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신입공채 합격자·가족에 감사 마음 전해…GS샵, F/W 신상 패션의류에 ‘친환경 태그’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신입공채 합격자·가족에 감사 마음 전해…GS샵, F/W 신상 패션의류에 ‘친환경 태그’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8.2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2020 신입공채 합격자의 가정으로 지난 21일 도상철 대표이사의 축하메시지 카드와 함께 입사 축하 선물을 보냈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2020 신입공채 합격자의 가정으로 지난 21일 도상철 대표이사의 축하메시지 카드와 함께 입사 축하 선물을 보냈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신입공채 합격자·가족에 감사 마음 전해

NS홈쇼핑은 2020 신입공채 합격자의 가정으로 지난 21일 도상철 대표이사의 축하메시지 카드와 함께 입사 축하 선물을 보냈다고 24일 밝혔다.

상반기부터 시작했던 NS홈쇼핑 2020 신입 공채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례없이 긴 시간 연기된 바 있다. NS홈쇼핑은 코로나 19로 인한 기다림의 시간까지 더해 어려운 환경에서 공개 채용 전형을 치러온 합격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훌륭한 인재로 성장토록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부모님과 가정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과일바구니 NS몰 상품권 샴페인이 포함된 선물을 전달했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의 명의로 보내진 축하메시지 카드에는 "자녀분이 우리회사 신입사원으로 합격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며 "NS홈쇼핑 공채는 어느 때보다 어려운 환경에서 진행됐습니다만 끝까지 믿고 기다려주신 부모님과 가족 덕분에 잘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귀댁의 자녀분과 같이 훌륭한 인재와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점에 대해서도 NS홈쇼핑의 전 임직원을 대표해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는 감사의 메시지가 담겼다.

CJmall, 유아동전문 콘텐츠로 라이브커머스 '승부수'

CJENM 오쇼핑부문은 유아동 전문 콘텐츠 '키즈NOW'(이하 키즈나우)로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30~40대 밀레니얼 세대 유아동 부모를 핵심 고객으로 선정해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와 상품으로 고정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2017년 12월부터 CJmall을 통해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 온 CJ ENM오쇼핑부문은 상품 구매력과 고객 충성도를 갖춘 30~40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키즈나우 방송을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 8월 19일까지 총 65회 방송을 통해 10만여 명의 고객이 시청했다. 구매고객 중에서는 30대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TV홈쇼핑 고객보다 10세 이상 낮은 수준이다.

키즈나우는 TV보다는 모바일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 부모의 육아 관련 상품 수요에 맞춰 기획됐다. 어린 자녀가 있지만 TV홈쇼핑 시청을 위해 장시간 거실에 앉아있기엔 바쁜 30-40대 남녀가 메인 타겟이다. 방송 시간대를 아이들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가 있는 월~목요일 오전 10시로 맞춘 것도 이때문이다.

그동안 소개된 제품은 아동전집류를 포함해 유아동매트, 기저귀,  유모차, 물티슈 등 다양하다. 새로운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며 할인쿠폰, 적립금, 카드청구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방송 중 소개된 상품은 방송이 끝난 후에도 해당 일자 내에는 언제든 같은 조건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키즈나우는 그간의 방송 경험을 바탕으로 9월부터 본격적인 콘텐츠 차별화에 나선다. 쇼호스트 중심의 진행에서 한단계 나아가 SNS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9월부터는 최근 방송을 통해 살림꾼으로 거듭난 개그우먼 정주리를 섭외해 세 아들과 함께 출연하는 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GS샵, F/W 신상 패션의류에 '친환경 태그'(Tag) 도입

GS샵은 올해 TV홈쇼핑 F/W 패션의류에 재생지로 만든 '친환경 태그'(Tag)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방송을 통해 판매한 '에스제이 와니(SJ.WANI)  트위드 블라우스'를 시작으로 '브리엘'(Breal), '라삐아프'(Lapiaf) 등 총 3개 브랜드 30개 아이템에 친환경 태크를 우선 적용할 예정이며,  향후 더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의류 상품에 많이 활용되는 상품 택은 코팅지로 제작돼 있어 재활용이 안 된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GS샵이 사용하는 친환경 태그는 재생지로 만들어져 재활용이 가능하다. 

앞서 지난 7월에는 친환경 활동의 일환으로 '원더브라' 상품의 태그를 줄이는 시도를 했다. 기존 원더브라 패키지 상품에는 한 세트에 약 30개의 기능성 소재 설명 태그가 사용됐는데, 이를 1개의 설명 카드를 넣는 것으로 대체해 태그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GS25, 심야 배달 서비스 전국 2000점으로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심야 배달 서비스 운영 점포를 전국 2000점까지 확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GS25가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 3900점 중 절반 이상의 점포를 통해 심야 배달 서비스를 본격화한 것이다.

심야 배달은 기존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문 가능했던 일반 배달 서비스 운영 시간을 점포별로 최소 2시간(새벽 01시 까지주문 가능)부터 최대 12시간(24시간 주문 가능)까지 주문 가능 시간을 확대한 서비스다. 주문은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GS25가 심야 배달 서비스를 전국 2000점으로 대폭 확대한 것은 코로나19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GS25는 심야 배달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 기념으로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올빼미족 타임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오후 7시부터 새벽 03시까지(8시간) 요기요를 통해 GS25 상품을 2만 원 이상 주문한 고객은 올빼미족 타임세일 행사가 적용돼 4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U, HEYROO 제주마늘라면 출시

CU는 지역 특산물로 만든 차별화 상품 'HEYROO 제주마늘라면'(1500원)을 오는 27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CU의 스테디셀러인 지역 라면 시리즈의 다섯 번째 상품이다.

CU는 지난 2015년부터 청양 고추, 속초 홍게, 임실 치즈 등 전국 유명 특산물들을 주요 재료로 활용한 지역 라면 시리즈를 선보여 왔다.

해당 상품들은 CU에서만 판매되는 약 20가지 PB 라면 중 최근 5년 간 매출 상위 5위 안을 벗어난 적이 없을 만큼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고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은 약 4000만 개를 넘어섰다.

대형 제조사들의 연예인이나 유명 맛집 연계 마케팅 대신, 원재료의 품질을 높여 라면 본연의 맛을 높이는데 초점 맞춘 차별화 전략이 통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HEYROO 제주마늘라면은 청정 제주에서 올해 수확한 햇마늘로 만들어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해당 상품의 핵심 비법인 제주마늘 블록은 제주산 햇마늘을 급속건조공법으로 가공해 영양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알싸하고 깔끔한 마늘의 풍미를 가득 담았다. 보다 진한 마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분말스프에도 마늘 파우더를 더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