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국야쿠르트, 프레시 매니저 통해 ‘비비고’ 판매…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국야쿠르트, 프레시 매니저 통해 ‘비비고’ 판매…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9.1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한국야쿠르트, 한식 브랜드 비비고 프레시 매니저 통해 판매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한식 브랜드 비비고 프레시 매니저 통해 판매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프레시 매니저 통해 ‘비비고’ 판매

한국야쿠르트는 CJ제일제당과 손잡고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 제품을 온라인몰 하이프레시(hyFresh)를 통해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양사 간 제품 카테고리 확대와 채널 확장의 니즈가 맞아 떨어지며 성사됐다. 하이프레시에서 선보이는 비비고 제품은 국물요리 6종, 생선구이 4종 등 총 10종이다. CJ제일제당은 한국야쿠르트의 판매 조직과 배송에 주목했다.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는 냉장카트 ‘코코’를 통해 전달해 상온 제품부터 냉장 식품까지 취급할 수 있다. 전달 일자와 시간을 지정할 수 있고, 정기배송이 가능해 식사 준비가 편리하다는 평가다. 주문 금액에 상관없이 무료 배송인 점도 장점이다. 소량을 자주 구매하는 최근의 소비 패턴에 부합한다는 게 한국야쿠르트의 설명이다.
 
신승호 한국야쿠르트 디지털마케팅 부문장은 “CJ제일제당의 대표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신선하게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비비고 제품 판매를 시작으로 향후 메뉴 공동개발을 통해 양 사 간 윈윈 시너지를 이끄는 B2B사업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홈플러스가 1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실시하고, 지난해 추석(1200여 종)보다 17% 확대한 1400여 종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본판매에서 홈플러스는 KF-94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구성된 위생용품 세트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등 건강 관련 상품군을 대폭 강화하고, 특히 고향에 가지 못하는 고객들이 ‘손편지’로 대신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각 매장마다 편지지와 봉투를 비치하는 서비스도 선보일 방침이다. 또한 14대 행사카드 결제 고객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30%를 할인해주고,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 원 상품권도 제공하는 등 고객 혜택을 높인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무료배송되며 온라인몰 주문 시에는 당일배송도 받을 수 있다. 

대표 상품은 △명절 수요가 가장 큰 한우와 개인 화로를 세트로 구성한 Black Edition No.9 1++등급 한우구이 냉장세트 △새끼를 한 번도 낳지 않은 암소를 엄선한 White Edition 1등급 미경산암소 한우구이 냉장세트 등 프리미엄 세트를 비롯해 △농협안심한우 실속 정육 냉장세트 △LA식 꽃갈비 냉동세트 △해발 500m 백두대간 사과세트 △명품 하우스 나주배세트 등이다.

푸르밀 발효유 ‘프로바이오’, 누적 판매량 200만 개 돌파

푸르밀은 발효유 ‘프로바이오’가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바이오는 코로나19로 급증한 건강 기능성 제품 수요를 반영해 지난 7월 선보인 프리미엄 장건강 발효유다. CJ제일제당의 특허 유산균으로 장까지 도달하는 생존력과 장 상피세포 부착력이 뛰어난 ‘CJLP243’을 담았다. 또한 드링킹 발효유(농후발효유)∙떠먹는 발효유(호상발효유)∙요구르트(액상발효유) 3가지 형태로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한편,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프로바이오 매출은 약 1억5000만 원으로, 이달 월 매출 약 6억 원을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7~8월 프로바이오 월평균 매출이 평균 4억 원대였던 것과 비교하면 50% 이상 증가한 수치다. 푸르밀 측은 건강 관리가 중요해지는 환절기에 인기가 이어져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G, ‘릴 하이브리드 2.0’ 한정판 ‘테일러메이드 골프에디션’ 출시

KT&G가 세계적인 골프 브랜드 ‘테일러메이드’와 협업한 ‘릴 하이브리드 2.0 테일러메이드 골프에디션’을 14일 선보인다.

테일러메이드 골프에디션은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을 적용한 릴 하이브리드 2.0과 테일러메이드의 2020년 신제품인 ‘TP5 pix/TP5x pix’ 골프공 3구가 함께 동봉된 기프트박스 형태로 제작됐다. 색상은 주황색 ‘홀인원(HOLE IN ONE)’, 흰색 ‘이글(EAGLE)’ 등 2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에디션은 릴 플래그십 스토어인 ‘릴 미니멀리움(lilMINIMALIUM)’ 8개소에서 14일 우선 선보이며, 이어 오는 16일부터는 전국의 CU, GS25, 세븐일레븐을 비롯해 온라인쇼핑몰 쿠팡과 릴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만 편의점의 경우 1만9000대 한정 수량으로 공급됨에 따라 사전 예약을 진행한 점포에 제한적으로 입점·판매된다.

한편, 지난 2월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 2.0은 스틱 삽입 시 버튼을 누르는 과정 없이 자동으로 예열되는 ‘스마트 온’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OLED 디스플레이를 디바이스 전면에 장착해 배터리와 카트리지 잔량, 퍼프 횟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판매량은 약 20만 대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