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신세계푸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포장·배달 증가…오뚜기, ‘오즈키친 떡갈비’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신세계푸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포장·배달 증가…오뚜기, ‘오즈키친 떡갈비’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02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서울 성동구 성수동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고객이 주문한 음식을 테이크 아웃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서울 성동구 성수동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고객이 주문한 음식을 테이크 아웃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포장·배달 늘어…생존 돌파구 모색

신세계푸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지난달 노브랜드 버거의 테이크 아웃 비율이 58%로 7월(42%) 대비 16%p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특히 노브랜드 버거 40여개 매장 중 서울시청점, 종로구청점, 을지로4가역, 코엑스점, 양재역점 등 오피스 상권에서의 테이크 아웃 비율이 타 매장 대비 19%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재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직장인들이 매장을 방문해 취식해야 하는 점심식사에 부담을 느끼는 반면, 햄버거는 테이크 아웃을 통해 타인과의 접촉을 줄이고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어 포장·배달이 늘었다는 게 신세계푸드의 설명이다..

이런 추세에 맞춰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서울시청점, 종로구청점, 을지로4가역점 등 오피스 밀집 지역과 중랑역점, 중화역점, 중계공원역점 등 주거지역 등 6곳에서 전화 단체주문 후 배달대행업체를 통해 전달하는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시작했다. 또한 테이크 아웃 고객이 많은 종로구청점, 건대입구역점에서는 테이크 아웃 시간을 단축하고 주문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 오더의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배달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향후 노브랜드 버거 전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모색 중이다.

신세계푸드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운영하는 배달 전문매장 셰프투고의 지난 8월 배달건수도 전월보다 27% 증가했다. 특히 코로나19가 발생 전인 1월 53%였던 역삼동 인근 점심배달 비율은 8월에는 79%까지 늘었다. 셰프투고는 신세계푸드의 수제맥주 펍 데블스도어,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 가성비 버거 노브랜드 버거 등 각 브랜드 인기 메뉴를 배달앱과 테이크 아웃을 통해 판매하는 매장이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코로나19로 외근, 출장 등을 비롯한 직장인들의 외부활동이 줄면서 사무실에서 가벼운 한끼를 선호할 것으로 보고 오는 4일부터 셰프투고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샐러드, 샌드위치 등의 메뉴를 확대하며 배달고객을 잡는 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위메프, 신선식품 품질보장 대상 확대

위메프가 신선식품 구매 고객이 품질에 만족하지 못한 경우 100% 환불해 주는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을 그랜드 오픈한다. 

위메프는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 보장 범위를 농·축·수산물 등 전체 신선식품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정육, 견과 상품군 대상 시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높아 이를 전 품목으로 확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품질보질 대상은 포크밸리 한돈, 설성목장 한우 등 우수 축산물, 농협 과일·채소류, 산지 직거래 수산물 등이다. 이들 상품은 모두 위메프가 정한 위생 검사, 안전 관리 기준을 통과, ‘품질보장’ 마크를 부여받았다.

품질보장 상품 구매 고객은 사유를 불문하고 제품 수령일 다음 날까지 100%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반품 시 발생하는 배송 비용도 무료다.

오뚜기, 오즈키친 떡갈비 출시

오뚜기는 ‘오즈키친 떡갈비’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산 돼지고기를 100% 사용한 제품으로, 전통 비법 양념으로 입맛 당기는 떡갈비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국산 돼지고기를 굵게 썰어 각종 야채와 함께 두툼하게 만들어 오븐에 구워내 떡갈비 본연의 풍미를 살렸다는 게 오뚜기의 설명이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식사를 하는 아이들 밥 반찬으로 좋고, 추석 명절 온 가족이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는 평가다. 프라이팬 또는 에어프라이어에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며, 지퍼백 파우치 포장으로 보관 편의성을 높였다.

교촌치킨,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닭가슴살 스틱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새로운 HMR(가정간편식)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FRESH 3종’과 간식용 제품 ‘교촌 맛있는 닭가슴살 스틱’을 출시했다고 2일 전했다.

교촌 닭가슴살 슬라이스 3종은 100% 신선 냉장육 사용한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맛과 부드러움 식감을 제공하며 6mm 슬라이스로 취식의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닭가슴살 본연의 단백함을 살린 ‘오리지널’, 은은한 참나무 훈연의 깊은 풍미가 돋보이는 ‘훈제’,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매콤한 케이준 시즈닝을 더한 ‘케이준’ 3종으로 구성됐다. 국내산 냉장 닭가슴살에 명태살 어육 소시지를 더해 담백한 맛과 탱탱한 식감을 자랑하며, 일반 어육소시지보다 지방과 칼로리가 낮다는 게 교촌치킨의 설명이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7월 교촌과 업무제휴를 맺은 허닭의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허닭몰을 비롯해 티몬, 위메프 등 주요 온라인 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