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베스파, ‘킹스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펄어비스 검은사막, 대양 업데이트 1주년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베스파, ‘킹스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펄어비스 검은사막, 대양 업데이트 1주년 이벤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8.2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베스파, ‘킹스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 ‘X: Rebellion’ 진행 ⓒ베스파
베스파, ‘킹스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 ‘X: Rebellion’ 진행 ⓒ베스파

베스파, ‘킹스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 ‘X: Rebellion’ 진행

베스파가 자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대규모 업데이트 ‘X: Rebellion’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리벨리온’은 9챕터 ‘판데모니움’까지 이어져온 ‘킹스레이드’의 세계관이 한층 확장되는 챕터로, 한 때 가장 강력한 왕국으로 번영을 누렸으나 여신에 도전한 대가로 멸망해 버린 고대의 ‘마도왕국’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9.5챕터 ‘시작의 땅’ 스테이지 클리어 시 오픈되는 포탈을 통해 10챕터 ‘리벨리온’으로 이동 가능하며, 총 6명의 영웅으로 팀을 꾸려 새로운 적이 등장하는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클라우스’ 외 3명의 영웅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시나리오 던전을 모두 완료하면, ‘마도왕국 레이드’에서 최대 4배의 세트 옵션 효과를 발휘하는 신규 전설 장비 ‘증폭의 마도’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장비 ‘마도 공학 장비’와 이를 관리하기 위한 ‘발란세 공방’, 관련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마도왕국 레이드’ 3종을 공개했다.

10챕터 완료 시 개방되는 ‘마도왕국 레이드’는 ‘갈고리아’, ‘지크프리트’, ‘아스칼론’이 보스 몬스터로등장하는 3종의 던전으로 구성돼 있다. 각 보스별로 제공되는 ‘마도 공학 장비’ 아이템과 성장 재료가 달라 필요에 맞는 던전을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도 왕국 레이드’에서 획득한 미감정 아이템은 ‘발란세 공방’을 통해 ‘마도 공학 장비’로 감정할 수 있다. 총 21종의 세트 장비로 구성된 ‘마도 공학 장비’는 기존 장비들과 다른 추가 능력치 옵션과 별도의 스킬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며, 영웅 레벨 91이상부터 착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포탈 기능 및 팀 레벨 개편, 영웅 최대 레벨 확장, NPC 상점 구매 기능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으며, ‘보두앵’, ‘비스카’, ‘에피스’, ‘카인’ 등 영웅 8인의 수영복 코스튬과 여름 시즈널 악세서리 5종이 함께 추가됐다.

베스파는 10챕터 ‘리벨리온’ 업데이트를 기념해 ‘킹스레이드’의 메인 타이틀 화면과 배경음악, 앱 아이콘을 새단장했다. 더불어 오는 9월 8일까지 ‘영혼 선택권’을 미션 달성 보상으로 제공하는 10챕터 한정 특별 지령을 오픈하고, 매일 출석만 해도 ‘전용무기 각성 전이 티켓’과 ‘마도 공학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는 10일간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대양 업데이트 1주년 이벤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대양 업데이트 1주년 기념 이벤트를 2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대양의 신규 필드 우두머리 ‘레크라샨‘이 9월 9일까지 로스해역서 등장한다. ‘레크라샨‘을 처치하면 ‘레크라샨의 질긴 비늘’, ‘크론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기존 주 1회 소환 가능했던 대양 길드 우두머리 ‘칸’도 2회 소환할 수 있다.

대양 콘텐츠 항해와 교역의 경험치 획득량이 2주 동안 50% 상승하며, 바다 몬스터 처치 시 선원 경험치 획득량 30%를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선박 장비를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의뢰 3종을 추가했다. 벨리아 마을과 오킬루아의 눈에서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의뢰를 해결하면 온기를 품은 블랙스톤, 한기가 서린 블랙스톤 등 선박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150여개국 검은사막 이용자가 동시에 도전하는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도 호평 속에 진행되고 있다. 전 세계 이용자들이 비밀 단서를 찾기 위해 서로 협동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시크릿 퀘스트를 해결하고 있다. 9월 2일까지 시크릿 퀘스트의 모든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 칭호와 함께 금빛 사자 문장이 새겨진 상자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 LG U+ 지포스나우와 함께 검은사막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지포스나우를 통해 검은사막을 실행하고 이벤트를 신청하면 △밸류 패키지 △그믐달 비전서 △카마실브의 축복 △조련사의 피리 등 13종의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제공한다.

