 메이플’에서는 획득한 코인 수량에 따라 ‘VIP 클래식’, ‘VIP 엘리트’, ‘VIP 프리미엄’, ‘VIP 프레스티지’까지 총 4단계의 ‘멤버십 등급’이 결정되며, 각 ‘등급’에 따른 차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2일 오후 3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열리는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최원석 과학저널리스트와 서동일 DTCP 코리아 지사장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최원석 과학저널리스트는 ‘스타크래프트 속에 과학이 쏙쏙’, ‘과학은 놀이다’ 등 다수의 책을 저술한 교사이며, 이 날 강연에서는 ‘게임은 과학이다’라는 주제로 게임에 적용된 다양한 과학 원리와 그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서동일 DTCP 코리아 지사장은 ‘VR에 관심 가져야 할 이유 3가지’라는 제목으로, VR의 다양한 매력과 기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과학 기술들을 소개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콘서트 당일, 온라인 청중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실시간 초성 퀴즈’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2020년 게임콘서트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언텍트 방식으로 진행 예정이며, ‘게임과 과학’이라는 주제 아래 첨단 과학기술과 게임산업의 발전을 다방면에서 조망하고자 한다”며, “언텍트 방식이기는 하지만 사전 질문,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청중들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했으며, 향후 동일한 주제로 10월, 12월 추가 진행한다. 특히 12월에는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 경영진이 직접 연사로 참석하여 청중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라이벌 시스템’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액션 PvP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콘텐츠 ‘라이벌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라이벌 시스템’은 비슷한 실력의 상대와 경쟁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콘텐츠다. 랭크전 모드 시 가장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와 라이벌로 매치된다. 라이벌을 처치하거나, 좋은 성적을 거두기만 한다면 1등을 하지 않아도 랭크전 추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라이벌이 근처에 있다면 알려주는 기능도 있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신규 티어 ‘마스터’가 추가되어 기존 7개 등급에서 8개 등급으로 확장됐다. 승급전 경기에서 8킬 이상으로 가장 오래 살아남으면 ‘마스터’로 승급할 수 있다.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총괄 PD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추후 5:5 팀전, 데스매치 모드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과 게임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리플레이 모드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9월 17일까지 ‘배틀패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배틀패스를 이용하고 이벤트 응모권을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지포스 RTX 2080 Ti 그래픽 카드 (1명), 시게이트 SSD 1TB (5명), 섀도우 아레나 한정판 굿즈 패키지(30명), 이벤트 영웅 스킨(50명), 영웅 선택 획득권(100명), 1만 은화(300명)를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20’, ‘야구의 날’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3D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0’은 오는 8월 23일 ‘야구의 날’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야구의 날’은 우리나라가 올림픽 야구 역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날로서 올해로 12주년을 맞는다. 이에 ‘컴프야2020’은 온 국민이 야구로 하나가 됐던 환희의 순간을 컴프야 유저들과 함께 추억하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다시금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먼저,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의 업적을 다시 한 번 돌아보기 위해 마련된 ‘내 마음속 명장면’ 이벤트가 오는 27일까지 공식 카페를 통해 진행된다. 유저들은 본인이 간직하고 있던 국제 대회 최고의 명장면 또는 명승부에 대한 사연을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 유저 모두에게 ‘단일 연도 선택팩’ 등 특별한 게임 보상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 ‘야구의 날’ 당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컴프야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고유 능력 변경권’과 ‘LIVE 구단 선택팩’ 등 역대급 게임 선물을 참여 유저 모두에게 100% 지급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도 야구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컴프야 유저들은 오는 9월 6일(일)까지 게임 내 마련된 ‘금방방이 은방망이 이벤트’를 통해 리그 모드 플레이, 출석 등 매일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누적 달성 횟수에 따라 푸짐한 게임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컴프야 이벤트는 한국 야구를 사랑하는 많은 야구팬들과 게임 유저들이 모두 함께 야구의 날을 기리고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북돋게 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야구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전설 등급 소울링커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새로운 전설 등급 소울링커 3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전설 등급 소울링커 공격형 ‘이아르’, 지원형 ‘베네트’와 방어형 ‘디아나’ 등 3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열리는 ‘혼돈의 영혼석 파편 교환상점’을 통해 해당 소울링커들을 얻을 수 있다. 혼돈의 영혼석 파편은 인게임 내 미션 수행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성소’ 콘텐츠의 최대 레벨도 기존 55에서 65로 확장됐다. 이용자들은 네 가지 종류의 룬을 획득해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치명타 성공 등 캐릭터의 필수 능력치를 추가로 강화할 수 있다.

더불어 벨란고트 요새에서 획득한 주화로 교환할 수 있는 8종의 전용 마법석 보상이 추가되며, 장비 옵션 변경 시 소모되는 마나스톤 및 소울링커 장비와 특성룬 해제의 비용 또한 전반적으로 감소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3일까지 배틀로얄 콘텐츠에서 획득할 수 있는 ‘헤이렌의 정수’를 두 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매주 금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소울링커 조합과 암흑 출몰 등 다양한 미션을 진행 시 강화 축복 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말 버닝타임’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엔씨,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엔씨소프트가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한다고 21일 밝혔다.

‘피버뮤직 2020’은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혼성그룹을 결성해 여름 대표 그룹 쿨(COOL)의 노래를 재해석한 음원이다. 엔씨는 쿨의 원곡을 작곡한 윤일상과 함께 트렌디한 여름 노래를 선보이며 뉴트로 열풍을 이끌었다. 싱글 앨범을 한데 모은 컴필레이션 앨범은 21일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피버뮤직 2020’은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애상’은 아이튠즈 해외 종합 차트에서 글로벌 종합 순위 69위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싱가포르, 페루, 콜롬비아를 비롯해 총 9개 국가에서 TOP 10에 진입했다. 라비, 예리, 김우석이 출연한 ‘애상’의 뮤직비디오는 공식 유튜브에서 조회수 15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엔씨(NC) 제휴사업실 이민호 실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 때 ‘피버뮤직 2020 쿨 썸머 프로젝트’를 통해 즐거움을 나누고 싶었다”며 “뜨거운 사랑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새로운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신규 파이터 프리티 브라이언 추가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파이터 ‘프리티 브라이언’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리티 브라이언은 기존 파이터 ‘브라이언 배틀러’를 여성화시킨 신규 캐릭터로 앞서 제공한 프리티 장거한과 프리티 제로 등에 이어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한다. 프리티 브라이언 파이터와 배틀 카드는 각각 ‘KOF 올스타 파이터 소환’과 ‘KOF 올스타 배틀카드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신규 이벤트와 보상도 함께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오는 9월 8일까지 7일 동안 오픈되는 미션을 클리어 해 <여름 해변의 K’>를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