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서비스 게임들, 유저들과 ‘즐거운 파티’ 개최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장기 서비스 게임들, 유저들과 ‘즐거운 파티’ 개최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2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 서비스 5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NHN, 한게임 20주년 기념 대표 게임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15주년 케이크 이벤트 진행
넥슨, ‘서든어택’에 서비스 15주년 대축제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 서비스 5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 서비스 5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26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장기 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적극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NHN픽셀큐브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은, 서비스 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간 커뮤니티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클럽 시스템’은 이용자가 클럽을 생성해 구성원을 모집하고, 클럽원과 함께 게임을 즐기며 정보 교류를 하는 게임 속 커뮤니티 콘텐츠다. 클럽 가입 시 ‘클럽 상점’과 ‘클럽 출석’ 등 클럽원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클럽 레벨에 따라 강력한 ‘클럽 전용 부스터’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출시 5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프렌즈팝’을 업데이트하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귀염뽀짝 LOVE STORY’ 이모티콘을 증정하며, 신규 콘텐츠 ‘클럽’에 가입 후 공식 카페에 스크린샷을 올리는 이용자에게는 ‘우주라이언 무드등’, ‘라이언 보조배터리’ 등 풍성한 경품을 지급한다.

또, 신규 '한정판 클럽 프렌즈'를 1종 이상 보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리틀 라이언 인형' 및 '어피치 키체인' 등을 증정하며, 상점 결제 시 추첨을 통해 ‘드라이기’,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 온라인 게임포털로 탄생, 포커, 고스톱, 테트리스 등 수많은 히트 게임 배출

NHN은 한게임 20주년을 맞아, 대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NHN은 PC 온라인 게임 4종과 모바일 게임 8종 등 12종에 걸쳐 다양한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하며, 인게임 아이템은 물론 골드바와 금반지, TV,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현물 상품도 마련, 스무살을 맞은 한게임을 자축했다.

먼저 PC 온라인 게임 중에선 ‘한게임 포커’가 ‘Golden Poker 20th'이란 명칭으로 포문을 열었다. 포커 게임 10회 플레이 시 마다 지급되는 응모권을 모아 경품에 응모하면 골드바(20돈)와 금반지(1돈)는 물론, 두둑한 포커머니(최대 2000억골드)도 받을 수 있다.

‘한게임 신맞고’는 게임 2판마다 떨어지는 진주알을 모아 선물로 교환하는 이벤트를 예정 중이며, ‘한게임 바둑’은 바둑 게임 완료 시점마다 지급되는 하트를 모아 65인치 TV와 공기청정기, 문화상품권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게임 채널링’도 1만원 이상 한코인 결제 시 캐시백 지급 이벤트와 함께, 이벤트 포인트를 모아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한코인 200만원/20만원/문화상품권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한게임 20주년 맞이 이벤트’로 기간 한정 캐릭터 ‘한이’를 획득할 수 있는 수집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킹덤스토리’는 출석 체크 이벤트로 10만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게임 플레이 후 6성 캐릭터 뽑기권 2장을 증정한다. ‘애프터라이프’도 출석 체크한 이용자에 한해 ‘한게임 20주년 기념 액자’ 아이템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NHN 정우진 대표는 “한 사람에게 ‘스무살’이란 시기가 주는 의미가 크듯 성년을 맞이한 한게임이 새로운 도약을 위해 잠시 호흡을 가다듬고 출발 선상에 섰다”며 “지금까지 한게임을 사랑해주신 고객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한게임이 게임 시장의 판도를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특집 업데이트 ‘앙리성 페스티벌’의 두 번째로 15주년 기념 케이크와 신규 맵 ‘테일즈 볼’을 추가 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일즈런너 동화나라의 ‘공원’에 15주년 기념 케이크가 등장했다. 이용자들은 앙리성 페스티벌 채널을 플레이 할 때마다 확률적으로 ‘15주년 생크림’을 획득할 수 있으며, 생크림을 공원으로 가져와 케이크에 넣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총 10단계로 이뤄진 케이크의 누적 생크림 수를 채워야 하고, 각 단계의 한도에 도달할 경우 케이크의 단수가 상승한다.

이용자들은 케이크에 생크림을 투입할 때마다 반복해 개인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케이크의 단수가 상승할 때마다 각 단계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생크림 넣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15주년 선물 상자’에는 테일즈 월계관 주머니, 페스티벌 보물상자 등 이벤트 채널 관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다른 신규 아이템 ‘물의 결정’에서는 신규 아이템 ‘나이아스 물방울’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물방울로는 신규 복장 ‘나이아스’ 아이템 6종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맵 ‘테일즈 볼’이 추가됐다. 테일즈볼은 6 대 6 팀전으로 진행되며 본인 팀의 대포를 밟아 공을 발사하고 몸으로 부딪쳐 드리블하는 등 상대팀 골대에 공을 골인시키는 점수로 승부하는 신규 럼블 모드다. 이용자들은 테일즈 볼 맵 플레이 시 확률적으로 카인의 흔적 재료인 ‘박쥐의 발톱’을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페스티벌 2차 캡슐에 꼬마 뱀파이어의 복장과 마법사의 빗자루가 있는 키드 뱀프 아이템 7종이 신규 캡슐로 추가됐고, 휴몽의 추억의 뽑기판 2탄으로 지난해 진행 됐던 ‘테일즈 아케데미’, ‘이매망량’ 등의 테마 속 악세서리 아이템들을 뽑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15주년 기념 케이크를 동화나라에 놓고 고객들과 함께 테일즈런너의 생일을 축하한다는 의미를 담고자 준비했다”라며 “지금까지 테일즈런너에 보내주셨던 고객 분들의 사랑에 풍성한 혜택으로 보답하고자 하니 많은 분들이 접속해 주셔서 즐겨 주시길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올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마지막 순서로 15주년 대축제 이벤트를 실시했다.

먼저, 9월 3일까지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빙고 이벤트를 연다. 이 기간 일일 미션과 SP 구매를 통해 모은 빙고 티켓으로 빙고볼을 획득할 수 있으며, 빙고 티켓 20개는 원하는 숫자의 빙고볼로 교환할 수 있다.

빙고는 계정당 최대 9회까지 참여할 수 있고, 빙고 완성 횟수에 따라 20만 통합 경험치, ‘PNR-10(S) 15th(영구제)’, ‘브레드&슈가 캐릭터 세트(영구제)’, ‘윈체스터(S) 15th(영구제)’ 등 이용자가 선택한 보상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각 줄을 완성할 때는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한편, ‘서든어택’은 아프리카TV에서 실시간으로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 미션에 도전하는 ‘서든 LIVE’를 진행한다. 매일 저녁 ‘서든 LIVE’에서 선정한 미션들을 완수하면 포인트를 제공하며, 포인트는 영구제 아이템, ‘넥슨캐시(5000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LIVE 캐시 상자’와 ‘LIVE 영구제 상자’로 교환 가능하다. 특히, ‘서든어택’과 아프리카TV 계정을 연동한 이용자는 편의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보상을 추가 지급한다.

이 밖에 9월 17일까지 썸머 스킨 무기를 출시하며, 기념으로 9월 3일까지 썸머 스킨 무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무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