아이온, ‘요르고스 무기’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요르고스 무기’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26일 실시했다.

엔씨는 ‘요르고스 무기’ 중 8종(보주, 법서, 활, 마력총, 마력포, 현악기, 기동쇠, 화구)을 업데이트했다. 무기의 획득/성장/승급 구조는 지난 7월 공개한 6종과 동일하며 이용자는 인던과 레이드를 공략해 1단계 기본 무기(전설)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NPC ‘요르눙’을 통해 3단계(궁극)까지 승급하면 최종 단계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추가된 8종의 무기에는 늘어남 기능 대신 ‘요르고스의 걸작’이라는 강화 스킬이 존재한다. 해당 스킬은 공격 중 일정 확률로 자동으로 발동되며, 이용자와 해당 범위 내 파티원에게도 효과가 적용된다.

아이온은 콘텐츠 악용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 개선도 진행했다. 이용자가 ‘고독의 투기장’ 매칭 후 입장을 포기하면 입장 횟수가 차감된다. 상대가 입장을 포기하여 입장 횟수가 차감된 이용자는 부전승 보상으로 ‘고독의 투기장 추가 입장 주문서 (30분)’을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전략적 투자

크래프톤이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를 통하여 창업자이자 최대주주인 이재문 대표에 이어 2대 주주가 되었다. 히든시퀀스는 드라마 ‘미생’, ‘시그널’ 등의 PD출신인 이재문 대표가 2016년말 설립한 회사이다.

이번 전략적 투자는 크래프톤의 지식재산권 사업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크래프톤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등 자사의 게임 IP를 활용한 드라마, 영화 등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게임 제작을 위한 오리지널 IP를 발굴할 계획이다.

크래프톤의 김창한 대표는 이번 투자에 대해 "확장 가능성이 있는 게임 IP를 e스포츠, 드라마, 영화,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 포맷으로 확장하고, 게임화가 가능한 원천 IP 확보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IP 프랜차이즈에 대한 투자를 적극 강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넷마블,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리로드’ 신규 난이도 ‘인페르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온라인 RPS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난이도 ‘인페르노’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인페르노’ 난이도에서는 기존 ‘노멀’, ‘챌린지’, ‘익스트림’ 난이도와 차별화된 최고난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인페르노’에는 신규 NPC(Non-Player Character)로 ‘변종 크루더’ 3종과 ‘브리딩’이 등장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더욱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캐릭터 최고 레벨을 기존 250에서 300으로 확장하고, 신규 ‘COOP 액티브 스킬’과 스킬 슬롯 확장 기능 등을 선보였다.

또한 ‘메가데스’와 ‘아스트론’ 총기를 35강까지 강화할 수 있는 ‘강화 돌파’ 콘텐츠도 공개했다. 30레벨 이상 총기 강화에 필요한 재료들은 신규 난이도인 ‘인페르노’에서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일일 퀘스트를 달성한 모든 이용자에게 ‘6주년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코인을 모으면 ‘6주년 기념 SMG’, ‘6주년 기념 자동 스나이퍼 라이플’, ‘6주년 이벤트 등장식 COOP 1단계(레전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PS4,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 서비스 1주년 기념 이벤트를 26일부터 시작한다.

먼저 ‘PS4 1주년 기념 선물’ 쿠폰을 9월 16일까지 지급한다. 쿠폰 코드를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크론석과 발크스의 조언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마일리지 이벤트 상품을 판매한다. 이용자는 9월 23일까지 ‘진귀한 우두머리 상자’를 1마일리지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상자를 개봉하면 △단델리온 무기 △그리폰의 투구 △리브르의 장갑 △우르곤의 신발 등 우두머리 아이템 중 하나를 수령할 수 있다.

아울러 하사신 ‘각성’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하사신 각성 시 무기 ‘주살도’를 활용해 새로운 전투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하사신 각성은 적에게 순식간에 접근하는 ‘낙원의 쇄도’, 적을 포박할 수 있는 ‘모래늪’ 스킬을 배우고 사용한다.

뛰어난 능력치를 지닌 환상마 ‘아두아나트’도 추가됐다. 신규 환상마 출시를 기념해 9월 23일까지 아두아나트를 획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권역별 10명씩 PNY Pro Elite 250GB SSD 외장하드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