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휴온스, 사우디서 ‘나노복합점안제’ 특허 취득…JW중외제약, 생약 복합성분 치주질환치료제 ‘덴탈큐’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휴온스, 사우디서 ‘나노복합점안제’ 특허 취득…JW중외제약, 생약 복합성분 치주질환치료제 ‘덴탈큐’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1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웅제약은 10일 개최될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회사를 소개하고 구체적인 채용계획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은 10일 개최될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회사를 소개하고 구체적인 채용계획을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대웅제약

대웅제약,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박람회 참가

대웅제약은 '2020 바이오헬스 일자리 박람회'에 참석해 회사를 소개하고 채용계획을 알린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비대면 진행된다. 이날 오후 실시된 라이브 채용설명회에서 대웅제약은 기업문화·인재상과 더불어 앞으로의 채용방향을 발표했다.

향후 대웅제약은 인턴십과 경력직 채용을 통해 인재를 수시로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연간 수 차례에 걸쳐 전 부문 200여 명 규모로 인턴십을 운영해 회사·직무에 잘 맞는 신입사원을 선발하고, 직무전문성을 갖춘 경력사원들에게도 채용의 문을 열어 신입·경력을 투트랙으로 선발한다.

휴온스, '나노복합점안제' 사우디 특허 취득

휴온스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사이클로스포린 및 트레할로스를 포함한 안과용 나노복합조성물'에 대한 내용으로 나노복합점안제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특허는 나노복합점안제의 사우디 현지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취득한 것으로, 휴온스는 이를 계기로 파트너사인 '암만 파마'(Amman Pharma Industry)와 현지 진출 계획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이로써 나노복합점안제 조성물 특허는 전(全)세계 13개국으로 늘었으며, 이후 중국, 호주, 태국, 브라질, 멕시코, 아랍에미레이트 등 추가 8개국에서도 특허권을 취득해 총 21개국에서 특허권을 확보할 예정이다.

한편, 휴온스의 나노복합점안제는 대표적인 안구건조증 치료 성분인 항염 효과의 사이클로스포린과 눈물막 보호 효과를 내는 트레할로스를 복합해 안구건조 증상을 신속히 개선하도록 설계된 개량신약이다. 20nm 이하 나노 입자화를 통해 점안 전 흔들 필요가 없고, 점안 시 작열감 등의 자극이 적어 복약 편의성 또한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한미약품, 제텐-씨 리뉴얼 출시

한미약품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아연 22.5mg을 함유한 활력 종합 비타민 영양제 '제텐-씨'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느끼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각종 비타민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아연 22.5mg과 비타민C 750mg이 고함량으로 함유됐다. 현대인들의 복용 패턴과 주기 등을 고려해 기존 120정으로 포장돼 있던 제텐-씨를 2개월분(60정)으로 리뉴얼하고, 기존 제품 대비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는 게 한미약품의 설명이다.

특히 보강된 아연은 세포 증식과 면역 기능 조절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면역력 증강은 물론 항산화, 노화방지, 전립선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JW중외제약, 생약 복합성분의 치주질환치료제 '덴탈큐' 출시

JW중외제약은 치주질환치료제 '덴탈큐'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덴탈큐는 치주치료 후 치은염, 경·중증도 치주염의 보조치료제다. 이 제품은 치주 인대 재생을 촉진해 치아의 흔들림을 막아주는 '옥수수불화정량추출물'에 후박나무 추출물을 추가해 치주질환 원인균에 대한 항염·항균 효과를 강화한 게 특징이다.  

특히 생약 복합성분으로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 발생 위험이 적다는 게 JW중외제약의 설명이다. 또한 잇몸 질환이 심한 초기에는 1일 3회 2정씩, 유지기에는 1일 3회 1정씩 식사 전에 복용하면 된다.

동국제약 오라메디 바이럴 영상, 온에어 한 달 만에 550만 뷰 돌파

동국제약은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의 온라인 바이럴 영상이 공개된지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550만 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어학, 자격증 시험 등 취업 준비로 만성 피로 경험이 많은 젊은 세대를 겨냥해 토익 학원을 배경으로 제작됐다. 2분 7초 길이의 이 바이럴 영상은, 2013년 배우 하정우가 감독했던 영화 <롤러코스터>의 캐릭터들을 패러디했다.

특히 롤러코스터에서 안과 의사로 출연했던 배우 이지훈이 영어 선생님으로 등장해 능청스럽고 코믹한 연기를 선보였다. 또한 마지막에는 "Simple is the best, 입병에 바른 선택 오라메디"라는 제품 슬로건이 쓰인 칠판 앞에서, 간결하고 임팩트 있는 설명으로 영상을 마무리했다.

영상을 기획한 동국제약 광고 담당자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밈'(meme, 다양한 모습으로 복제되는 패러디물) 현상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친밀감을 높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