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NH-Amundi Allset 글로벌 혁신기업 펀드’ 판매…KB증권, 해외주식-비대면 신규계좌개설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신한금융투자, ‘NH-Amundi Allset 글로벌 혁신기업 펀드’ 판매…KB증권, 해외주식-비대면 신규계좌개설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9.0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금융투자, 'NH-Amundi Allset 글로벌 혁신기업 펀드' 판매

신한금융투자는 1일 기존 산업의 틀을 깨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혁신기업에 투자하여 운용되는 NH-Amundi Allset 글로벌 혁신기업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NH-Amundi Allset 글로벌 혁신기업 펀드'는 CPR자산운용이 위탁운용한다. 이곳은 향후 글로벌 성장과 투자의 핵심 요소인 파괴적 혁신(기존 산업질서의 틀을 깨며 성장하는 기업)테마에 부합하는 해외 주식에 주로 투자해 수익을 추구하며 글로벌 테마 투자 전문 운용사다. 

디지털이코노미, 생명공학, 4차산업, 지구에너지 등 4개 투자섹터 내의 28개 서브테마를 통해 산업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투자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NH-Amundi Allset 글로벌 혁신기업 펀드는 환노출형(UH), 환헤지형(H)을 선택 가능하며 C클래스의 총 보수비용은 연 1.975% 이다. 펀드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과 환율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펀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에셋대우, 초개인화 서비스 '엠커넥트' 출시

미래에셋대우는 1일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융합한 초개인화 서비스 '엠커넥트(m.Connec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엠커넥트는 개인별 니즈와 상황에 맞는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슷한 유형의 사람들로 묶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의 개인화 서비스보다 더 진화된 개념의 맞춤 서비스다. 
 
이 서비스에서는 고객별 자산, 거래내역 등 기초적인 데이터뿐만 아니라, 채널 이용 로그 데이터와 실시간 상담 내역, 투자 패턴 등 방대한 양의 비정형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성향, 선호 상품, 필요로 하는 서비스, 행동 패턴 등의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한다. 

분석된 정보를 바탕으로 투자자에게 맞는 콘텐츠나 서비스를 결정하고, 투자자의 행동 패턴에 맞는 적정 채널(이메일, SMS 등)과 시간대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며 맞춤형 투자정보와 투자성과 진단 및 대안까지 제시한다.

예를 들면, 개인연금을 매년 400만 원씩 납입하는 고객이 연말에 납입 한도가 남았을 경우 추가 납입 가능 금액을 안내하고, CMA 고객에게는 네이버통장, 체크카드 등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 혜택을 소개한다. 또한, 테슬라(해외주식) 보유 고객에게는 해당 종목의 리서치 자료를 한글로 제공하며 액면분할 등 권리 발생 시 안내하고, 삼성전자(국내주식) 관심 고객에게는 투자 패턴을 분석하여 맞춤형 종목을 추천한다.

향후에는 마이데이터와 결합한 통합자산 분석과 맞춤형 결합 서비스 제공도 계획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엠커넥트 서비스는 비대면 투자자를 대상으로 제공을 시작해, 영업점 투자자들의 자산관리 및 추천 서비스까지 점진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김남영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 부문 대표는 "초개인화 서비스는 고객 관점으로 디지털 역량을 집중한 결과물"이라며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더 쉬운 투자, 편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해외주식-비대면 신규계좌개설 이벤트 진행 

KB증권은 1일 해외주식 온라인수수료 이벤트 및 비대면 신규계좌개설시 행운의 해외주식 즉석 당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해외주식 온라인수수료 이벤트는 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하며,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최초로 거래하는 고객 중 이벤트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 중국, 홍콩, 일본시장 거래 시 업계 최저 온라인수수료 0.07%를 제공한다. 이벤트 신청일부터 적용되며 신청일로부터 3개월간 제공된다(거래국가 정규장 마감시간 이전 신청 시 소급 적용).

또한 KB증권은 이날부터 10월 31일까지 비대면 위탁계좌 신규 개설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즉석 당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탁계좌를 기준으로 최초 신규 개설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 테슬라, 애플, 스타벅스, 아메리칸에어라인, 포드 5개 종목 중 1개 주식을 랜덤으로 신규개설 계좌에 지급하며 당첨된 종목은 계좌개설 즉시 LM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 상무는 "코로나 영향에 따른 3월 증시 급락 이후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고 특히 해외주식을 처음 거래하시는 고객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신규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분들이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금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