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百, 2020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개시…현대百, ‘함께해요, 착한 소비’ 할인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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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갤러리아百, 2020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개시…현대百, ‘함께해요, 착한 소비’ 할인 행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9.10 16: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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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9일(압구정명품관은 30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0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9일(압구정명품관은 30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0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2020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9일(압구정명품관은 오는 30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0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갤러리아는 최근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갤러리아 추천 추석선물세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해당 페이지 내에선 청과, 정육, PB 세트 등을 중심으로 30여 가지 상품들을 선보인다. △샤인마스켓·애플망고 세트 △샤인마스켓·멜론 세트 등 20~30대 여성을 겨냥한 과일세트 △흑모화우 정육세트 △견과믹스세트 등 가성비가 우수한 상품을 주력으로 내세운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불안감 없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는 '안심비’ 고객들을 위한 △포듐커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세트 내 모든 커피는 멸균 상태의 1회용 바이알병에 개별 포장되어 있으며, 원목으로 제작된 커피 케이스는 공명 스피커로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현대백화점, 학교 급식 중단으로 피해입은 친환경 농산물 판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에서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자체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함께해요, 착한 소비' 할인 행사를 연다고 10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한국친환경농업협회가 시행하는 '학교급식 공급 중단 친환경농산물 유통업체 판촉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친환경 인증(유기농·무농약)을 받은 농산물 6종(감자·당근·양파·밤고구마·배·샤인머스캣)을 20% 할인 판매하며, 판매 물량은 약 10톤 규모다.

대표 품목은 친환경 감자(800g, 정상가 9400원 → 할인가 7500원), 친환경 양파(1kg, 정상가 1만 원 → 할인가 8000원), 친환경 배(3입, 정상가 2만 1000원 → 할인가 1만 6000원), 친환경 샤인머스캣(1kg, 5만 5000원 → 할인가 4만 4000원) 등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월 16일부터 11월 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 2차 친환경 농산물 할인 행사를 열고 친환경 농가 판로 지원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롯데홈쇼핑, 패션 단독 브랜드 신상품 인기

롯데홈쇼핑은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단독·신규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들이 가을 패션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10일 밝혔다.  

홈쇼핑에서 가장 성공한 자체 패션 브랜드로 평가 받는 'LBL'은 지난달 29일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론칭했다. 대표 아이템인 '캐시미어 100 홀가먼트 니트'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인조가죽 팬츠' 등 이날 방송에서 2만 세트가 판매돼 매진을 기록했다. 지난 8일에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버 소재의 가디건이 방송 28분 만에 주요 사이즈가 매진되며 주문금액 10억 원을 기록했다.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폴앤조'는 지난달 프리 론칭에서 '니트/가디건 세트'를 선보여 30여 분 만에 매진됐다. 메탈 느낌의 니트, 가디건, 도트 블라우스가 방송 평균 1만 세트 이상 판매되며, 론칭 3주 만에 누적 주문금액 50억 원을 돌파했다. 단독 브랜드 '라우렐'은 지난달 초부터 가을/겨울 시즌 신상품들을 출시했다. 가을 분위기가 느껴지는 컬러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의 니트, 재킷 등 총 10여 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였으며, 현재까지 11만 세트, 주문금액 90억 원을 돌파했다.

NS홈쇼핑, '2020 온라인 경북농식품 산업대전' 특별 생방송 진행

NS홈쇼핑은 오는 11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오후 1시 40분까지 195분 간 '2020온라인 경북농식품산업대전'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별 생방송은 '경북농식품 산업대전'의 일환이다. 경북농식품 산업대전은 지역 농식품의 우수성을 전시·홍보하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경상북도 주최로 매년 개최하는 식품박람회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행사로 진행한다.

지난해 현장 생중계를 통해 2가지 상품을 판매했던 NS홈쇼핑은 올해는 3가지 상품으로 편성을 확대했으며, 개막에 맞춰 '경북 데일리 홍로사과', '문경오미자 당절임 세트', '올케어 흑마늘 진액'을 195분 간 연속으로 방송한다.

이날 NS홈쇼핑은 2020 온라인 경북농식품 산업대전의 홍보비 지원을 받은 우수한 농식품을 좋은 혜택의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중기 무료방송 '1사1명품' 신상품 출시확대

CJ ENM 오쇼핑부문은 자사의 중소기업 무료 방송 '1사1명품'이 이번 달 신상품 3개를 연이어 론칭한다고 10일 전했다. 그 동안 월 평균 1개씩의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였지만, 올해 하반기에는 론칭을 더 늘린다는 계획이다.

1사1명품은 CJ ENM 오쇼핑부문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 중인 상생 프로그램이다. 우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고 판매와 마케팅을 제공해 자생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1사1명품 방송을 오전 5시30분부터 30분 간 주 4회 TV홈쇼핑에 정규 편성하고 있으며,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플러스와 CJmall에서도 1사1명품을 진행하고 있다.

9월 셋째 주에는 ㈜메딕콘의 바이오투(BIO2) 에어 마스크를 CJ오쇼핑 1사1명품에서 선보인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 디바이스가 마스크에 붙어 있어 필터를 통해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루컴즈의 미니 세탁기와 ㈜우포의아침의 통째로 짜낸 늙은 호박즙도 9월 넷째 주 론칭 예정이다. 미니 세탁기는 1~2인 가구와 아기 있는 집을 위한 3.2kg 용량의 소형가전으로, 90도의 고온 삶음과 99.9%의 살균 기능을 가지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과 5중 안전장치도 장점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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