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펜타스톰, ‘소드 아트 온라인’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엔씨소프트 ‘퓨쳐’ 11월 북미·유럽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펜타스톰, ‘소드 아트 온라인’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엔씨소프트 ‘퓨쳐’ 11월 북미·유럽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9.0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펜타스톰, ‘소드 아트 온라인’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펜타스톰, ‘소드 아트 온라인’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펜타스톰, ‘소드 아트 온라인’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 인기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캐릭터 스킨은 ‘소드 아트 온라인’의 주인공인 키리토와 아스나다. 키리토 스킨은 신규 영웅 ‘알렌’에 아스나 스킨은 ‘버터플라이’에 적용할 수 있다. 한 팀에 두 스킨을 적용한 영웅이 있을 경우 스킬 이펙트가 추가로 적용되며 아스나는 제어 면역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여름 맞이 신규 스킨 3종도 선보인다. ‘9월 빛의 성전’에는 △아타 반우반묘 △리오마 청룡언월도 △초선 할로윈퀸 등 여름 콘셉트의 스킨이 추가됐다.

더불어 9월 한 달 간 추억의 인기 스킨들이 다시 등장한다. 과거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던 △나크로스 흡혈의 광마 △바이올렛 이차원소녀 △페이나 천일야화 △미호 아이돌스타 등 4종의 스킨이 기간별로 상점에서 판매된다.

또 비매너 이용자를 판단할 수 있는 ‘신뢰도 시스템’이 개선됐으며 신규 영웅 이모티콘이 추가돼 이용자들 간 소통이 편해졌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영웅 ‘육도의 수라’ 출시

펄어비스는 4일 액션 PvP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영웅 ‘육도의 수라’를 선보였다.

‘육도의 수라’는 수라도와 수리검을 사용하는 섀도우 아레나의 15번째 영웅이다. 고유기 ‘육도 변환자재’를 통해 총 5가지 기술을 변환하며 사용할 수 있다.

‘육도의 수라’는 다채로운 공격 기술을 사용해 방어보다는 공격과 회피에 강점을 지니고 있다. 빠르게 적에게 뛰어들거나 적의 뒤를 잡고 옆으로 회피하며 적을 공략할 수 있으며 기술 공격을 마치고 ‘납도’한 상태를 유지하면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아울러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참가 관문이자 예선전 성격의 ‘트라이아웃’ 대회를 진행한다. 등급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트위치 △유튜브 △아프리카TV △중국 채널 도유TV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대회는 7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 매주 순위권에 들면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주차 1등에게는 50만 원의 상금과 함께 리저널컵 결승전 진출 기회를 부여한다.

엔씨소프트, 첫 콘솔게임 ‘퓨저’ 11월 북미·유럽 진출

엔씨소프트의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가 오는 11월 10일 콘솔·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를 북미와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하고, 미국의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인 ‘하모닉스(Harmonix)’가 제작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콘솔 3대 플랫폼인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와 PC 등에 동시 출시 예정이다.

이용자는 가상의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서 여러 장르의 곡을 선택하고 아티스트의 △보컬 △베이스 라인 △악기 사운드 등을 믹스해 직접 새로운 곡을 만들 수 있다. 소셜 기능을 활용하면 자신이 만든 사운드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공유하고 함께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퓨저는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의 노래가 포함된 12곡을 추가 공개했다. 퓨저에는 △팝 △랩/힙합 △R&B △댄스 △록 △컨트리뮤직 △중남미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 100곡 이상이 수록될 예정이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지역 ‘사엘디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지역 ‘사엘디르’를 오픈하고 최대 레벨을 확장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신규 지역 ‘사엘디르’는 아름다운 마법 도시 알핀이 포함된 지방으로 루나리스 여왕의 힘을 되찾기 위한 스토리를 다룬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160으로 확장되며 새로운 160레벨, 150레벨 장비도 추가됐다. 특히 160레벨 장비에는 전설 배경 세트 등급의 장비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또 현존하는 최고 등급인 160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 ‘망자의 안식처 B4’도 선보였다.

실렌드 광산과 레이드에 신규 난이도도 추가됐으며 슈 초월이 3단계까지 확장돼 슈를 최대 65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소울링커에 장착하여 성장시킬 수 있는 보주 아이템도 선보였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실렌드 광산 △균열의 신전 △암흑 침공 △암흑출몰 등에서 획득한 교환권으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지역 추가 기념 교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벨란고트 요새 공훈 상점’이 오픈돼 △영웅 5성 소울스타 △상급 벨란고트 마법석 상자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