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개최 발표…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장비 ‘검은별 투구’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개최 발표…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장비 ‘검은별 투구’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2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개최 발표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개최 발표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 개최 발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임팀들이 참가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0’을 오는 22일 아메리카와 내달 6일 유럽/중동-북아프리카(EU/MENA) 지역으로 나눠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며 각 권역별 상금은 3만 달러(한화 약 3500만 원)로 총 6만 달러(한화 약 7000만 원)가 책정됐다. 대회 일정은 아메리카 지역이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고 EU/MENA 지역은 내달 6일부터 11일까지로 정해졌다.

참가 팀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지역별 프로리그인 CFEL(크로스파이어 엘리트리그)의 최상위 팀이 참가하며 아메리카는 브라질 3팀과 북미 1팀, EU/MENA 지역은 유럽 3팀과 중동-북아프리카 1팀이 초청될 예정이다.

또한 CFS e스포츠는 코로나 이슈로 인해 모든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급변하고 있는 환경 속에서도 발 빠르게 대응하며 유연하게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여병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실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여러 방안을 두고 고민을 거듭했으나 선수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 판단했다”며 “보다 나은 대회를 만들기 위해 권역을 나눠 진행하는 만큼 더욱 박진감 넘치고 볼거리가 많은 대회를 팬들에게 전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장비 ‘검은별 투구’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신규 장비 ‘검은별 투구’를 업데이트했다고 2일 밝혔다.

검은별 투구는 검은사막 투구 중 가장 능력치가 높은 장비이며 검은별 갑옷과 함께 착용 시 검은별 전용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제작 의뢰를 통해 검은별 투구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균열의 잔재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을 가지고 있으면 의뢰를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의상 ‘라 오르제카’를 추가했다. ‘라 오르제카’는 인게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첫 번째 의상이며 흑정령 콘셉트로 제작됐다.

‘파이널판타지14’, V5.2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5.2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신규 퀘스트 ‘새로운 위협’을 통해 ‘율모어’의 새로운 출발과 함께 현자들이 귀환을 모색하는 사이 새롭게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메인 시나리오를 감상할 수 있다. 또 ‘템페스트’ 바다 밑에 세워진 고대 도시 ‘아모로트’를 배경으로 한 신규 인스턴스 던전 ‘애니드라스 아남네시스’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연대기 퀘스트 ‘희망의 낙원 에덴’을 통해 입장 가능한 신규 레이드 ‘희망의 낙원 에덴: 공명편’과 영웅 난이도를 공개하고 신규 토벌전 ‘루비 웨폰 파괴작전’을 진행 가능한 신규 연대기 퀘스트 ‘웰리트 군사 작전’을 추가했다.

넷마블, ‘BTS 월드’ 세 번째 챕터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에 ‘ANOTHER STORY 시즌 2’의 새로운 챕터와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ANOTHER STORY 시즌 2’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이라는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가상 시나리오 바탕의 콘텐츠다.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챕터 3에서는 ‘망개떡의 비밀 레시피’를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가 전개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고 오는 17일까지 카드 능력별 등장 확률이 차례대로 증가하는 ‘확률UP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아이템을 제공하는 ‘7일 출석 이벤트’와 뽑기 마일리지 획득량과 골드 획득량 등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맵 ‘앙리 보스 트레이닝’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특집 업데이트 ‘앙리성 페스티벌’의 시리즈로 신규 맵 ‘앙리 보스 트레이닝’을 추가하고 신규 변신 캐릭터 ‘악마 카인’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맵 ‘앙리 보스 트레이닝’은 8인 협동 모드로 맵 중앙에 등장하는 ‘앙리 로봇’을 공략해 제압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캠프파이어’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공원 내 캠프파이어 오브젝트가 추가됐으며 스케줄에 맞춰 공원에 장작들이 쌓이면 이용자들이 미니게임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미니게임을 완료한 이용자들은 △나뭇가지 △통나무 장작 △이상한 쪽지 등 3종의 아이템 중에서 무작위로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들 아이템 중 나뭇가지와 통나무 장작을 캠프파이어에 넣으면 △물방울 떡 △마시멜로 포즈 △어쿠스틱 기타 △플로럴 머리장식 등 아이템 5종과 페스티벌 이벤트 관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변신 캐릭터 ‘악마 카인’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페스티벌 채널의 맵을 플레이하면 악마 카인과 관련된 재료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을 일정 이상 모으면 악마 카인 변신캐릭터를 소유할 수 있다.

김유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이벤트 채널이 진행되는 시간 외에도 공원에서 이용자들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 6 오픈 일정 공개

카카오게임즈는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는 19일 시즌 6 ‘강탈(영문 이름 HEIST)’ 리그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6번째 시즌 ‘강탈’ 리그의 주요 콘텐츠 콘셉트는 ‘잠입’으로 이용자는 무대가 되는 ‘도둑 항구’에서 △자물쇠 따기 △물자 수송 △지뢰 해제 등의 잠입 미션을 수행하고 고유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특히 도둑들과 팀을 구성하고 성장시키는 전략적인 플레이와 긴장감 넘치는 전투로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며 획득한 고유 보상을 거래하거나 더욱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대강탈’ 콘텐츠로 도전의식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밖에 ‘강탈’ 리그 콘텐츠의 주 무대가 되는 ‘도둑 항구’에 13명의 신규 NPC가 추가되며 다양한 장신구와 △대체 퀄리티 젬 △고유 아이템 복제품 △새로운 저주 스킬 △강철 스킬 등을 통해 이용자들은 확장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9일 오픈하는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 6 ‘강탈’리그를 앞두고 이달 4일부터 ‘패스 오브 엑자일 톡채널’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