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위메프X입짧은햇님, 방송 1초당 12개씩 판매 흥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위메프X입짧은햇님, 방송 1초당 12개씩 판매 흥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8.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위메프 어디까지팔아봤니 시즌2 위메프
위메프 어디까지팔아봤니 시즌2 ⓒ위메프

위메프X입짧은햇님, 방송 1초당 12개씩 판매 흥행

위메프가 먹방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과 진행한 소상공인 상품 홍보 라이브 커머스 ‘어디까지 팔아봤니’가 흥행에 성공했다.

위메프는 어디까지 팔아봤니 첫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 지난 26일 오후 10시부터 90분 동안 판매 수량이 6만5000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분당 722개, 초당 12개 이상꼴로 팔린 셈이다.

방송 중에만 3억원 이상 매출을 올렸다. 이날 입짧은햇님은 쿡솜씨협동조합 순대볶음, 모시촌협동조합 모시가래떡, 남원김부각협동조합 김부각 등 3개 소상공인협동조합 식품을 시식했다. 2만6000여명이 동시 접속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위메프,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입짧은햇님이 협업한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추석 연휴 제외) 오후 10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방송은 위메프 홈페이지와 앱, 입짧은햇님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방송 시간 외에도 위메프에서 ‘어디까지 팔아봤니’, ‘입짧은햇님’, ‘소상공인협동조합’ 등을 검색하면 어디까지 팔아봤니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유한킴벌리, 서울숲 설렘 사진전 참가작품 모집

유한킴벌리가 서울그린트러스트, 서울숲컨서번시와 함께 ‘서울숲 설렘 사진전’ 참가작품을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 

서울숲 속 우리들의 설레는 순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사진전은 서울숲공원을 배경으로 설렘 가득한 연인, 부부의 행복한 추억이 담긴 순간을 공유하고 도시 속 자연이 주는 행복감과 힐링의 느낌을 공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하려면 서울숲 홈페이지에 접속, 참가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팀당 5개 작품까지 제출 가능하며 접수된 사진 중 총 20여 작품을 선정, 오는 10월 서울숲공원 내 ‘설렘정원 사진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서울숲공원에서 촬영한 데이트사진, 웨딩사진 등 커플의 행복한 순간이 담겨 있는 어떤 사진이라도 응모 가능하다.

한편, 전시회가 진행될 서울 숲공원 내 설렘정원은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하나인 인덱스 가든(Index Garden) 프로젝트의 하나로, 유한킴벌리와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지난해 5월에 조성한 작은 정원이다. 지난해에는 이곳 설렘정원을 활용, 노부부의 황혼 결혼식, 작은 결혼식을 통해 아낀 비용으로 이웃돕기 등 의미 있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투썸플레이스, 가을 시즌 음료 3종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팥과 현미, 밤 등을 활용한 가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현미 팥 라떼와 현미 팥 프라페는 단팥이 들어간 우유에 현미 크런치가 토핑으로 추가된 음료다. 늦더위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프라페 타입으로도 출시된다. 사포닌이 풍부하고 칼륨 등 무기질이 다량 함유된 팥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 등 곡물 토핑으로 만들어져 식사대용으로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가을 대표 식재료인 밤을 활용해 고소함과 단맛을 풍부하게 살린 △몽블랑 밤 라떼와 몽블랑 밤 프라페도 만나볼 수 있다. 비타민B1, 비타민C 등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한 제철 식재료 밤을 활용한 달콤한 음료다.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블렌딩 티인 △레몬그라스 진저 티도 함께 출시된다. .

텐가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회원 등급제 실시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텐가(TENGA)는 텐가코리아 공식 온라인몰에서 회원등급제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텐가코리아는 회원등급을 구매 이력에 따라 실버·골드·플래티늄·다이아몬드 4단계로 나누고 적립금, 무료배송, 할인 쿠폰 등을 차등 지급한다.

텐가코리아 공식 온라인몰은 구매 금액 기준으로 30만원 미만 실버 등급,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골드 등급,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플래티늄 등급, 200만원 이상 다이아몬드 등급을 부여한다. 회원 등급은 고객의 최근 12개월까지의 주문 건에 대한 최종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책정되며 매일 갱신된다. 구매 금액으로 집계되는 상품은 텐가 및 이로하의 셀프 플레저부터 로션, 텐가 로보, 티셔츠, 모자까지 판매하는 모든 제품이 포함된다.

등급별 혜택은 실버 등급은 5% 적립금, 골드 등급은 6% 적립금과 월 1회 5% 할인쿠폰, 플래티늄 등급은 8% 적립금과 월 1회 10% 할인쿠폰, 다이아몬드 등급은 10% 적립금과 월 1회 15% 할인쿠폰 제공으로 구성했다. 모든 등급의 회원에게 제공되는 3000원 상당의 생일 축하 쿠폰은 생일 당일 발급되며 발급일로부터 7일 이내에 사용이 가능하다. 무료 배송은 플래티늄 등급 이상에게만 제공된다.

한편 현재 텐가코리아 공식 온라인몰의 고객 비중은 대부분 실버와 골드 회원이며, 상위 등급인 플래티늄과 다이아몬드 등급은 전체 회원의 약 0.1%를 차지하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